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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56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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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특허청에 브랜드 상표출원없이 위 강의대로 브랜드를 사용하여 셀러서포트를 통해 리스팅을 하게되면 브랜드레지스트리가 되는것은 아니고 제 브랜드페이지가 생기는것은 아니지만 판매만 할수 있게되는것인가요?
네 맞습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상표 출원을 한 뒤 시리얼넘버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브랜드 등록은 아마존에 이 브랜드가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실제하는 브랜드 라는 것을 간단히 증명하는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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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명(로고)이 명시된 제품 이미지와 제품 패키지 이미지 사진이 필요하다고 강의에 있던데요.
제품에 브랜드명(로고)이 프린트가 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사진 찍어야 하나요?
제품 패키지에만 로고가 들어갈 듯 합니다.
패키지에 브랜드 로고가 잘 보이도록 사진 찍어서 제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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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65에러를 제대로 해결했는지 알수있는 방법이있나요??
셀러센트럴에서 제 브랜드등록된걸 확인할수있는곳이있나요>??
에러 5665 해결이 됐다면 일단 셀러 서포트에서 해결 됐다고 메일이 오고 내 브랜드 이름으로 리스팅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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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오류 라고 해야되나요??? 아마존에서 GTIN이랑 브랜드명이랑 다르다고 서류를 자꾸 요구 해요.. 그래서 처음에는 LOA 브랜드 소유자랑 협약계약서 맺은걸 달라고 해서 줬어요…
그러고나니깐 해당 문제에 대해 검토한 결과, 제공하신 GTIN의 정보가 ASIN 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GS1에서 공급한 GTIN (UPC/EAN)을 검증할 관련 증빙을 다음 방법 중 하나를 통해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 판매 중인 브랜드의 소유자인 경우 다음을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 귀하의 법인 및 연관된 GTIN 접두사가 표시된 GS1에서 귀하에게 발급한 인증서 사본.
* 귀하의 상품 또는 브랜드 및 UPC/EAN 소유자와의 관계를 표시하는 상표 등록 또는 웹사이트 등 이 인증서의 법인이 귀하의 브랜드와 관련이 있다는 증빙. (당사는 브랜드, 제조업체 또는 UPC/EAN 소유자가 소유한 공식 웹사이트만 고려함 – 제휴는 명확하게 명시되어야 함)
– 브랜드 소유자가 아닌 경우 다음을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러네요… 물론 GTIN 증명서도 줬습니다.. 이게 계속 다람쥐 챗바퀴도는거마냥 계속 뺑뺑이 도는중인데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되나요???
오죽하면 최근에는 GTIN증명서,LOA,제 영문 사업자등록증 까지 다줬는데도 저거달라고 답장이 왔네요.
gs1 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에 적혀있는 사업자이름, 브랜드 이름이 상품 등록할때 사용한 브랜드 이름, 그리고 아마존 가입시 사용한 사업자 이름과 정확히 일치 하시나요?
만약 그럼에도 계속 반려를 하는 거라면 새 케이스를 열어서 지금 상황을 자세히 설명 하시기 바랍니다. 별 다른 방법이 따로 없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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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류가 생기면 어떻게되나요???????????????????????????????? 자꾸 공장에서는 바코드 내놓으라고 닥달이고 아마존은 일반으로 등록해서 차후에 바꿔라고 하고 이러니깐 중간에서 미치겠네요.;;;; 일반으로 물건보내고 나서 나중에 제브랜드명으로 바꿀수 있긴한가요???
만약 최악의 상황이 생겨서 오류가 생기거나 브랜드명 변경을 반려당한다면 새로 리스팅을 생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사례를 통해 보면 generic 으로 일단 리스팅을 하고 배송계획 작성을 해서 제품을 보낸 뒤, 실제 내 브랜드의 상품이 완성 된 후 브랜드 로고가 박힌 패키지와 제품 사진을 셀러 서포트에 보내서 브랜드 명 변경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확실히 된다 안 된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샘플에라도 브랜드명을 각인 해서 브랜드등록을 한 뒤 이후 상황을 진행 시키기를 추천 드리는 것 입니다.
정답은 없지만 최대한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을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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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를 일반으로해서 바코드를 받고나서 나중에 제브랜드로 변경해도 판매에는 문제가 없나요?
네 나중에 브랜드 변경하는 절차에서 오류만 없다면 문제 없이 판매 가능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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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아마존에다가 문의를 하니깐 브랜드명을 일반으로 해서 등록한후 나중에 제가 원하는걸로 바꾸면된다고 그렇게 답변을 받았거든요..
