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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83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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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마존 제품 수익성 계산기(엑셀)파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FBA Fee(주문 처리 수수료)에 보관수수료, 주문 처리 수수료 및 기타 부대비용 수수료가 다 포함된 건가요?
영상에 FBA fee가 4.9 기준 잡았는데 어떻게 나왔나요? 그리고 제 제품의 FBA fee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광고비나 프로페셔널 계정 fee는 포함 안되어 있는거 맞나요?
감사합니다~
1. 네 다 포함해서 사용 하셔야 정확하게 계산이 가능하십니다. 지금 시점에서 수수료 등은 다시 정확히 본인 제품에 맞게 계산 하셔서 수식을 고쳐서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revcal?ref=RC2nonlogin 아마존에서 직접 제공하는 계산기 입니다. 여기에 내 제품과 비슷한 제품을 선택 하시면 대략적인 비용들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2. 포함 안 되어 있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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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계산기 사용하는 법 관련해서 영상이나 정리된 자료가 있을까요? 그리고 아마존 수수료나 주문 처리 비용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아마존이 직접 제공하는 계산기에 대한 자료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수료와 주문 처리 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스몰 앤 라이트 상품으로 등록이 가능하다면 (40x35x20cm 이하, 1.3kg 이하, $12 이하) 수수료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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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상품판매 수수료와 FBA 수수료 두 가지 모두 달마다 제출하는 것이 아니고 상품 한개 한개 판매할때마다 내는 비용인 것인가요?
1. 한달에 한번 나가는 비용 : 프로페셔널 계정 비용
2. 상품이 판매 될 때마다 내는 비용 : 상품판매 수수료, FBA 수수료, 기타 광고비용
이렇게 정리한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
만약 추후에 판매가 안 이루어지거나 제가 아마존 셀링을 접었을 시,
FBA에 있는 남아있는 재고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쪽에서 알아서 처리해주나요? 그때도 따로 비용이 들어가는것이 있을까요?
네, 일단 비용은 이해하고 계신게 맞습니다.
그리고 판매를 접을 시 재고가 남아있다면
아마존에 재고 처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재고 처분에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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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그럼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가입해서 셀링을 시작하면 월 39.99$에 상품 판매 수수료 그리고 FBA fee
이렇게 세 항목을 결제해야하는거죠?
거기에 광고를 돌리게 되면 광고비까지 지출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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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 셀러로 가입을 안했으면, 상품판매 수수료와 주문처리 수수료를 볼 수 없나요?
heium10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아마존 사이트에서 상품 페이지를 보시면 수익성 계산기가 뜨는데 거기서 대략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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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마진이33%이상 나와야된다하셨는데 제가 판매하려는 제품 가격을 개당 1만원 초반대로 하려고해요 그 이유가 저랑 비슷한 제품을 팔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개당으로 안팔고 최소 4개에서 10개까지 묶어서 판매하더라고요 묶어서 판매를 하니까 가격이 30달러에서 50달러정도까지도가고 거의 모든 상품이 그렇더라고요 1위 2위 3위 등 상위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묶어서 판매를 하고 수익도 잘 나오고 있다면 굳이 개당으로 팔 필요없이 저도 묶어서 판매를 하고 묶어서 판 가격의 33%이상만 나오게하면 문제가 없을까요?
어떤 제품인지 모르겠지만 묶어서 판매를 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더 선택을 잘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면 그렇게 하는 게 맞을 것 입니다.
그리고 묶어서 판매하는게 더 많이 마진을 남길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게 맞을 것이고요. 경쟁자들이 왜 그렇게 묶어서 판매를 하는지 한 번 파악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비자들이 낱개 판매를 하는 제품을 더 선택할 것 같은지도 한 번 보시고요. 소비자 중심으로 먼저 생각을 해보시고 그다음 경쟁자들이 왜 그러는지도 한 번 생각 해보시고 그다음 내 마진과 상황을 고려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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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ium 10 크롬 익스텐션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하는 수익성 계산기를 이용해보면
아마존 FBA fee가 도출됩니다.—==
— 라고 하셔서 해봤습니다
이미지 참조
2는 상세페이지에 있는 내용이고
1은 heilum10 내용인데
1과 2가 다릅니다
heilum10의 내용을 믿지 말고 수정해야 하는건가요?
