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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61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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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남깁니다 🙂
총 2번 다른 사업자등록증으로 아마존셀러 신청을 하였고, 최종적으로는 둘 다 거절되었습니다ㅠㅠ 이 중 2번째로 거절된 이유를 알고 싶은데요
2번째 거절당할 때는 신원확인절차(SIV)에서 반려이메일을 받았는데, 당시 제출했던 서류는 여권과 bank statment입니다.
여권의 경우에는 맨 처음 셀러 신청할 때 사용했던 동일한 여권을 사용했는데,
재신청을 할 때 사업자등록증이 다르더라도 여권이 동일하면 중복셀러로 보고 거절할 수 있나요?
거절 되어서 가입이 안 됐다면 중복으로 잡히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사용하신 IP나 컴퓨터가 이상했던 게 아닐까 합니다
혹은 서류상 정보가 일치하지 않았거나..
변수가 워낙 많아서요.
새로운 환경으로 다시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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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으로 관세사무소에서 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라고하는데요??
입력 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가입 관련한 서류 통관 절차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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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퍼스트 가상계좌 안뜨면 어떻게 하나요 ?
가상계좌가 안뜬다는게 어떤 말씀이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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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셀링 하기 전 열심히 배우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국에서 이민을 가게될경우 사업자등록은 한국에서 했던 부분이 혹시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나라마다 세부사항은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그나라의 사업자등록 절차 수순을 밟아서 쉽게 해결될 부분일까요??
추가로적으로 잠깐 한달씩 비자여행시 노트북으로 접속하거나해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딱히 문제가 될 일은 없습니다.
해당 나라의 사업등록을 통해 세금정보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만으로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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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아마존 셀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계정 관련하여 문의드리고자 댓글남깁니다!
1) A 데스크탑으로 아마존 메인 계정을 생성하였고, 이 후 메인계정 접속은 제 개인 노트북으로 사무실 IP로 접속하고 있습니다. 가입을 진행했던 A 데스크탑은 현재 새로운 관리자 계정(B계정)을 생성하여 운영되고 있는데, 제가 집이나 다른 장소에서도 아마존셀러센트럴에 접속하고 싶습니다. 질문은 현재 메인계정을 돌리고 있는 노트북으로 다른 장소에서는 B계정 접속을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2)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데, 제 사업자로 두 개의 브랜드를 가입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한명의 셀러가 다른 브랜드로 재가입이 가능한지, 가입은 다른 컴퓨터로 진행 예정)
1. B계정 접속 하셔도 됩니다~!
2. 우회를 통해 2개의 계정을 만들 수는 있지만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명의,기기와 IP주소 등 모두 다르게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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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년 3월경 아마존 셀러센트럴에 가입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마존사업을 보류하고 있다가 다시 복귀했습니다. 당시 개인시간상의 이유로 캠을 통해 여권과 함께 본인 인증을 하는 부분은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후 최근강의 5-10 부분의 리스팅 작성도중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상태로 리스팅을 작성 할 수 없는 상태여서 셀러서포트 팀에 연락하여 앞서말씀 드린 부분을 설명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2개의 자료를 요청 받았는데 하나는 여권관련부분이고 나머지 하나는 계좌 관련인데 계좌관련 요청에서 이해가 안된는 부분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아마존에서 요청하는 은행 계좌 입출금 명세서는 저의 한국 개인 카드 명세서 인지 월드퍼스트의 계좌인지를 모르겠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개 은행 계좌 입출금 명세서
문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계정 번호 및 통화 금액을 숨겨야 하지만 나머지 문서는 반드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문서는 독일어,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또는 프랑스어 중 하나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언어로 되어 있는 경우 명시된 언어 중 하나로 번역된 공증 문서를 제공하십시오.
회사/기업의 경우 은행 거래내역서의 이름은 Amazon 계정의 법인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 은행 거래내역서의 이름은 등록한 Amazon 계정 및 정부가 발급한 국가별 신분증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이 은행 거래내역서의 주소는 등록한 Amazon 계정의 주소와 일치해야 합니다. Amazon 계정의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이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기 전에 먼저 여기에 있는 지침을 따르십시오.
지난 90일 내에 발행된 은행 계좌 입출금 명세서만 유효합니다.
