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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87 개의 댓글
안녕하세요 대표님, Sonar의 경우 수업노트에 링크를 클릭 시 연결되지 않는데, 혹시 해당 서비스가 없어진 것일까요?
링크가 변경이 되었어서 수정해 놓았습니다.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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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MBS나 Helium 같은 툴에서 조건들을 설정하셨는데 범위밖에 대표님께서 설명하신 경쟁률이 높은 아이템들도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툴들이 실제 실효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범위밖에 대표님께서 설명하신 경쟁률이 높은 아이템들도 빠질 수 있다고 <- 이게 어떤 의미인지 잘 이해가 안 가는데 조금 더 자세히 설명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런 툴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어떤 부분에서는 시간을 절약하기 좋은 수간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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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영상에서처럼 리뷰와 베스트 셀러 순위를 정해놓은 후 보게 되면 리뷰가 많은 제품은 안 보이게 되어 경쟁률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하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습니다.
helium 10 말씀하시는 거군요? 저 필터는 ‘제품군 전체를 보았을 때 리뷰수 등의 필터에 해당하는 제품군을 찾아라’ 라는 명령어 이기 때문에 지금 주신 예시와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리뷰가 1개에서 100개 사이의 호박관련 제품 찾아줘’ 라고 하면 호박 관련 상품에서 제품 1개부터 100개 까지만 나열하고 리뷰 101개 상품 부터는 표시 하지 않는 게 아니고
특정 키워드의 제품군을 전부 모아 보았을 때 이 상품군 최대 리뷰 수가 100개 이하이고 최소 리뷰수가 1개 이상일때 해당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 입니다.
호박 슬리퍼 라는 상품을 아마존에 여러 사람들이 판매를 하고 있는데 가장 리뷰가 많은 판매자가 리뷰수가 100이하일 때 필터에 해당하기 떄문에 ‘호박 슬리퍼’ 가 검색 결과로 나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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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AR]
Home&Kitchen카테고리에서, 제가 찾고 있던, 판매가 40불 가량, 1,2,3등의 BRS 7000, 15000, 15000 그리고 리뷰 수 10, 200, 30 의 아이템을 찾았습니다.
이것을 sonar 이용하여 검색량을 찾아볼 때, search volume이 0개의 막대기를 표현하는데 (5개 막대기가 최고), 그럼 이 같은 아이템은 선정을 안 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표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일단 검색략이 너무 적어 보이기는 하네요. 제대로 된 메인 키워드로 검색량 검색을 한 것인지 다시 확인해 보시면 좋겠고 MBS Retriever 이나 helium 10 등을 통해서 한 번 월매출이 어느정도로 예상되는지 수치를 확인해보세요.
판매 자체가 적은 상품인지 아닌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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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감사합니다.
그럼 월 매출은 어느정도를 보는것이 좋을까요? 판매가 비중으로 또는 판매량 비중으로,
대략 제가 원하는 판매금액인 50불 정도입니다.
(너무 난감한 질문이죠? 아직 너무 초보여서 잘 모르기에 너그럽게 생각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어느정도 매출을 보는 것이 아니고 내가 판매를 시작해서 월에 어느정도 남길 수 있는지를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쟁 제품의 가격을 생각해 보시고 거기에 내가 이 가격으로 들어갔을 때 경쟁력이 있을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도 판단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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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킹 숫자가 높으면 (10000 정도, 또는 이상) 높을 수록 더욱 경쟁력 있고 잘 팔리는 제품이라고 봐야 하나요???
아니면 랭킹 숫자가 낮으면( 100 정도, 또는 이하) 낮을 수록 더욱 경쟁력 있고 잘 팔리는 제품이라고 봐야 하는 것인가요???
헷갈려서 여쭤봅니다ㅎㅎ 부디 알려주시와요^^
1등이 가장 잘 팔리는 제품입니다~ 숫자가 낮을 수록 등수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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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S에 이메일이 등록이 되질않네요 ㅠㅠ
무료 툴이다보니 서버가 불안정해서 그런 것 같은데요 다른 시간대에 다시 시도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ㅜㅜ
안녕하세요, sellerapp 키워드 서치, 여전히 안되나 봅니다. 강의 부분 수정해야 될 것 같아요.