5번에 Freight Costrk 400이고 Unit Freight Cost가 0.42인데 이건 무슨 뜻인가요?
아래질문 답변보니 최소 $2.5라고 하셧는데
여기에 최소로 잡을려면 $2.5로 맞추면 될까요?
그리고 Net부분에 20.87은 어떻게 계산이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7.58+0.42+0.9+5.85=14.75 이미지에 있는 금액 다 더해도 20.87이 안나오네요..;;
아마 둘 다 larg standard size 로 분류가 될 것 같은데요 한 번 아마존 페이지 내용을 옮겨 적어 보시고 아마존이 지정하는 사이즈 분류가 달라지는지 확인해보세요.
Freight Cost 옆에 per cubic meter 을 custo mamount로 바꿔주신 뒤
아래 생기는 Units Ordered 란에 총 주문 수량을 적으시고 옆에는 전체 운송비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럼 계산이 맞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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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 안녕하세요.
아마존에서 제품 크기와 무게 입력 후 수익률 계산 하는걸 해봤는데 맞게 한건지 한번 봐주십시오.
품목가격은 경쟁사의 가격과 같게 입력 하였고 배송비는 DDP견적을 아직 못받아 1로 입력 하였습니다.
33%로의 마진이 좋다고 하셨는데 마진이 13%도 안나오는데 이런건 판매를 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여기서 광고 비용 빼면 마이너스 될게 뻔해 보입니다.
네 마진 30% 이상 남는 제품을 찾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배송비는 보수적으로 잡아도 개당 2.5$ 정도 잡으셔야 할 것 같고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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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대표님.
오늘 보니 경쟁 판매사가 가격을 조정 했습니다.
같은 제품에 2가지 버전이 있는데 말씀하신 배송비를 2.5로 입력하면 A버전은 딱 33.15% 수익률이 나오고 B 버전은 7.6%의 마진 밖에 안나오지만 특별히 다른건 B 버전은 재고가 19개 밖에 없다고 나오는걸 봐선 재고 떠리 할려고 가격을 최소의 마진으로 잡아서 가격을 변경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같은 상품에 기능만 다르고 MOQ가격이 약2.2달러 차이밖에 나질 않는데 판매 가격차(A:31.98, B18.98$)와 수익률 차이를 봐선 그런것 같습니다.
경쟁 판매자가 저보다 훨씬 경험도 많고 많은 제품을 판매 하는데 뭔가 이유가 있는것 같은데 이런 의도는 뭘 뜻하는 걸까요?ㅎㅎ
B 버전은 인기가 없어서 재고 소진되면 판매를 중단하고 A 버전만 판매하면서 색상의 선택을 늘리는 판매를 시도 할려는건지
(제조사가 색상별 A,B 버전의 MOQ를 알려 줬습니다. 경쟁사는 현재 흰색 한가지 색상에 기능이 다른 2가지버전 판매중 입니다.)
B 버전이 A버전 보다 인기가 좋아서 빠른재고 소진이 된건지… 대표님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ㅎㅎ;; 진짜 이상한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ㅠ;;;;; 저는 B버전에 2가지 색상을 판매 하려고 계획 중 입니다.(A버전: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있지만 샘플을 받아 봤을때 음질이 스마트폰 보다 좋질 못하고 B버전 보다 MOQ가격 2.2달러 높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주신 정보 만으로는 어떤 판단도 제가 드릴 수 있는 게 없습니다.
heium10 등을 통해서 B제품의 지난 가격 변화와 BSR 랭킹 변화를 확인 해보시고 판매가 어느정도 되었는지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확실한 것은 제작 하려는 B버전이 경쟁제품의 A,B버전보다 확실히 고객이 좋다고 느끼는 차별화가 되어야 승산이 있을 것입니다.
