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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60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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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스탠드조명도 전자제품에 들어갈까요?
작은 전구가 들어가고요
전기를 꽂아야 하는건 맞는데 이런것도 초보자가 하기 힘들까요?
전자제품으로 들어갈 수 있고 전구까지 포함이 된다면 깨질 우려도 있기 때문에 포장에 신경을 써야 할 것 입니다.
전자제품의 경우 미국이 요구하는 각종인증(제품에 따라 상이)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제조사에 관련 인증을 가지고 있는지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가 가능한지를 잘 파악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해당 제품을 실제로 판매 해보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이런 인증 등을 대행 해주는 인증 업체를 이용 하셔서 체크를 해보시는 게 안전합니다.
경험이 많은 제조업체라면 이미 아마존 판매자들과 협업을 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인증 관련해서 준비가 잘 되어있을 수도 있으니 제조업체와도 대화를 관련해서 나눠보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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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현재 PL준비하고 있고 2차 샘플을 받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샘플 테스팅, 금형 제작, 대량 생산까지 기간이 많이 남게 되어서 Side Project를 하고 싶은데요. 제가 판매하고 싶은 카테고리가 LED LIGHT인데 상세페이지와 bullet point로 차별화를 하고 싶습니다. 이 경우에는
1.PL 이라고 할 수 있나요 아니면 RA인가요?
2.제품 특성상 추가적인 서류나 절차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제조업체에 ASIN을 제공해야 하나요?
정확히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
기성 제품을 떼다가 변형 없이 판매 하신다는 말씀이실까요?
기존 브랜드가 있는 제품을 판매 하시는 거라면 RA가 될 것이고 딱히 브랜드 없이 제조업체에서 떼다가 판매 하시는 거면 일종의 PL이 될 수 있겠습니다.
led 라이트에 베터리가 들어가는지 등에 따라 아마존이 요구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에 asin을 제공 할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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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화장품은 초보자가 하기 안좋을 수 있을까요?
추가적인 인증들이 필요합니다. 컨설팅사를 끼고 그런 절차를 다 대행해서 진행하시면 괜찮겠지만 스스로 다 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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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서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제조업체에서 FBA창고로 보낼 때
FBA창고에서 받아주는 상품 수가 최대 200개 라는 말을 들었는데 이게 맞나요??
코로나 초기 이야기고 지금은 약 1000개 정도 가능할텐데 이는 계정별로 다르기 때문에 한 번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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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계정별로 다르기 때문에 한 번 확인 해봐야 된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셀러센트럴 메뉴 재고 > FBA 배송관리 들어가시면 하단에 재고보충제한 , 보관부피 라고 보이실건데 클릭하시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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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과정에서 고객 단순 변심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교환 반품 되는 경우 해당 상품은 폐기 되는 걸까요??아니면 확인 후 이상 없을 경우 재판매 진행하는 걸까요??
재판매를 하도록 설정 할 수도 있고 폐기하도록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제조비용이 비싼 편이 아니라면 폐기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품된 제품을 받은 고객은 박스 훼손 등 기타 이유로
별점을 낮게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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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나중에 셀러로서 다 준비가 되어서
제품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을 때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문제가 아닌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배송 중에 파손된 제품에 대해서 고객이 반품 및 교환을 신청할 경우
*파손된 제품에 대해서는 누가 책임을 져주는 건지, 온전히 셀러가 모든 걸 부담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배송 도중 파손된 제품에 대해서 아마존에서 책임을 져주는 시스템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런 자잘한 시시비비를 가릴만큼 아마존은 친절하게 돌아가지 않습니다ㅜㅜ 애초에 배송 중 파손이 될 만큼밖에 포장을 신경쓰지 않은 판매자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 할 것 입니다.
최대한 파손 위험 없도록 패키징과 포장을 잘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배송은 미국 내에서 가장 신뢰받는 배송중 하나입니다. 유튜브에 아마존과 다른 배송사를 비교한 영상들만 봐도 얼마나 아마존 배송을 안전하게 평가하느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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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에 있는 링크 자료를 보려면 셀러센트럴에 가입해야 하는데,
셀러센트럴 계정 가입 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한걸까요??
본 강의로 차근차근 하나하나 배우며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사업자가 있는 편이 여러모로 가입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꼭 사업자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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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방식으로 판매해볼려다가 고민고민해보니 제가 판매할상품이 PL이 더 덜제한적인거같아서 PL로 판매할려고하는데요..