접속 시 기재 요구 사항 화면이 떠서. 사용 못합니다. 아님 유료인지. ..
최근 오류가 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강의 노트를 보시면 같은 기능을 하는 사이트를 안내를 해놓았으니 확인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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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유독 이 챕터만 영상이 자꾸 끊기나요??
네, 종종 강의가 끊기는 시점이 있어서 답답하실 것 같은데요.
지금 확인해보니 이상이 발견되지 않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 환경이나 해외에 있는 비메오 서버등 여러 요인으로 간혹 끊김이나 버퍼링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럴 때는 불편하시더라도 우측 하단에 화질 설정을 줄여서 시청하시면 버퍼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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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을 사용하려면 가입을 해야되는데 가입을 할때 아마존 가입시 이메일을 입력해야되나요? 아직 아마존 가입을 안한상태라 다른 g메일을 입력하니
안맞다고 나오는데
아니요 툴은 아무 이메일이나 (네이트 네이버 등등) 가입 하셔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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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S retriever 는 이제 더이상 정상적으로 이용되고 있지 않는거 같습니다. 링크따라 가서 보니 최근 댓글들이 전부 ‘it’s not working now’ 네요 ㅠ 여기 댓글보니 다른 무료 앱도 똑같은 상황인거 같네요..
지금 제가 해보았을 때는 잘 되는데요. 그런데 저도 잘 되다가 가끔 안 되는 순간들이 있는데 그건 대체로 저녁시간 대였던 것 같습니다.
아마 무료프로그램이다 보니 뭔가 서버에 사람이 몰리거나 하면 제약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유료 프로그램은 Helium 10 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는 50번 까지는 무료로 MBS retriever 같은 xray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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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강의 가입했습니다. 일본 아마존 셀러입니다. 시장조사 툴 MBS retriever와 기타 소개하신 다른 툴들은 일본 아마존에는 지원하지 않는것 같아요. 혹시 일본 아마존에 지원되는 툴은 무엇이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저희 강의는 미국 아마존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고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일본 아마존에 대해서는 저희도 경험이 없기 떄문에 조언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무료사이트라서 그런지 둘다 검색이 다 안돼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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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ler app이 제대로 진행이 안되네요 ㅠ(0)
최근 셀러엡이 오류가 종종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료 툴이기 때문에 정상화 되길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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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ellerapp 키워드 서치를 하려고 하는데 더 이상 무료가 아닌가요? 검색어를 입력하니까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ㅠ
더이상 무료가 아닌 것은 아니고 지금 셀러앱 사이트 전반적으로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며칠 걸리면 복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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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ellerapp 키워드 서치를 하려고 하는데 더 이상 무료가 아닌가요? 강의 예시대로 pencil case를 검색하니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더이상 무료가 아닌 것은 아니고 지금 셀러앱 사이트 전반적으로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며칠 걸리면 복구가 됩니다.
(0)
안녕하세요, 수업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말씀하신 Tool 에서 검색어를 조회해 보았을 때 나오는 Search Volume 이나, 월 매출, 월 판매량 등이 어느정도 이상이어야 괜찮다고 볼 수 있는걸까요?
카테고리 별로 다를 수도 있겠지만, 판단할 수 있는 기준 수치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월 5000 이상이면 괜찬은 수치라고 생각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월 몇 백 수준의 것을 걸르고 제대로 된 메인 키워드인지 확인을 하는 장치로 생각해주세요.
(O) mbs활성화가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것저것 눌러보니 managebystats에는 가입을 하긴 했는데, 이게 맞나 모르겠습니다. mbs 동그란 모양은 뜨는데 활성화가 안됩니다. 불이 안들어와요ㅠㅠ
고정해보셨을 때도 불이 들어오지 않을까요?