혼자 결정이 어렵다면 컨설팅을 이용 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0)
Product Dimensions 2.25 x 9.5 x 15 inches
Item Weight 1.85 pounds
이정도면 FBA Fee가 5.48인가요?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마존에 거의 유사한 제품을 몇 개 찾아 보세요.
그리고 heium 10 크롬 익스텐션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하는 수익성 계산기를 이용해보면
아마존 FBA fee가 도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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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보통 판매자 분들은 생산 단가에 몇 배 정도에 판매를 하는지요?
엑셀 파일에 배송비, 주문처리, 판매수수료 비용 여기는 어떻게 계산을 해야될지 찾아봐도 모르겠습니다.ㅠ
판매하려고 하는 상품이 제품단가 9.3불 패키지 크기가 18*24*28cm 무게 0.4kg 입니다.
33%에 마진이 나오려면 얼마에 판매를 하는게 맞는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대략 아마존의 기본적인 수수료는 13$ 정도 예상이 됩니다.
제품 생산비용, 아마존으로 배송하는 물류비용(총 물류 비용 금액 나누기 전체 수량), 아마존 수수료를 더했을 때 얼마가 나오는지 확인 해보신 뒤
경쟁 상품 가격들도 고려하면서 내 제품의 판매가 설정을 조절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3%마진 에서 광고비는 포함하지 않은 것 입니다. 33% 마진을 희생해서 광고비를 돌려야 하니 이 부분도 감안을 하셔서 제품 선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제품 사이즈가 조금 큰 편이어서 아마존 수수료가 작은 상품에 비해 높습니다.
이후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아마존이 제공하는 마진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클릭)
(0)
안녕하세요 대표님.
엑셀 내용 중 분홍색 칸에 있는 생산+배송 비용과
흰색 칸에 있는 배송비는 어떻게 다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얀 부분을 직접 채우시면 분홍색 부분은 알아서 자동으로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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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수업과 답변에 늘 감사드립니다.
미국 배송 비용에 대해 중국업체에 문의 했었는데,
중국 업체가 ‘미국 warehouse의 post code가 어떻게 되느냐?’ 라고 질문을 해왔습니다.
DDP 방식으로 처리 해달라고 말 하려다 몇가지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1. DDP 방식으로 처리해달라고 말하면, 모두 해결 되는 건지…
2. 이 업체가 아마존 사업에 경험이 적은 것은 아닌지…(다른 업체를 찾아야 하는지)
위의 질문에 답변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DDP로 보내면 크게 신경 쓸 일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업체는 아마존 창고 주소를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 셀러센트럴에 배송 계획을 세우면 아마존이 배송을 보낼 주소를 알려줍니다.
그 주소를 요구하는 것 입니다.
(0)
답변하시느라 노고 많으십니다. 저도 하나 질문을 드리자면, 강의 중에는 FBA Fee(주문처리수수료)가 제품 보관, 주문처리, 포장 그리고 배송에 대한 비용이라고 말씀하셨는 데, 하단 어느 분의 수익계산기 상의 FBA Fee(주문처리비용) 문의에 대해서는 창고보관료는 별도라고 답변을 하셨습니다. ① 수익계산기에서 계상하고 있는 주문처리 비용이 정확히 어디까지 포함되는 비용인지 ② 그럼 실질적인 수익성 계산에는 보관료외 또 무엇을 더 추가로 고려해야 하는지요 참고로 광고비 등도 수익계산기 상의 비용부분에 누락돼 있는 상황입니다.
1. FBA Fee에 상품 보관, 배송 비용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재고가 판매가 되지 않고 365일 이상 창고에 보관되어 있으면 장기 보관 수수료가 따로 책정이 됩니다.
2. 광고비는 대략 일별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을 책정 하셔서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자금에 포함 시키세요. ppc 광고 전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광고를 수익 0원 까지 끌어 올려서 초반 판매 순위를 높여서
광고 펀먀가 아닌 오가닉 세일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광고비를 충분히 사용하기 위해서 마진이 30% 이상 남는 제품을 선정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는 것 입니다.