가상계좌 명세서를 새로 발급 받으셔서 제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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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뜨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ㅠㅠㅠ??
새로 가입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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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뜨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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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제가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아마존 셀러로서 한국에서 가입을 마치고, 곧 다른 국가로 이민을 가서 셀러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아마존 셀러로서 가입한 후 같은 컴퓨터지만 접속하는 국가, 주소가 다르게 인식이 되면, 계정 정지당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ㅠㅠ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아마존 세러 가입을 하신 뒤 미리 셀러 서포트에 곧 이민을 가서 접속 주소가 바뀔 수 있다고 고지하세요.
열한 걸음 와 있습니다.
그런데 댓글들도 읽어봐야 겠어요!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셀러분들 의견은 곧 자산이니까요!
어떤게 걱정이 되시는 걸까요?
통과는 아마존 마음대로 시켜주기 때문에 뭐가 더 빠르다 느리다 말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지금 말씀주신 내용을 보니 정상적으로 가입이 잘 된 것 같은데요. 멕시코가 없는 것은 아마 인디비주얼로 가입이 되셔서 그런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프로페셔널 업그레이드는 아주 간단하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고 이유 없이 계정이 정지되는 일은 없습니다.
가끔식 셀러 센트럴에 접속 하셔서 셀러 정책 등을 확인 해 주시면서 접속 이력을 남겨 놓으신다면 장기간 미이용 셀러로 정지될 일은 없을 것 입니다.
닉네임 처럼 빛의 속도로 잘 진행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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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도움말을 찾아, Disconnect를 할 방법을 찾긴 찾았습니다. 그런데 Remove 위젯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아니 본 페이지에는 없습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요? 내일 출근해야하는데 아주 걱정입니다. 글로벌 셀링 계정에 들어가보면 마켓플레이스 13개가 뜹니다. ;;;;
해당 도움말로는 해결이 안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단 각 글로벌 계정으로 들어가셔서 인디비주얼로 다운그래이드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해당 사항을 겪어 보지 못해서 어떻게 셀러 센트럴에 지금 표시가 되어 있으신지 자세히 알 수가 없어서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최대한 활용 하세요.
아마존센트럴에서 계정정보 확인해보았는데, 저는 amazon.com, ca, mx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왜 e-mail로는 유럽, 네덜란드, 영국,일본 뭐 다 메일이 옵니다. 선택한 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돈 빼갈거라고 신용카드 등록되었다고 메일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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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히 가입할 때, individual로 신청을 했었는데 왜 professional로 가입이 되었는지 알 수 가 없네요. 분명 강의대로 했는데 왜 이렇게 되었는지 조금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downgrade 신청은 해놨는데 사진 업로드 보시면 Individual from your next billing date라고 적혀있는데 그럼 1달은 무조건 professinal로 사용을 해야하는건가요? 그러면 사용을 했기 때문에 환불이 안되는 건 아닌가요? 궁금합니다. 답답합니다ㅠ
그리고 환불을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일단 chat말고 get support에서 message를 보내긴 했는데, 환불 과정은 확인을 못했습니다. 도와주세요. 그리고 원래 amazon.com, ca, mx 미국을 제외한 캐나다, 멕시코는 왜 자동으로 들어가있는건가요?ㅠㅠ
안녕하세요. 당황스러우시겠습니다.
아마존의 오류인지 일부러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인디비주얼 절차로 가입신청을 해도 프로페셔널로 가입이 되는 경우가 어쩌다 한 번씩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계정 다운그레이드와 환불 관련 해서는 https://cafe.naver.com/2secondjob/441
링크의 글을 확인 해주시고요.
원래 북미 지역으로 가입이 최초에 되기 때문에 캐나다와 맥시코도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이 맞습니다.