플러그인이 가끔 오류가 날 때도 있어서 삭제하신 뒤 재설치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산을 넘었습니다 다음강의 진행하겠습니다 ㅎㅎㅎ
(o)
네 재설치도 해봣고…..고정도 해보았는데 안되더라구요. 다시 해보겠습니다 ㅠㅠㅠㅠ산넘어 산, 넘을 수 있는 산, 넘어야만 하는 산!아자아자!~
MBS REtriever 가 저희가 쓸 확장 프로그램 이고 아마존에 접속할 때가 아닌 아마존에서 상품을 검색 할 때 활성화가 됩니다.
(0)
우선 시크릿창을 켜고 아마존 들어가서 보니 mbs retriever 확장프로그램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휴. 다 된줄 알았는데…..너무 기뻤는데…Welcome to MBS Retriever창이 뜨는데 제 메일로 sign in 하려하는데 No active database가 뜹니다. 어찌된 영문인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그런데 Managebystats에 가입을 했었고 (동일메일주소) 여기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됩니다. 그런데 왜 확장프로그램에서는 안되나요. 오늘도 퇴근 후 운동하고 자리에 앉았는데 벌써 12시 51분이네요. 2단계 인증도 안됩니다. 왜 이러죠;;;;
그것은 제 예상에는 Managebystats 와 mbs retriever 가 같은 계정을 공유하는 서비스가 아닌 것 같다고 판단이 되는데요.
MBS retriever 은 그냥 사용하시는 아무 이메일로 다시 가입 하시면 사용이 가능 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벌써부터 일이 착착 진행 되지 않고 난관을 많이 만나서 피로도가 높으실 것 같은데요,
아마 아마존 사업을 해 나가시면서 자주 겪게 될 일들이라 생각이 됩니다. 물론 그렇지 않는게 가장 좋겠지만요^^.
많은 선배? 셀러들의 경험상 높은 확률로 그럴 것입니다.
그러니 마음을 조금 느긋하게 먹고 아마존 사업에 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통 마음을 조급하게 먹는 분들이 일찍 포기를 하십니다.
큰 목적지를 하나 두고 천천히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간다는 생각으로
잘 진행이 안 되는 부분도 어차피 다 해결책은 있습니다.
이미 앞에 갔던 사람들이 다 겪고 해결책을 찾아 놓은 일들이 대부분이니
어떤 일에 너무 크게 걱정하거나 스트레스 받아 하지 마시고
차간 차근 해결책을 찾아보고 알아가다 보면 결국 별 일들이 아니었고
아마존 판매를 성공적으로 시작 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위로가 될(?) 지도 모를 글이 두번쨰 월급 카페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2secondjob/3381
네 맞습니다. 퇴근하고 하다보니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마음이 급했던 것 같습니다. 너무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우선 문제를 봣을대 저도 같은 계정으로 진행되는 서비스가 아님을 느끼고 다시 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무튼 한번 더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그래도 이렇게 물어볼 수 있는 곳, 답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어 감사함을 느낍니다! 열정보단 꾸준함! 그리고 산 넘어 산! 해결책은 있고 방법은 있으니 천천히 조금씩 나아가겠습니다. 링크 글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o)
mbs 2단계 까지 인증해서 작동이 되는데요 이런화면이 나와서 구독설정 정장을 누르지 않았는데 7월16일 이후 자동 결제 되는건 아니겠죠?
그러고 7월16일 이후로 아마존에서 강의에서 말해주신대로 검색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건가요?
mbs에 들어가셔서 계정 정보를 확인 해주세요. 플랜에 가입이 되셨는지 확인 해보시고 만약 가입이 되어있다면 구독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확실하게 하고 넘어가 주세요.
구독하지 않아도 영상에서 설명드린 기능은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o)안녕하세요. sellerapp에서 키워드 검색 후, 검색량(search volume)에 표기되는 방식이 100.5k 이런식이면 숫자로 어떻게 환산해서 생각하면 될까요? 일반적인 k(킬로) 개념이라 x 1,000 하면 되나요?
네! 이해하고 계신게 맞습니다!
MBS Retriever 나오는것이 월 매출, 월 판매 수량이 맞는거죠?