같은분류? 예를들어 A 컵받침대 에서 RA방식으로 리스팅해볼려고 시도하니깐 별다른 문제없이 아마존 FBA 창고 주소지란까지뜨더라구요..
이걸 제가 PL로 등록해도 다른 승인절차없이 가능한가요??
네~! 브랜드 등록만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일단 한 차례 강의를 정주행 하신 뒤 사업을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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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익한 영상 만들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현재 비디오콜 예약 해놓았고 Address Verification code 기다리는 중입니다. 제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은 한국 전통차(tea)인데 카테고리가 제한이 있는 카테로리로 분류 되는 것 같아서 그렇게 분류되는 것이 맞는지, 맞다면 승인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문의 하고자 하는데 아마존 코리아 홈페이지에는 셀러센트럴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라고 되어있어서요! 가입 절차가 전부 끝난 후에 문의가 가능할까요?
아니면 수업노트에 올려주신 링크로 들어가봤을때 규정 준수 체크리스트가 있는데 별도의 승인 없이 저 부분들만 준수하여 판매하면 문제가 없을까요? 미국 FDA승인을 무조건 받아야 할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식품류는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이 필요합니다.
아마존 셀러에 가입이 되시면 셀러 서포트를 통해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 카테고리 승인 관련해서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소개한 블로그가 있어 링크 드리니 한 번 살펴보세요~!
https://blog.naver.com/dangkul/22204934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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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셀러들이 필해야할 의류로 판매 중입니다. 대부분의 평점이 좋은 편이나 나쁜평점 별 1개를 2~3개 정 도 받아보았습니다. 불만 내용은 구체적이지 않고 그냥 별루다 , 중국제품인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원단가공부터 제작,패키지까지 국내제작으로만 하고 있는데도 말이지요? 제가 궁금한 점은 낮은 평점의 리뷰를 삭제할 의도로 그런고객들에게 환불을 해주어야 하나요? 물론 삭제를 할지 안할지는 그들의 선택이겠지만 분명한 제품의 결함이나 하자가 없는 단순한 그냥 별루야~ 같은 리뷰에 어디까지 반응해야 하나요?
일부 나쁜 평점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런 평점에 일일히 신경을 쓰시는 것 보다는 좋은 리뷰를 쌓는 것에 더 집중 하세요.
대부분 좋은 평점과 리뷰라면 너무 걱정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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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에 있는 링크 자료를 보려면 셀러센트럴에 가입해야 하는 걸로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 당장 물건을 판매하지는 않을 계획이라, 가입하더라도 돈을 지불하지 않는 회원 유형으로 가입하고 싶은데요.
돈을 지불하지 않는 셀러센트럴 회원 유형이 있나요?
네~ 인디비주얼 셀러로 가입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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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민병은님의 강의를 듣고, 아마존 FBA를 실행에 옮기고 있는 사업자입니다.
강의에 따라 제품 선정 후, 제조업체 컨택을 하고 있고
어제 샘플이 도착해서 디벨롭을 요청, 2차 샘플을 앞두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하고자 하는 제품이 물건을 올려놓기도 하면서 때에 따라는 식품을 구울 수 있는 휴대용 스테인리스 테이블인데,
미국 식약청 FDA 혹은 소비자 안전청 CPSC에서 인증을 받아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해당 강의의 승인, 제한, 금지 리스트를 봤을 때도 없어보였고, 아마존에 임시로 리스팅을 해보았을 때는 따로 요청한 certificate가 없었습니다만,
카페나 온라인 상에서 조사했을 때, 식품이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미국 통관에서 걸린다는 말들이 있어서 여쭙습니다.
제조업체에 관련한 certificate와 화학용품에 대한 테스트 증빙을 요청할 예정이지만, 만약 없다고 할 경우 꼭 필요한 절차일까요?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리며, 성공해서 좋은 후기 적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판매중에라도 갑자기 아마존이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안전하게 가는 길이 가장 빠른 길 입니다. 필요한 자격 증명은 모두 갖추었다 판단 되었을 때 미국으로 배송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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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센트럴 계정이 아직 없는데 그러면 링크를 통해 금지/제한/승인 목록을 못 보는데 다른 방법 없을까요?
Art-Home decor항목과
Plants- plant products and seeds항목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습니다.