여튼 일반으로 해서 등록한후 아마존바코드를 받아서 공장에다가 그걸인쇄하고 나서 물건을 보내면서 제 브랜드명으로 바꿔도 문제가 없나요????
살짝 좀 애매하네요….. 영상에서는 일반으로 하는거 비추천이라는데.. 아마존측에서는 일반으로 하라니깐 좀 아이러니 하고… 물건값이 천원이천원하는거같으면 안되면 말고~ 식으로 보낼텐데.. 그것도아니고 여튼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되나요??? 참고로 브랜드명이 있는지 상표 검색 해봤는데 없었습니다… 여튼 에러 5665때문에 지금 완전히 막혀있네요.
에러 5665 때문에 막혀 있는 것 이라면 갖고 계신 샘플에 브랜드 로고를 각인 하셔서 아마존에 사진을 보내셔서 브랜드 리스팅 등록(레지스트리 등록 아님)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브랜드 등록이 가능 하십니다.
일단 아마존이 하라는 대로 진행 하셔도 빠르게 진행 하실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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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서 제가 판매할 물건이랑 완벽히 동일한 상품을 파는 걸 발견을 못 해서 일단은 아마존에 없는 제품을 등록한다고 하고 여기 나온대로 브랜드명을 GENERIC으로 하여 등록하려고 했는데 사진과 같은 오류가 뜨네요.
GENERIC 말고 N/A로 작성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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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1. 그 부분은 통과를 했는데 거길 통과하고 나니 이제는 이런 오류창이 뜹니다…(사진 참고) 혹시 gs1에 상품을 등록하여 바코드를 만들 때 브랜드명을 N/A로 해야된다던가, 세부 내용을 다 영어로 해야한다던가 하는 수정점들이 있을까요?
2. 리스팅시, PRODUCT ID에서 GTIN을 체크하면 자꾸 안 돼서 EAN으로 체크해야 그 부분이 넘어가는데 문제없을까요?
1. 바코드 만드실 때 브랜드명은 사용하실 브랜드를 제대로 입력 하시길 바랍니다. 영문입력을 요구 하는 부분에는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2. EAN 으로 진행 하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사실 코드만 보면 같은 코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명칭만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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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스토어에서 품목별로 브랜드를 각각 나누어서 판매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이 경우, 매번 새 브랜드 제품을 리스팅할 때마다 이런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네. 브랜드 별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제품 사진만 잘 찍어서 보내면 금방 승인이 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과정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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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제조공장들에 샘플을 의뢰한 상태입니다. 각 공장에 샘플 사진을 요청하고 5665 에러 해결 후에 FNSKU 바코드를 발급받으려고 하는데요, 이때 5665 에러 해결할 때 아마존에 보낸 사진하고 나중에 아마존 리스팅에 올라가게될 실제 제품이 조금 달라도 상관없을까요? 샘플을 받고 나서 수정사항이 생길 수도 있는 거고, 지금 의뢰한 샘플 마다 두께나 규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서 걱정되서 문의드립니다.
네 조금 달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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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1. 말씀해주신 대로 제품 패키지에 브랜드명 인쇄된 사진으로 정상 승인될 경우 따로 미국에 상표권 등록을 하지 않고 상품을 계속 판매해도 될까요?
질문2. 상표권 등록 없이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승인을 받아도 제품 상세페이지에 사진, 동영상 등록이 가능한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과 브랜드 이름 등록은 다릅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는 변리사를 통해서 미국에 상표권을 등록하는 것이고
브랜드 이름 등록은 아마존에 내 브랜드라고 등록을 하는 것 입니다.
상세 페이지에 사진, 동영상 등을 등록 하려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이 필요하고
브랜드 이름 등록은 아마존에 내 브랜드 이름으로 상품을 등록하는 권한만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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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로 문의드려용
상품 리스팅 당시에는 5665 에러를 패키지 사진으로 해결 후 등록하고 판매하다가 나중에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을 하게되면 그 리스팅 디스크립션에 사진/영상을 추가할 수 있나요?
그리고 모바일로 상품페이지를 볼때 불렛포인트와 디스크립션 외에 Product Image Gallery 라는 항목이 뜨는 상품들이 있더라구요, 빈토리오 제품도 이 항목이 있구요!