이것 좀 해결해주세요 ㅠ ㅜ 어떻게 하는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
서포터팀에 문의시 꼭 영문으로 질문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영문으로 질문 가능한 부분과 한글로 질문 가능한 부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한국어/영어 둘 다 적어서 제출하면 한국인이 전화로 답변을 가끔 주기도 합니다)
안녕하세요. 셀러 센트럴을 가입하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프로페셔널계정에서 다운 그레이드 한 상태 인데요, 아마존 US 에서 프로페셔널 수수료 3개월요금을 환불 받고 끝난줄알앗는데, 4개월째에는 UK에서, 그다음달은 JP(일본)아마존에서 5만원씩 나가네요..?? 아마존US 에 문의해보니 UK나 JP 각각 다른 아마존이라며 각각 문의해보라는데.. 모든 나라 아마존에 들어가서 문의글 남길 판이에요,,,
전체적으로 다운그레이드는 다된 상태인데 나라별로 왜 자꾸 나가는걸까요. 등록한 카드를 아예 삭제 하고 싶은데 등록한 아마존 계정에서 어떻게 한꺼번에 카드를 삭제 할수 있나요 ,진짜 미치겠어요 좀 알려주세요
따로 등록 해놓은 카드를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각 국가 모두 인디비주얼로 다운그래이드를 확인 하시고 돈이 나간 해당 국가에 문의를 해보셔서 환불을 진행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후 재결제 방지를 위해 카드 자체를 정지 시키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현재 세금관련 정보 업데이트를 한상태인 것 같아요. 메인에 빨간 tax information 창이 안뜨거든요. (이럴때 어떻게 홈에서 tax information 창으로 가야하나요 ?)
2. 그리고, 어제 세번째 달째인데, 43.99가 결제되었더라구요..ㅠㅠ 세금관련 정보도 업데이트인 상태고, 빨간창도 안뜨는데 , 왜 저는 39.99불이 아닐까요
관련 내용 아마존 셀러 센트럴의 공식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내용 확인하기
▷ ctrl + F 누르신 뒤 ‘tax’ 입력하시면 내용이 뜹니다!
셀러 센트럴 우상단의 ‘Settings’ > Account Info > Legal Entity 링크를 눌러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신뒤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계속 청구가 된다면, 해당 부분은 아마존 support 쪽에 직접 문의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사업자 등록했는데 첫달은 43.99라고 쳐도, 2달째 결제가 43.99가 결제되어요 39.99로 할인 어떻게 받나요 ?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세금 관련 정보 업데이트’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마존 셀러 등록완료 한지 3개월이 다되어가는데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진행을 멈춘 상태입니다. 그런데 아마존 셀러 수수료는 월에 5만원씩 계속 빠져 나가네요. 제가 다시 셀러로 물건을 올릴때까지 정지 해놓을수 없나요? 너무 돈이 아까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인디비주얼로 다운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관련하여 아래의 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2secondjob/222122392134
저희는 홍콩에 거주하고 홍콩회사가있습니다. 계정등록 진행할때
https://services.amazon.co.kr/에서 등록진행해도 괜찮을까요?
그 부분은 저희도 정확하게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위 링크로 들어가도 가입으로 연결 되는 페이지는 co.kr 과는 상관 없는 공통된 가입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 것 같습니다.한 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아마존 계정 승인 거절 되었는데, 어디서 부터 다시 진행을 해야 될까요… ㅜㅜ
자료를 자시 요청하지 않고 그냥 영구정지를 시킨 상황 이신가요? 그렇다면 아마존 가입이력이 없는 새로운 PC와 IP를 활용해서 새로운 이메일로 다시 가입 시도를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시도 하실 때에는 꼭 강의 노트 내용 그리고 두번째 월급 커뮤니티의 가입 관련한 경험들을 잘 읽어 보시고 차근 차근 진행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기다리고 있는데, 질문 한가지만 드립니다. 혹시 추가서류를 제출해야할때, 전기/수도세 고지서를 제출해야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부모님과 같이 살고 어머님이 납부하고 계십니다. 제 이름이 아니어도 지장이 없을까요 ??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관련 전기/수도세 고지서는 아주 만약의 경우에 추가로 요청할 수 있는데요! 이럴경우, 지불하고 있는 사람의 이름과 카드명이 전부 고객님의 명의로 되어 있어야 일치하기 때문에 변경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케이스는 드물기 때문에 당장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호주 아마존으로 가입했는데 환불 정책에 부합하지 않다고 거절 당했네요. 가입할때 멤버쉽 선택하는 항목이 없이 자동으로 프로로 가입되서 결제 되었다고 설명 했는데 환불 정책에 해당 사항이 아니라고 하네요. 흠.. 혹시 팁같은거 있을까요?
가입이 거절 되셨다는 말씀이신가요?