네, 예상 월 판매량과 예상 월 매출 입니다. 확실한 수치는 아니니 참고용으로만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Helium10 black box에 민병은 대표님이 하신 것처럼 똑같이도 넣어보고 제 제품도 넣어보고 이것저것 쳐봤는데 다 이렇게만 나와요… 아직 20번은 커녕 한 번밖에 안썼고, 새로고침해봤는데도 자꾸 아예 안 나옵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Helium10에서 발생하는 오류로 보이는데요. 브라우저를 한 번 다른 것으로 변경 해보시거나 브라우저 쿠키를 모두 삭제한 뒤 다시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mbs retrever 회원가입후 이메일 확인까지 마쳤는데도 이메일 로그인을 시도하면 데이터베이스 없음이라고 나오는 이유는 뭐가 잘못된부분인가요 ?
mbs retrever 사이트의 오류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능하시다면 다른 이메일로 한 번 다시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Amazon.com 접속해서 검색어 친 다음에 MBS retriever 클릭하니깐 민대표님 화면과 다르게 register with email 이라고 뜨는데, 여기에 그냥 원래 쓰던 네이버 이메일 넣어도 되는 건가요? 아니면 아마존에 가입을 해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빈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MBS retriever에 간단하게 회원가입 진행해주시고 로그인하신 뒤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mbs 사용을 위한 이메일을 요구하는 것 입니다. mbs에 먼저 회원 가입이 필요해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먼저 미국 플레이스 상품리서칭 하려고 하는데
Deliver to 가 배송지역이죠??
아마존은 지역에 따라서 상품이 다르게 노출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그래서 처음에 미국으로 하려고 하는데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처음에 어디로 배송지역 선택하는것을 추천하시나요?
또 바꿔보려고 했는데 당연히 미국 내 주소가 없다보니 우편번호?? 를 바꾸지 못했는데요
직접 우편번호 변경 그외에는 미국 외 지역 선택하는것 밖에 없더라구요?
혹시 배송지역 변경하려면 예를들어 그냥 구글에 본인이 원하는 미국지역 LA , 켈레포니아 뉴욕 워싱턴 등 주소 아무거나 검색에서 우편번호 넣으면 될까요??
아니면 다른방법이 있나요?
네 고객님, 미국에 있는 지역 아무곳으로 임의로 주소 넣어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혹시 managebystat도 유료로 전환된건지 문의드립니다.~~
무료로 정상 작동 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셀러아이디랑 아마존구매 아이디 각각 따로 가입해야 하나요? (셀러로 가입하면 자동으로 회원으로도 가입이 되는줄 알았어요 )
네 셀러 아이디와 구매 아이디는 다릅니다~!
sonar tool이 유료로 바뀌었나요? 검색이 결과가 나오지 않고, 계속 sign up 하라는 팝업만 올라오네요. sonar tool 없이는 정확한 keyword volume이 어려운데, sellics에서 검색량이 많다는 기준을 어떻게 잡으면 될까요.
제가 지금 sonar 접속해서 검색 해보니 강의 영상 촬영 때와는 조금 달라지기는 했지만 검색한 키워드 기반으로 추천 키워드 10개 까지는 키워드 서치 볼륨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혹시 계속 동일한 증상이 생기시나요? 모바일 등으로 접속 해서 진행 해보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제가 찾은 아이템은 대부분의 제품들이 MBS Retriever나 헬리움10 x-ray로 서칭을 해도 데이터(sales와 revenue)가 출력되지 않는데, 이런 경우가 있나요? 데이터가 안뜨는 제품들은 무엇인가요?(민병은 대표님께서 언급하신 yoga wheel이나 다른 제품들의 데이터들은 잘 출력됩니다)
면마스크는 아마존에 판매가 바로 되지는못하나요 ?인증절차가있나요 ?
마스크 및 소독제 등은 코로나 관련 위생상품으로 분류가 됩니다.