상품사진으로 올린 7장을 쭉 이어서 보여주는 것 같은데
이 Product Image Gallery 항목이 있는 제품도 있고 없는 제품도 있는데 이건 리스팅시에 따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
7장 말고 이미지를 2장 더 올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숨어있고 7장의 이미지만 표시 되지만 이미지를 클릭하면 추가 이미지가 더 보여집니다. 그 유무의 차이 입니다.
5665 에러를 위해 아마존에 첨부하는 제품 이지미는 외부에 공개되는 이미지가 아니고 아마존에 보내서 증명을 받아내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제품의 상세페이지 상 이미지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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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5665 로 인해 서포트 팀에게 메일을 송신했고 도움도 요청했습니다. 대략 몇일 기다려야 하는 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몇시간에서 하루 이내에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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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상품을 등록했냈는데 Topical에 대해서 걸리네요. 여러 사진및 을 증빈 자료를 보내 드렸는대도 계속 같은 답장만 나왔습니다. 혹시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 까요?
Hello from Amazon Selling Partner Support,
Thank you for your application to sell Topicals products. We have reviewed the documentation you provided and determined that it does not meet our requirements for the following reasons:
File name: Invoice
– The document provided includes information that does not match your selling account. Please provide an invoice that reflects your business name and address.
File name: Product Packaging Picture
– The images provided do not meet the labelling requirements, which state that the label must be in the local language of the marketplace. Provide images that meet this requirement.
– Please provide 1. Invoice (Or other purchase proof) 2. Product Packaging Picture
답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셀러 포럼에 관련하여 비슷한 문제를 겪은 내역이 있는데 정확한 해결 방법을 안내 드릴 수는 없습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forums/t/product-gating-seller-central-doesnt-accept-photos/547306
한 번 확인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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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님 영상 고보 제품 등록했는데 자기 브랜트로 등록하고 5665덨습니다. Amazon Help 용청했는데 영상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문자로 남겼습니다. 사유에 대해서 그러나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5665만 덨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 ?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일단 아마존 셀러 서포트의 답변을 기다리세요.
만약 2~3일 더 기다려도 계속해서 아마존에서 답변이 없다면
다시 질문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o)
5665 에러 발생 후, 셀러서포트에서 제시하는 방법대로 로고 박힌 사진 첨부하여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공장에서 보내준 로고 박힌 사진이 제품 사진 위에 포토샵으로 제 로고를 얹어서 편집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편집된 사진이라 거절한다 라고 답변을 받고, 이 케이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몇 일 뒤, 공장에 다시 요청하여 받은 레이저 각인된 사진을 새로 올렸지만, AI가 문의를 인식하고 답변을 하는건지, 이미 거부된 케이스와 동일한 문의로 확인되어 거부 처리한다 라고 케이스 종료를 시켜버리더라구요.
오늘 세번째로 다시 요청했는데도 동일한 AI 답변만 받았습니다. 분명, 공장에서 레이저 각인하는 동영상까지 저한테 보내주면서 이번 사진은 실제로 로고가 제품 위에 각인된 사진이다라고 해서 제출한 것인데, 이 사실에 대해 어필을 해도 셀러센트럴 답변은 무성의하게 달리네요. 전화 상담으로도 문의를 해보았는데 (전화번호는 저번에 다른 문제로 아마존 코리아 한국인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줘서 받아둔 넘버), 인도 사람 두 명이 번갈아가며 자기네들은 더이상 도와줄 수 있는 게 없다라고 더듬더듬 영어로 답변하고 전화를 끊네요…
제가 런칭 준비한 제품을 리스팅조차 못해보고 연이은 거절만 당하고 아마존 측에서도 방법이 없다라고 하니 정말 난감합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판매를 진행해야 하나요?
일단 제품을 제작을 하셨으니 브랜드 없이 제네릭으로 리스팅을 다시 진행 하신 뒤에 추후에 브랜드 등록을 다시 시도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 시리얼 넘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혹시 시리얼 넘버는 미국 상표권 등록을 해야하나요????
상표권 등록 신청을 하시면 시리얼 넘버가 나오는데, 그 시리얼 넘버로 브랜드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등록은 본인 회사의 상표가 등록(예 : 미국) 된 후 진행하면 되나요?
