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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154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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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역권이 없는데 그럼 역권을 신규 발급을 받아야 하나요?
네 여권 신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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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사업자로 등록하려 합니다. 아마존 새 이메일 계정을 만들 때, 법인 공식 이메일 말고 다른 이메일을 써도 무방한가요?
네 이메일은 상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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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한국에서 거주하면서 아마존 셀링을 시작하고자하는 미국 영주권자 입니다. 미국에 있는 chase, wellsfargo, 등등 로컬 은행 비즈니스 계좌로 만들어도 되나요 아님 worldfirst 나 payoneer이 더 이득인가요?
미국 계좌가 이미 있으시다면 그냥 해당 미국 계좌로 진행 하셔도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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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 막 수업을 이제 듣고 있는데 예전에 여권에 사인란에 이름을 적을려다가 실수로 잘못적어서 볼펜으로 동그랗게 돌리면서 지운흔적이잇는데 옆에다가 그냥 이름 적어도 상관이없을까요?~
네 크게 상관 없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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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가 없는데 아마존셀러가 될 수 없는건가요? 창피한 얘기지만ㅜㅜ 현재 신용평점이 좀 낮은편이라 신용카드를 만들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ㅜ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라도 있으셔야 합니다.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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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체크카드가 신용카드에 비해 어떤 단점이 있는지요?
따로 단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체크카드로 가입 시도를 하면 승인이 잘 안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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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항상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30개 리스팅을 추렸고, 이제 판매 가능한 목록과 금지 목록 등 셀러센트럴에서 확인이 필요한 단계에 다 도달해서
확인해보려는 과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유로 사입자 등록 절차를 현재로부터 2달 가량은 내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
셀러센트럴은 셀러등록(가입)이 선행되어야 되는걸까요??
만약 셀러 등록이 되어야 셀러센트럴 이용 가능하다면
사업자 등록 없이도 셀러 가입을 한다거나 셀러센트럴을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사업자 없이도 셀러센트럴에 가입은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오니아에서 사업자용 말고 개인용으로 해서 해외 가상계좔르 만든 뒤 그것으로 인디비주얼 셀러로 가입을 시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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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인디비주얼 셀러 계정을 나중에 사업자등록 시 그때 추가하는 방식이 맞나요??
인디비주얼 셀러로 이용 하시다 이후에 사업자 등록을 하시면 세금 정보에 사업자 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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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문의드릴게 있어서 댓글남깁니다.
1. 일전에 페이오니아 계좌를 만든적이 있긴한데…월드퍼스트로 재발급해도 크게 상관없겠죠?
네 상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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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1. 현재 국내 개인사업자로 하고 있는데 영문사업자 등록증 발급받을 때 원래 썼던 상호명을 그대로 써야하나요? 아니면 바꿔도 되는지요
2. 여권에 서명은 GIL DONG HONG으로 되어 있고 신용카드는 HONG GILDONG으로 되어있는데 상관없을까요?
3. 신용카드가 비자나 마스터가 아닌 AMERICAN EXPRESS인데 괜찮을까요?
1. 아마존에서 사용하기 위한 상호명 표기라면 바꾸셔도 크게 상관은 없을 것 입니다.
2. 상관은 없고 카드명 입력 하실때 카드에 나온대로 하지 마시고 그냥 여권 이름으로 통일해서 적어주세요.
3. 한 번 등록 해보시고 오류가 뜨면 다른 카드로 바꿔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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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근차근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업자 등록을 타인명의로 하게 될 경우, 메일, 여권, 영문 사업자등록증, 주소, 신용카드, 미국은행가상계좌
모두 타인 명의로 등록해야 하나요?
네네 맞습니다~! 모두 명의를 일치시켜 주세요!
처음 해보는 거라 좀 더디긴 한데 저도 이제 뭔가를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깁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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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사업자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법인카드는 법인명으로 나오는데 법인카드 사용 가능한가요?