코로나 관련 위생용품은 관련 서류(ISO,GMP,USPTO)에서 발급한 미국상표권 등이 준비가 되면 아마존 코리아에 따로 연락하셔서 승인을 받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셀링을 하시는 거라면 다소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mbs 진행하려고 했더니 갑자기 이메일 적으로하고. 해서 적었는데 호가인중에 있다고만 합니다. 더이상 진행이 안되네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프로그램을 삭제하신 뒤 다시 깔아서 재가입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MBS Retriever 사용하던중인데 어느 순간 아이콘이 회색으로 바뀌어서 눌러도 정보가 뜨질 않는데 이것은 어떻게 해결할수 있나요? 혹시 횟수 제한이 생긴 걸까요? 아님 익스텐션 사용방법을 몰라서인가요? 사진 첨부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 있는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시고 돋보기 버튼을 누르신 뒤 나오는 검색결과 화면에서 활성화가 됩니다~
앗 그런거군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mbs / seller app 모두 무료는 14/7 일만 사용할수있는거같은데 맞나요?
다른 무료툴좀 추천 부탁드려요~
Sonar로 검색하면 검색 안되는게 많고 검색되도 가려진 정보가 많네요. 무료툴 한계인듯
Sellerapp 을 사용하려고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요. 유료인거같아서요 …
안녕하세요, 잘 듣고있어요!
궁금한게있어요,
저두 mbs에서 강사님하고 똑같이 펜슬케이스를 검색했는데
왜 저는 월매출, 판매량 등 몇가지 항목은 안나오고 평점만ㄴ ㅏ오는데 왜그럴까요? ㅠㅠ
sellerapp은 가입을 해야되는데 아마존 홈페이지 주소를 물어보는데 주소는 아무거나 적으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윤서윤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그냥 바로 ‘next’ 버튼을 누르시면 입력하지 않으시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MBS retrive
계속 로딩중인데,. 무료 버젼이라서 그런걸까요?? ㅠㅠ,.
안녕하세요 Louiee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페이지가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비슷한 에러가 나서 삭제하고 다시설치후 이메일 넣고 로그인했더니 되더라구요. 재설치해보세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 생각이 정리가 잘 안되서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영상에서 예제로 검색한 필통 상품을 BSR 가격 리뷰 수 등.. 대표님께서 추천해주신 구간으로 값을 설정하고 검색하면 당연히 그 구간에 해당하는 제품이 나오겠죠?
하지만 예를들어 필통에 BSR 100위 이상인 제품들이 5개 이상이고 리뷰 수도 많은데
내가 헬리움10에 설정한 값 (그 값에 따른 당연한 결과물)만 보고 상품성 있는 상품이라고 착각해서 상품을 선정하게 되는 오류를 범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실 경쟁이 치열하고 이미 그 카테고리에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들이 많은데 설정한 값으로 인해 헬리움10에 나오지 않았을 뿐인데 말이죠..! ㅠㅠㅠ이해하기 어려우실텐데 부디 제가 전달하는 바가 전달 되었기를요ㅠㅠ…
안녕하세요 funkypark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그래서 민병은 대표님이 제품 기회를 찾을 때 무조건 노가다 방식으로 일일이 찾아보기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헬리움10이나 mbs만 보았을 때, 분명히 놓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노가다로 다시 찾아보셔야 합니다. 🙂
저 역시 캡쳐처럼 가격만 보이고 나머지는 안보입니다. 다른 컴퓨터로 해도 마찬가지고요.. 혹시 다른 방법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베베라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현재 한글이 뜨는 걸로 보이는데요! 페이지를 영문을 변경하신 후 검색하시면 나오실 겁니다! 🙂
영문으로 변경하여 MBS retriever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저도 영문으로 하여 보니 문제 없이 나머지 부분들도 채워져서 나옵니다!
mbs retriever 저도 연습중인데요 , 자꾸 저화면이 뜨는데 어떻해 해야할지… 답변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짜이홍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로그인하신 이메일 주소로 전송된 이메일 보시고, ‘이메일 확인’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MBS Retriever 를 연습삼아 보고 있는데 가격만 보이고 나머지 부분은 하나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데이빗킴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이런적이 간혹 있을 수 있고 실제로 민대표님도 이런 일이 있으셨다고 하는데요! 한 번 다시 깔아보시라고 합니다!
다시 깔았는데도 안되시면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