네, 일단 셀러 센트럴 가입 하셔서 접속 하셔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셀러등록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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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네일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자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 때 해당 제품 판매함에 있어 판매하려면 판매 자격증 같은 것이 필요할까요? 추가로 네일 탑코팅 제품(액체)을 같이 넣어서 판매하고자 하는데, 유해 물질로 간주될 수 있다는 부분에 겁이 납니다. 해당 제품 같이 넣어서 판매하고자 하는데, 혹시 미리 알아보아야 하는 절차가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1) Custom에서 걸리는 문제 해결법 / 2) 유해 물질 관련 증명하는 법 / 3)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등등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상품군은 화장품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저희도 네일 제품 관련 해서는 진행을 해보지 않아서 실질적인 조언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아마존의 화장품 관련 규정을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악세서리(주얼리) 아마존 판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너무 듣고 싶어, 혹시 이 강의에는 있을까 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레드오션 분야라 매달 꾸준히 크라우드 펀딩진행하며 성공시키고는 있지만 다른 사이트에서는 고전중여서요. ㅠㅠ 제가 주얼리 디자인 및 제작을 오래하다보니…놓을수가 없어서 매출을 늘리고자 해외판매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냉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강의 초반에 내용 중 ‘이 제품을 아마존에 팔아도 될까요’ 라는 생각은 잘못 됐다고 말씀 드렸었죠?
내가 이런 상품을 팔 수 있는데 이게 아마존에서 잘 팔릴까가 아닌
아마존에서 잘 팔리고 있는 제품, 그 중 경쟁이 덜 심한 제품들을 찾아서
기존에 팔리고 이는 제품에서 한, 두가지의 차별점(장점)을 만들어서 아마존 시장에 진입하여 물건을 파는것.
그게 이 강의의 핵심입니다.
joyiello 님이 기존에 어떤 종류의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아마존에서 악세서리의 경우 중국 제조업체가 대량으로 가격을 싸게 해서 진입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 번 강의에 나온 제품 서치 하는 방법에 따라서 본인 제품의 가능성을 직접 검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메인 키워드를 찾아서 아마존에 검색을 해보시고 BSR, 리뷰수, 키워드 서치볼륨을 확인해서 하루에 어느정도 팔리는 상품인지, 이미 너무 잘 팔고 있는 셀러가 많은 제품군은 아닌지,
판매되고 있는 가격대가 내가 제작해서 진입 했을 때 배송비, 아마존 수수료 등을 떼고도 남길 수 있는지
이런 요소들을 다 따져 봤을 때 진입해도 될 조건에 내 제품이 들어온다면 그 때부터는
다른 판매자와 다르게 내 제품이, 내 브랜드가 어떤 차별점을 가질 수 있는지 어떤 매력을 더 미국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핸드메이드 악세서리인 경우라면 한국의 아이디어스 같은 채널인 엣시 가 더 잘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알콜스왑(안경닦는 정도의 작은 알콜성분 티슈) 같은 경우 판매가 불가능 할까요?
해당 규정 관련하여 정확한 답을 저희가 드리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소독 관련 해서는 미국 셀러들만 판매가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아마존 자체에서도 된다고 했다가도 실제 판매를 하려고 하니 안 된다고 했던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통해 판매가 가능한지 한 번 정확하게 문의를 해보신 뒤 진행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국특허와 미국특허를 별개로 생각해도 되는건가요?
네, 한국과 미국의 특허는 별개입니다.
안녕하세요.
유아용 제품을 판매하려고 하는데, 이 경우 CPSIA, CPC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종류가 8가지인데, 이 경우 각각의 제품마다 인증을 다 받아야 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만약 8가지의 종류의 제품을 각각 판매하시는 것이라면 당연히 8개 각각 인증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수업노트에 제한링크와, 승인링크가 똑같은건가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둘은 다른 링크입니다! 다시 한 번 클릭해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 예를들어 내장형 보조베터리는 판매하는 걸 피하고 분리형 , 상품에 배터리가 동봉되지 않고 구매자가 배터리를 직접 끼워넣고 사용하는 제품은 상관없을까요? led전구, led 램프 같은거 보면 어떤거는 일체형이고 반대로 분리형으로 있던데요 기준을 잘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해당 부분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 내 > help > ‘배터리’ 입력하시면 관련된 내용들 확인 가능하십니다! 🙂
제가 직접 만들어 손그림을 그려 만든 도자기 제품류
쥬얼리 박스, 쥬얼리 플레이트, 화병 , 인테리어액자 20*20cm등 이런 제품류로 핸드메이드 카테고리 들어가야지 생각하고 있는데 가능한건가요?