(0)
안녕하세요 중국에서 미국으로 보낼때 관세와 부과세 같은건 붙지않나요?
붙습니다. DDP방식으로 배송을 보내면 관세등이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 견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
상품크기별 FBA 비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판매하려고 하는 상품을 color box에 담아서 패키징 하려고 하는데 color box 크기를 FBA Standard size에 맞추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네 패키지 박스 기준으로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o)
FBA 주문처리수수료 관련 문의 드립니다.
저의 제품은 크기 기준은 소형 표준에 해당되나
용적중량, 제품 중량 중 큰 것으로 했을 때, 용적중량 1.24lb에 해당됩니다.
FBA 주문처리수수료 요율표에 크기 소형 표준에는 최대가 16oz 이하이고,
대형 표준으로 넘어가야 저의 용적중량에 해당되는 범위가 나옵니다.
이 경우에는 크기 범위가 아니라 용적중량에 해당되는 요율로 이해하면 되는 걸까요?
https://sellercentral.amazon.com/fba/revenuecalculator/index?lang=en_US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활용해보세요.
(o)
강의 노트에 올려주신 수익성 계산 엑셀 파일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중 제가 하는 방법이 맞는지 여쭤봅니다 대표님
1. 엑셀상에 있는 배송비는 중국제조업체에서 미국 아마존 fba 창고 까지의 배송비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맞죠?
2.배송비가 5달러로 되어 있는데 대략적으로 넣으신거죠?
3. 저랑 진행중인 중국 제조업체에서 ups 비용이라고 하는데 이게 배송 및 통관 비용 맞나요?
4 ups 가 135 불이라고 하는데//제가 주문한 수량은 100개 이면 135불 나누기 100 하여 1.35불 로 엑셀에 있는 배송비에 수정 하면 될까요?
5. 대표님께서 판매 가격을 50달러 이하로 하는걸 추천하시는데 마진율 33% 생각하면 제 상품은 55~57달러 정도 예상합니다 이정도면 괜찮은건지 궁급합니다
네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네 제조공장에서 fba 창고로 보낼때 드는 배송비 입니다.
2,4 대략 넣었고 업체에 문의 하신 뒤 배송에 드는 총 비용을 제품 갯수로 나누시면 됩니다.
3. ddp방식을 원한다. 이 비용으로 이외에 또 배송에 드는 비용이 없는가? 하고 제조업체에 문의해보세요.
5. 괜찮습니다.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충분히 제품의 시장성을 검토 하셨다면 가격이 기준에서 벗어난다고 해서 겁먹으실 필요 없습니다.
너무 어렵네요….
호기롭게 광고 보고 수강료 지불해서
영상 보고 있는데..
이거 아무나 하기 힘든거 같습니다.
광고에는 누구든지 할수 있다 .나오는데,,,저는 머리가 나쁜건지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온라인 판매도 해본적도 없고
용어들도 이해하기 힘들고
수업 내용들은 넘어가는데 지금 까지 아마존 가입 하는데 3주 걸린거 빼고 한것이 없고
이해를 못하네요
제가 선택해서 한거지만 이래저래,,비용만 날리듯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면 이해하는것도 힘들고요 컴퓨터로 찾는것도 힘드네요
관심이 많은 분들은 도전 해볼수 있지만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은 ,,,,
아마존에서 카드로 달마다 지불 돼는거때문이라도 탈퇴 를 고려해야하는데 하는 방법은 없내요.
강의가 예상 하셨던 것 보다 어렵게 느껴지셔서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계정에서 빠져나간 월 이용료 환불 방법과 이후부터는 금액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인디비주얼 플랜으로 다운그래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카페 글 링크 전달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2secondjob/441
안녕하세요~ 아래 댓글 답변에서 배송비 부분 강의 업데이트 해주신다고 하셨는데, 그 강의는 어디서 볼수있을까요? 아직인가요?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입니다. 우선 추가 강의가 빠르게 준비되지 못해 혼선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해당 배송비 관련 해서는 정확한 기준을 정해드리기가 어려워 일단은 제조업체에 비용을 문의를 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입니다.