일단 법인 대표자 혹은 담당자의 정보로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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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에 이름 표기가 GIL DONG 이라고 사이띄기가 되어 있습니다. 싸인 할때도 그러면 GIL DONG HONG 이라고 해야 하나요? 저는 서명을 GILDONG HONG이라고 썼는데요.
그리고 영문 사업자도 GIL DONG HONG이라고 여권 인쇄 부분이랑 같게 맞췄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려 나지 않게 최대한 효율적으로 하고 싶네요. 어떤 부분을 고쳐서 일률화 해야 할까요?
싸인을 공란에 한 번 더 정자로 띄어쓰기에 맞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존 ai 마음이라서 그때 그때 다른 듯 합니다.
최대한 꼼꼼하게 준비한 뒤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0)
사업자 등록증 없이 셀러 가입이 가능한가요?
사업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0)
여권 서명란에 HONG GILDONG 이런식으로 성 + 이름으로 적었는데 문제가 될까요?
그간 사례를 보았을 때 그 부분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은 그때 그때 마음대로 처리를 하기 때문에 혹시 모릅니다.
일단 진행 해보시고 계속 다른 이상 없이 여권에서 반려가 난다면
해당 서명을 고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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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트레블페이 카드를 워드퍼스트에 연결하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이 카드는 환전 수수료가 없고 visa 카드에 체크카드 입니다. 일반적인 다른 카드로 했을 때 나중에 판매가 일어나서 대금을 내 계좌로 돌려받을 때 환전 수수료가 붙는지 궁금합니다.
월드퍼스트는 가상계좌입니다. 말그대로 영국 혹은 미국에 본인으 계좌가 생성이 된 것입니다.
그 계좌에서 한국 계좌로 돈을 이체 할때는 무조건 수수료가 붙습니다. 신용카드를 가상계좌와 연결 할 일은 없습니다.
신용카드는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연결 하는 것 입니다.
대표님 질문있습니다
신용카드발급하라구 하셨는데요,
ViVA체크카드는 사용불가한지요???
지금 비자 체크카드가 있거든요
(0)
사업자등록증에도 gmail 주소로 해야하나요~?
사업자 등록증은 아마존에 제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습니다~
(0)
여권 스캔할 때 주민등록번호를 가려도 될까요? 요즘은 주민등록번호를 가리는 경우가 많아서요!
아니요 가리는 부분 없이 스캔 해주세요.
(O)
여권을 발급받을때 일반/관용/여행증명서 가있는데 일반으로 받아도 되나요 ? 그리구 단수(1년) 으로하면 1회용인데 이걸로 발급받아도 될까요 ? 여권을 발급받아본적이없어서요… 어떻게 발급을 받아야되나요 ?
일반 10년 짜리로 발급받으시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o) 법인사업자 입니다.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대표자 명의로 된 해외결제 신용카드가 있어야 하는건가요? 법인명의 신용카드 번호 입력은 안되는건가요?
그리고 Bank Statement에도 법인명을 쓰는게 아니라 대표자명을 써야 하는건가요?
더불어 영문 이름 작성시에,
– 여권 서명 : 이름+성 (GILDONG HONG)
– 신용카드 : 성+이름 (HONG GIL DONG)
– Bank Statement : 이름+성 (GILDON HONG)
이렇게 되어 있다면, 여권 서명 순서에 일치 시켜야 하나요?
대표자명으로 되어 있는 신용카드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Bank Statement 진행하실 때 법인사업자로 선택하셔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들 쭉 적어주시면 됩니다.
법인명(회사명)/대표자명 2가지 입력하는 칸이 별도로 존재할 것입니다.
영문 이름 작성 시에는
신용카드만 여권 서명에 맞춰서 작성하여 진행해주세요.
모든 기준은 여권에 맞춰주시면 됩니다.
법인사업자로 등록하려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대표자 명의와 카드 외 모든 정보는 실무자 정보로 하려 하는데 상관 없을까요?