직접 한 개 한 개 그려 넣으신다는 말씀 이신가요? 아니면 직접 그린 그림을 프린팅한 제품을 공정을 통해 대략 생산을 하실 계획이신건가요?
핸드메이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핸드메이드 판매자로 따로 승인을 받으셔야 할 것 같은데요
[링크클릭]
핸드메이드 관련 약관을 잘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허가 있는 상품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판별하나요? 경쟁자 리스팅을 보고 trademark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면 되는건가요? 판매하신 와인 에어레이터 제품같은 경우도 ventury나 타제품 특허등록이 되어있었을것 같은데 특허문제는 없으셨나요?
챕터 3-8강의에 관련 내용이 나오니 시청 부탁드립니다.
혹시 패브릭 같은 의류원단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원단의 경우 추천해 주신 생활용품과 비추천인 의류용품 모두에 해당되는것 같아서요.
그리고 저의 경우 국내 원단업체와의 커넥션이 가능한 경우라 문의 드립니다.
의류 종류가 아마존에서 그리고 이커머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물론 잘 판매를 할 수 있다면 좋은 카테고리라고 생각 됩니다. 히지만 초보셀러 분들께 추천 드리지 않는 이유는 사이즈별, 색상별 다 따로 따로 재고를 준비하고 의류는 반품이 굉장히 많은 카테고리여서 반품 재고까지 관리해야하는 부분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판매 하시려는 의류 원단이 색상이 여러 종류가 아니고 재고확보 및 재고 관리가 가능하시고 판매하시려는 상품이 강의에 나온 조건들을 충족하는 시장성 있는 제품이라 판단이 되신다면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악세사리 판매는 왜 추천을 안해주는 이유가 있나요?
일단 중국의 제조업체들과의 가격경쟁력을 갖기가 힘들고 또한 종류별 재고관리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초보 셀러 분들이 진입 하시기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홍삼정이나 영양제같은 상품의 경우 승인이 까다롭나요?
첫 판매 카테고리로 적절한지 의견 여쭤보고싶습니다.
넵! 민병은 대표님은 첫 판매로 사람이나 동물이 섭취하는 식품류는 추천하지 않고 계십니다.
화장품은 액체인데 제한이 많을까요?
안녕하세요 빅토랴와니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강의를 보셨다면, 액체제품들이 초보자가 팔기 왜 나쁜지 나와 있습니다. 🙂
강의를 한 번 더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민대표님은 빈토리오 제품에 대해서 특허를 출원하셨나요? 혹시 하셨다면 그 시기가 언제쯤 되는지요? (출시전, 출시 직후 아니면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인후에..)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입니다. ?
전문가의 의견을 빌리자면,
미국 특허 출원은 공식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후 1년 내에 진행을 해야만 출원이 가능합니다.
특허 출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국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강의 들으시면서 궁금하신 부분들이 있으시면,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 카페에 가입하신 후 갖고 계신 질문들과 좋은 정보들 공유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커뮤니티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2secondjob * 아마존 Q&A > 질문 게시판
안녕하세요,
그러면 AA건전지를 별도구매 후에 넣어서 사용하는 제품은 어떨까요? 가전제품은 아니고 예컨대 화장실에 가면 있는 자동분사 방향제 같은 기계말입니다.
아마존 금지/제한/추가승인이필요한 리스트에선 찾지 못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동수트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어도, 판매시 제품에 건전지만 포함이 안되어있다면 판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자제품을 첫 제품으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강의도 잘 들었습니다.
아마존에서 주방용품, 유아 장난감을 판매할 경우 별다른 인증이나 검사가 필요 없는지요?
셀러 센트럴 제한된 품목 페이지에서 주방용품, 장난감은 검색이 되지 않네요.
예로 강사님이 판매하셨던 와인 관련 제품도 인증이 필요 없는지요?
한국에서는 입에 닿거나 식품과 관련된 제품과 유아 용품은 인증이나 판매가 까다로운 편인데 아마존에서 이러한 페이지가 없는것 같아서 이해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김택수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은 3-4 강의에 달아주신 댓글에 답변 드렸습니다!
아래에 동일한 답변 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전인증과 기타 검사는 판매하고자 하시는 제품에 따라 상이합니다.
특히나, 건전지/위험물질/액체류가 있는 제품은 판매하는 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하시고자 하는 제품을 머릿속에 떠올리시면서
▶ 챕터 3 – 강의 5 「초보자가 팔기 나쁜 카테고리」 │ 승인이 필요한 상품 리스트 확인 링크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제한된 상품 및 추가 관련 정책에 대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