제조업체의 위치에 따라서, 제품의 부피, 무게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정말 대략적으로 확인을 하시려면 알리바바에 ddp fba 로 검색을 하시면 운송 대행을 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 중 무게별, 운송 수단 별 가격 표를 제공 하고 있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 업체들이 제시하는 가격 중 내게 맞는 상품을 고르신 뒤
가장 높은 가격을 넣으세요. (적당히 적게 잡았다가 추후에 마진이 안 남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으로 배송할때 업체에서 제품을 한번에 포장해서 아마존배송지로 보내면 아마존에서 주문이들어오면 고객의 설정에맞게 다시 포장을해서 보내는 방식인가요 아니면 중국에서 제품을 소싱을할때 제품 설정에맞게 각 배송을 할수있도록 준비해서 배송해야하는건가요 ??
아마존이 제시하는 요건에 맞춰서 (제품 개당 박스 사이즈 등) 제조를 맡겨서 아마존 창고로 보내면 아마존 창고에서 제품을 보낼 때 아마존 박스에 한 번 더 넣어서 배송합니다.
배송비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어요
아마존 물류 창고로 보낼려면 배송대행지를 사용해야하나요 ??
해외로 물건을 보낼때 금액이 만만치 않았던걸로 기억해서요
ddp 방식으로 제조업체에 요청을 하면 아마존 창고까지 배송하느 모든 과정을 신경쓸 일 없이 다 처리해줍니다!
만약 제조업체에서 ddp 방식으로 진행이 힘들다고 하면 알리바바를 통해 ddp 업체를 찾아서 진행 하시기를 추천 드려요!
수익성 계산기 사용하려는데, 수정이 안됩니다. 수정권한 요청도 보내봤는데 아직 답장이 안와서 못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선수르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파일을 클릭하신 뒤, 우측 상단에 ‘저장하기’ 아이콘을 클리하신 뒤 개인 파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권한 요청을 따로 드리지 않습니다 🙂 다운로드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파일을 클릭하고 우측 상단에 저장하기가 어딨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데….;;
하단 이미지 3가지 버튼 중 지금 선택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단가는 공장에 물어보기 전에 알수가 없고, 그리고 제품을 받아오기전까지는 배송비등 정확한 원가를 알수가 없는데 저기에 쓴 8불은 무엇이 기준이 된건지 알수있을까요?
그냥 예시라면 원가 구하는 방법(공장에 물어보기전)이 따로 있나요? 아니면 팔고싶은 제품이 있으면 모든 공장을 다 뒤져보고 가격 받고 가격 맞춰보고 한다음 숫자를 넣어야 하는지, 또 마진 33프로가 남는지를 확인하려면 정확한 원가를 알아야 하는데 공장 컨택해보고 가격이 안맞으면 그때가서 또 다른 제품 공장을 알아봐야하나요?
주신 엑셀로 가격을 계산을 할수는 있으나, 제품을 아마존에 입고 하기전까지는 정확한 단가를 알수가 없는데 마진 33프로 남는건 어떻게 알수가 있을까요?
동영상에서는 그냥 이거이거만 넣으라고 설명해주고 단가나 배송비 등은 정확히 어떻게 알아보는지 설명이 없어 힘듭니다.
배송비야 많은 분들이 물어봐서 알겠지만 단가같은 경우는 공장 컥택 전까지 알수가 없고 배송비도 아마존 웨어하우스 들어가기 전까지 정확한 비용을 몰라서 질문합니다.
감사합니다.
판매하고 싶은, 판매 할만한 조건이 맞는 제품을 찾으셨다면 알리바바에 해당 제품을 검색 해보시면 가격을 받아보지 않아도 대략적인 제조원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커스텀을 한다면 표시된 가격보다 높아지겠지만 일단 리서치를 하는 과정에서는 해당 가격으로 입력하셔도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다음 강의를 시청하신 뒤 제조업체에 메일을 보내서 좀 더 정확한 제조원가를 확인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번에 한 개의 제조업체만 컨택하시는 게 아니고 여러 수많은 업체에 문의를 돌려 보시기 바랍니다.