네! 핸드폰 번호, 이메일 등은 담당자 분의 것으로 하셔도 상관 없지만 실명 입력이 필요한 경우는 모두 대표자 명의로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으로 아마존 계정 등록 하려 합니다. 신용카드 등록 시 명의는 법인 대표자의 명의와 같은 신용카드를 사용해야만 되는건지? 아니면 법인카드이긴 하나 명의자가 달라도 상관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신용카드 등록시에는 법인 계정 등록 시 첨부하는 여권에 적힌 이름과 같은 신용카드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친구와 함께 한국에서 공동사업자 낼 예정인데요~~아마존 계정이나 가상계좌 이런부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아마존 셀러 가입은 일단 한 분의 명의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가상 계좌 발급도 마찬가지 입니다! 모두 한 분의 것으로 일치 시켜 주세요!
그럼 모든 서류가 일치해야한다고 하셨으니 사업자도 공동이 아닌 우선 한명 명의로 내야겠군요~~ 감사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은 아마존에 직접 제출 하는 것은 아니어서 상관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가상계좌 개설 시에 제출 하는 것 입니다~!
법인사업자로 진행할 예정인데 법인도 개인사업자와 동일하게 준비하면 되나요? 법인은 신용카드가 회사명으로 나오는데 이럴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대표자 개인신용카드로 대처하면 될까요?
가입시에는 일치시켜 주시는게 좋습니다. 대표자 명의로 된 신용카드와 여권, 계좌명세서를 이용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권 사본 사진이 여백이 많지 않습니다. 상관없나요? 꼭 지켜야 한다고 말씀하셔서 질문 드립니다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2-5 가입 강의를 보시면서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신용카드발급이 불가하다면 가입이 아예 불가능 한걸까요?
체크카드로도 가능 하십니다~!
여권 서명란에 한국어로 적어놔버렸는데 밑에 영문 정자를 추가로 적어도 승인이 되나요?
다시 발급해야하는걸까요..
영문 정자만 추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
한글로 이미 적어 있어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신용카드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통장계좌는 농협걸로 하나 있는데, 신용카드는 국민은행껄로 만드려고 합니다
상관없는거죠? 신용카드랑 계좌랑 꼭 같아야하나요?
통장계좌는 어디에 입력하시려는 것일까요?
신용카드를 만드시면, 연결된 통장계좌는 어차피 아마존이 알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신용카드 만드는 곳에서 선택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정보만 아마존에 제공하시면 됩니다.
부모님 자가에 거주중일경우 무상 임대차계약서를 작성 하라 하셨는데 양식응 다운 받아 적성후 그것만 사업자 등록시 업로드 하면 되나요 ? 아니면 현재 부모님의 자가 임대차계약서 와 무상임대차계약서 두개를 같이 넣으되나요 ?
제출서류 선택 시 무상임대차계약서만 제출하시면 되지만, 정확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세무서에 한 번 문의하셔서 확인해봐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터카드 중 제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마스터카드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도 가능할까요?
네, 체크카드도 잔액만 일정 수준 유지되면 가능합니다 🙂
민병은 대표님은 VISA or Mastercard 둘중에 뭐쓰시나요?
둘중에 뭐가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그 부분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둘 중 뭐가 더 딱히 좋다 나쁘다 할 만한 게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여권에는 성:HONG 이름: GILDONG 신용카드에는 HONG GIL DONG 이렇게 써져있는데 신용카드에 있는 띄어쓰기도 같아야 하나요?
그리고 영문이름을 사용할 때 이름 성 순서로 서명을 해야한다고 했는데 그럼 신용카드에있는 영문이름도 이름 성 순서로 바꿔야 하나요?
우선 띄어쓰기까지 최대한 일치시켜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철자가 같다면 승인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가능하시다면 카드와 여권, 가입할 때 입력하는 것 모두 순서, 이름 철자 일치시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법인사업자도 신용카드를 개인명의로 만드는게 맞나요?
여권에 적힌 이름과 동일한 카드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신용카드말고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안되나요??
해외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를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꼭 잔액이 있어야 합니다.
잔액은 어느정도 있어야 하나요?
안전하게 10만원 이상 넣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메일 가입시 성/이름 입력을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나요? 한글로 입력했는데 상관 없나요?