Pro subscription fee 가 가입 승인 나자마자 결제되서 아마존에 문의해 봤는데 환불 정책에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라서 환불은 안되고 다음달에 결제 진행되기전에 멤버쉽을 변경하라고만 하네요. ㅠㅠ
해당 사항으로는 저희도 수집된 케이스가 없어 뭐라 말씀 드릴 수 가 없습니다. ㅠㅠ 호주인게 문제인 걸까요?
교육비라고 생각하고 포기 하죠 머 ㅎㅎ 그래도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림에 판매대금 인출수단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이부분은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월드퍼스트로 다시 기입해야하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월드퍼스트로 다시 기입 하면 될 것 같은데요! 해당 부분은 아직 수집된 케이스가 없어서 셀러서포트에 직접 한 번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월드퍼스트 승인메일이 와야 셀러가입이 되는거죠~~ ? 제가 셀러센트럴 가입을 1단계 하고 넘어갔는데 1단계는 안들어가지네요 ㅠㅠ 주소가 정확하게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
넵 1단계로는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월드퍼스트에서 승인메일을 받으시고 월드퍼스트에 은행계좌 명세서를 요청 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프로로 가입되서 $43.99 결제가 된것 같은데, 환불 처리를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니모1001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저희 카페에 관련 비용에 대해 해결할 수 이는 방법을 정리해둔 글이 있습니다.
확인해봐주시기 바랍니다! 🙂
https://cafe.naver.com/2secondjob?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3FreferrerAllArticles%3Dtrue%26page%3D1%26searchBy%3D1%26query%3D%25EC%259D%25B8%25EB%2594%2594%25EB%25B9%2584%25EC%25A3%25BC%25EC%2596%25BC%26exclude%3D%26include%3D%26exact%3D%26searchdate%3Dall%26media%3D0%26sortBy%3Ddate%26clubid%3D30066792%26articleid%3D520
아마존이 갑 인거는 알겠지만 처음에 일반계정으로 가입이 안되고 자연스레 프로로 가입이 되서 돈나가게 하는 건 좀 갑질? 인거 같네여 ㅋ 과연 환불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ㅡㅜㅡㅜ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환불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셀러 가입이 거의 완료 된거 같은데
이건뭔가요? 서류제출다 하고 마지막에 이게 뜨네요
안녕하세요 Lss6589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혹시 Marketplace 선택하실 때 유럽을 체크하셧을까요?
우선, 해당 페이지는 각각 미국 아마존/유럽 아마존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 링크입니다.
현재 일본 마켓플레이스는 선택이 안된 걸로 보아 체크 안 하신 것 같은데 유럽은 체크하고 진행하셨을까요?
잘모르겠습니다 ㅠㅠ 영상에서 하라고 한데로 한건데
저는 처음이라 왠만하면 영상강의에서 하라는데로 하려고 합니다
영상에서 하라는데로 한건데 저렇게 뜬게 아니라면
제가 실수로 체크를 했거나 한거 같아요
수정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저렇게 진행 해도 무방 한가요??
수정을 해야 하면 셀러컨트롤 에다가 메일 보내야 하나요?
네 고객님, 우선 계정에 들어가셔서 마켓플레이스가 미국 하나뿐인지 아님 다른 마켓플레이스에서도 판매가 가능하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지니스 정보] – [표시 이름]으로 들어가시면, Seller Information 에 marketplace가 미국/캐나다/멕시코 이외에 유럽이 있는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있다면, 셀러 서포트에 문의하셔서 유럽 계정을 비활성화 혹은 폐쇄 해달라고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 우선 유럽 계정도 통합이 되어 있는 지 확인해보신 뒤, 되어 있다면 셀러서포트에 상황 설명 후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어차피 판매를 하려면 해당 각각에 리스팅을 생성해야 해서 올리지만 않으면 판매가 될 일은 없으시지만, 혹시 모르니 확실하게 하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박재우입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 현재 저는 3차 인증 자료를 준비 중에 있고요, 신용카드(명세서, 영문확인서), 통신요금명세서(한글과 영문 주소, 이름), 영문사업자등록증 등을 준비하여 있는데 충분한가요?
안녕하세요 Linkkorea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앞선 강의에서 언급된 준비물을 준비하셨다면 충분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