이는 귀찮게 돌아가는 과정이 아닌 내 사업을 정확히 그리고 튼튼하게 키우기 위한 과정입니다.
배송비의 경우 사이즈 별, 무게 별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일단 5불로 넣어서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되도록이면 제품 사이즈를 작은 것을 선택 하셔서 5불이 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영상에서 말씀하신 5불은 중국에서 미국까지 배송비를 개당 5불로 잡는다는 거죠?
아님 중국에서 아마존 웨어하우스까지 가 개당 5불이라는 말씀이신가요?
그리고 대략 5불로 잡으신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상품을 제조공장에서 아마존 창고까지 바로 보내야 합니다.
제조공자에서 아마존 창고로 보낼 때 총 배송비용을 상품개수로 나누어서 개당 배송료로 임의로 적용해 놓은 것 입니다.
5불은 정말 대략의 수치를 적어 놓은 것 입니다. 배송료는 무게, 크기별로 천차만별입니다.
잘 확인 하셔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곧 업데이트 될 강의를 조금 더 기다려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공장한태 컨택시 moq 물어볼때 FOB, EXR 등등 무엇으로 물어봐야하나요?
감사합니다
MOQ를 물어 볼 때에는 FOB EXR을 물어볼 필요는 없고 해당 상품을 커스텀해서 제작 하려면 최소 몇 개를 제작해야하는지 물어보면 됩니다. 커스텀의 정도, 부위에 따라서 MOQ가 달라질 수도 있고 포장과 관련 하여서도 mOQ및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꼭 모두 확인 해서 견적을 받아보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처음에 moq 물어보면 공장들 마다 주는 가격이 누구는 FOB 가격을주고 누구는 DDP 가격을 주고 등등 이래서 가격차이가 좀 나서 공장들한태 한가지 배송방법으로 받아서 가격을 비교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그냥 주는대로 받으면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한가지로 받는다면 무슨방법이 제일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혹시 모든 방법을 다 물어본다면 공장이 싫어할까요?
그리고 커스텀으로 한다고 해도 배송은 어떤 방법으로 하는게 더 좋은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말하기로는 그나마 FOB 가 저렴하게 할수있다고 하는데 장단점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혹시 배송료는 무조건 5불 인가요??
강의에서 말하는 배송료는 제조업체에서 아마존 창고로 보낼때 발생하는 금액입니다! 총 배송비용을 제품 개수로 나눠서, 각 유닛 당 배송비용을 구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수익계산 엑셀을 어떻게 이용할수 있는지요? 여기서는 입력이 안되던데요.
다운 받으셔서 사용 하시거나 혹은 본인의 구글 드라이브로 옮겨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강의신청을 하고 보다보니 처음에 회원가입후에 강의를 듣고 물건을 준비하다보니까 아마존에 나가는 월정액비가 조금 부담이되서 다운그레이드를 하고싶어서 셀러센트럴에서 보니까 북미 통합계정이라서 다운그레이 후 120일이후 아이디가 없어진다는데 어떤게 하는게 좋은지 좀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에서 새싹보리를 판매하고 있는 셀러입니다.
아마존에서 국내 새싹보리 식품을 판매를 해볼려고하는데 미국에서 식품을 판매를 하려면 무엇을 승인을 받아야하나요?
또한 지인분이 케이스를 열어서 전담 매니저에게 물어봐라하는데 케이스는 어떻게 여는것인가요??
식품 승인 절차 관련 자세히 적어놓은 블로그가 있어 링크 공유 드립니다.
클릭하여 보러가기
케이슬르 여는 것은 아마존 셀러 서포트에 지원신청을 하는 것인데 셀러센트럴에 접속 하셔서 도움말을 누른 뒤 아마존에 연락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상품 고를때, 베스트셀러 랭킹이 광고 제외하고 1,2,3 하는 건가요? 아니면 광고 포함해서 맨 앞에 1,2,3 하는 건가요?