상표권 등록 신청을 하면 시리얼 넘버가 나오는데 그 시리얼 넘버로 브랜드 등록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게, 지금 패키징 디자인 단계라서 제조업체에서는 저의 브랜드가 박힌 패키징을 가지고 있는 않는데, 제조업체에서 어떻게 저의 브랜드가 박힌 패키지를 사진 찍어줄 수 있죠? FNSKU 바코드 만들어서 패키지에 넣을려고 5-10 챕터 보고 상품 리스트 하던 중 , error 떠서 진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샘플을 제작 하듯 한 개 샘플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샘플을 먼저 한 개 제작한 뒤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샘플을 받는 과정에서 이미 로고가 박힌 샘플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표님의 강의를 조금 늦게 알아서 이미 5665 에러가 떴을때 유튜브 보고 찾아서 브랜드 명을 NA로 해서 리스팅을 만들었어요, 바로 판매 시작 전인데 어느정도 판매가 이루어 지면 아마존을 통해서 브랜드 등록도 할 생각인데, 브랜드 레지스트 할때 나중에 문제가 될까요? IP accelerator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해당 문의 관련해서는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통해 정확하게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칫 리스팅을 처음부터 다시해서 리뷰를 다 날리게 될 수도 있으니 이 부분 꼭 확인 해보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5665에러가 떴습니다. 아이패드 파우치, 노트북 파우치, 그립톡, 핸드폰 케이스를 판매하려고 합니다.
제품 특성상 opp봉투로 포장이 들어가는데,
제품 패키징에 바로 프린팅이 될 수가 없고 스티커로 붙일수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샘플용 패키지를 한 개 따로 제작을 하시는 방법 혹은 제품에 로고를 프린트한 샘플을 한 개 제작 하신 뒤 사진찍어 보내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를 표기할 만한 방법이 뚜렷하게 없다면 브랜드 면제 신청을 통해 진행 하시는 방향으로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의류를 사입해서 판매하려고합니다..라벨에는 당연히 제조사 라벨이 붙어있구요
향후 직접 제작하려고하나 현재는 제조사 라벨이 붙어있는데 어찌해야하나요? 코리안넷에서 GTIN바코드까지 구입은 했는데 아마존에 등록이안됩니다
혹시 지금 판매하려 하시는 브랜드의 의류가 이미 아마존에 판매가 되고 있다면 PL방식이 아닌 RA방식으로 판매를 하셔야 합니다. 이미 해당 제품에 부여된 UPC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리스팅을 새로 만들 수 없습니다. 그게 아니고 사입해서 본인의 브랜드를 입혀서 재판매를 하시는 거라면 지금 부착되어 있는 기존 바코드를 생성하신 GTIN 바코드로 새로 부착을 하시거나 혹은 아마존에서 발급하는 FNSKU바코드를 부착 하셔서 진행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pl방식으로 판매하는것이 맞는것같고,
사입한의류에는 바코드는없습니다
라벨에 제조사이름이랑 전화번호등만 있어요
현재 5665에러로 상품등록이 안되고있는데 제품로고가 박힌 의류가 없는상태이고
폴리백 포장지에 GTIN바코드를 인쇄하여 부착해 승인요청을 하면 될까요?
폴리백 포장지에 바코드가 아닌 브랜드 로고를 포함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셀러 서포터에게 지원 받는 방법을 알수있을까요?
셀러센트럴에서 도움말을 누르신 다음 아마존에 연락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같은 에러 일까요..?
일단 FNSKU 바코드를 발급 받을려고 임시로 리스팅을 작성해서 바코드를 발급 받으면
그 발급받은 바코드를 디자이너에게 전달해서 패키징 작업에 착수하려고 했습니다만..
이 영상에서 설명해주시는 방법은 회사명이 프린팅된 패키징 박스나 상품이 있어야 된다고 하시는데요..
그렇다면 바코드를 발급 받지 않고 먼저 패키징 작업을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funkypark109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저희 커뮤니티에 비스한 사레로 참고 글이 올라온 게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셔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s://cafe.naver.com/2secondjob/541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 브랜드 네임은 dulce worlds 이고 제품명은 dulce box 인데 이 경우 브랜드 명을 뭐라 등록해야 합니까?
안녕하세요 Dulce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말씀해주신 브랜드 네임=브랜드 명이 똑같은 말인데 정확히 어떤 브랜드명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저도 처음에 generic 으로 했다가 브랜드명 적을 때 에러가 떠서.. 지금 센트럴 서포트에 메일을 남겼는데 처리하는데..3일 이상
걸리네요.ㅜ 최대 일주일까지 걸린다고 하시니.. 처음부터 브랜드명 적고, 필요사진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