챕터 11의 1차라이브를 확인 하시면 민병은 대표님이 상품을 선정하는 데모를 처음부터 쭉 보여주시는데요 그 부분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광고는 제외하시는게 맞고 맨 앞에 있다고 꼭 순서대로 1,2,3위 인것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pillow 같은경우에는 폈을때는 규정 사이즈를 넘지만 박스에 포장될때는 18x14x8 inch 가 되면 된다는건가요?
네 아마존에 보내시는 포장된 박스의 규격이라고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결국 배송비는 7-9강에서 확정되는 것 같은데 대략적인 예상 배송비 산출법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넵! 다음 업데이트 때 반영 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익성 계산기를 보면 배송비는 5불 이라고 되어있는데 5불이 구체적으로 어떤 배송비 인거죠?[제조업체서부터 아마존 FBA창고까지 가는 비용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아니면 아마존창고에서 소비자에게 까지 가는 배송비를 말씀하시는것인지] 그리고 중국 제조업체 에서부터 아마존 창고까지 발생되는 운송비용은 제외를 하고서 수익성 계산이를 이용을 하는 것일까요?
제조업체에서 아마존 창고로 보낼때 발생하는 금액입니다! 총 배송비용을 제품 개수로 나눠서, 각 유닛 당 배송비용을 구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크롬이용) 카테고리별 수수료 비율 링크 클릭하니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external/help.html?itemID=200336920&language=en_US&ref=ag_200336920_cont_G19211&ref_=xx_swlang_foot_%5E&mons_sel_locale=ko_KR&languageSwitched=1 로 뜨며 There was an error displaying this topic.라고 합니다. 수정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는 정상적으로 링크가 오픈이 되는데요!
셀러센트럴에 먼저 로그인 하신 뒤, help 검색에서 ‘아마존 판매 수수료 목록’ 찾아보시면 접속이 되실 겁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여쭙니다.
상품 사이즈가 38CM*28CM*38CM 가 되는데, 이게 대형크기를 초과하는 부분인 것 같아 애매합니다.
해당 부분이 초과되었을 때 얼마만큼의 금액이 들어가는건지 잘모르겠는데 얼마가 추가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현준오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201112650?language=ko_KR&ref=ag_201112650_cont_G201105770
해당 셀러 센트럴 링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비용은 아마존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BA 주문처리 수수료에 창고비도 포함 되나요? 아니면 창고비는 따로 계산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Dulce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FBA 주문처리 수수료 중 창고비(storage fee)는 별도로 청구가 됩니다! 🙂
창고 보관 수수료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XLRKWL8L5BMSHWB?language=ko_KR&ref=ag_XLRKWL8L5BMSHWB_cont_G201074410
안녕하세요 상품등급벼 FBA비용으로 봤을땐 5.42달러인데 리스팅 후 예상수수료가 6.56으로 나옵니다. 실제 판매시 예상 수수료 보다 보통 낮아지나요? ( 참고로 대형표준크기 이하이며 무개는 2.4파운드 입니다.)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입니다.
1) 예상 수수료 안에 Refferal fee(아마존 판매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
2) FBA 상품등급이 대형 표전이 정말 맞는지 확인
3) 상품 리스팅 페이지 상 제품 규격/중량이 제대로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FBA 주문처리 수수료는 창고에 입고되면서 실측정 이후에 해당 등급으로 반영된다고 합니다. 🙂
카테고리별 수수료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떠요
안녕하세요 베베라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구글 크롬에서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 한 뒤에 접속하시면 문제 없이 페이지가 보이십니다. 🙂
다시 창을 끄시도 시도해봐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 문제 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만들어주신 수익성 계산기에 배송비란 것은 중국 공장에서 아마존으로 가는 배송비를 말씀하는건가요? 어떤 배송비인가요?
네 핏빛바람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Freight Fee (배송비)는 화물 비용으로 공장에서 아마존으로 보내는 비용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