안녕하세요, 두번째월급입니다 🙂
지메일 가입 시의 이름은 큰 상관이 없습니다. 편하신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여권 남은 공백에 이름 성 순서로 영어로 썼는데요, 첫글자만 대문자로 쓰고 나머진 소문자로 썼네요… 어떡하죠?? 여권을 다시 발급받아야 하나요? 아니면 다른 곳에 또 써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지우고 다시 서명이 가능한가요?
우선 알파벳만 정확하게 적어주셨다면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여러번 지우는 것보다 우선 해당 여권으로 스캔하여 진행해봐주시기 바랍니다.
법인사업자인데요, 미국 가상계좌를 대표자 이름으로 만드나요 법인명으로 만드나요?
안녕하세요? 강의 유익하게 잘듣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글 올립니다.
모든 정보가 통일성 있어야한다고 말씀하셨는데…
1.여권상 영문이름과 신용카드상 영문이름도 통일되어야하는건가요? 여권상 이름과 신용카드 영문이름이 다르게 되어있어서요.
2.사업자 등록증상 사무실주소와 통신사 청구서(자택)가 다를경우도 매칭을 시켜야 하는것이 맞는것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내용 너무 좋아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1. 여권상 영문이름, bank statement 영문이름, 신용카드 영문이름 모두 일치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등록 주소와 통신사 청구서의 주소도 일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잔액이충분한 해외결재가능한 체크카드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잔액이 어느정도 충분해야하는건가요?
아마존 월 이용 수수료가 나가는 비용이 언제 나갈 지 처음에는 잘 알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10만 원 이상 잔액을 유지하고 계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사업자등록할때도 gmail을써야 하나요?
가능하면 사업하실 때 이용하실 gmail을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네, 가능하십니다!
여권 스캔 할때 여권 서명란에 이름+ 성을 영문으로 정자로 쓰라고 하셨잖아요? ㅜㅜ 성+이름 으로 썼는데, 성 부분을 화이트로 지워도 될까요?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서명의 경우 순서를 다르게 썼어도 잘 통과가 된 분도 계시고 아닌 분도 계십니다. 서명 보다는 오히려 스캔 화질이 고화질인지, 이미지에 빛 반사 등이 없는지 대비가 뚜렷하여 정보가 잘 읽히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권 스캔시 jpg는없고 jpeg파일만 되는데 같은거지만 아마존 인식하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네 괜찮습니다. 만약 불안하다 싶으시면 pdf로도 변환하여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거주하는집이 월세아파트인데 남편이 세입자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사업자등록을할건데 요부분을 어떻게하면될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해당 부분은 가까운 세무서에 연락해보시면 빠른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부모님 명의로 된 자가에서 거주중인 대학생입니다. 이럴 경우 임대차계약서 없이 그냥 등록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본인이 세대주로 명시되어있는 주거지가 없다면 부모님께 무상임대차계약서 작성을 부탁드려서 진행 하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사용중인데 BC카드사 마스터비자카드입니다. 영상 내용중에 BC카드는 전산오류라고 작성되어있는데 그럼 다른 카드를 재발급받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네, 아무래도 최대한 문제 없이 진행이 되려면 다른 카드로 새로 발급 받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셀러로서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이 있으실 때, 아마존 초보 셀러 커뮤니티를 방문해주세요! 다른 셀러분들과 소통하시면서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 커뮤니티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2secondjob
안녕하세요.
건물 청소, 수리, 유지보수 업으로 사업장을 부산에 등록했으나 서울에 일이많아서 인천에서 지내고 있는데
이대로 아마존 셀러 등록해도 괜찮을까요 ?
아마존에서 이메일 말고 메일오는 경우가 많나요 ?
따로 분리해서 사업자등록을 하나 더 해야하는건지..
지금 이용중이신 사업자 등록증에 업종만 추가 하셔서 사용하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American express 신용카드 가능할까요?
비자나 마스터카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셀러 계정은 1개만 있어야한다고 들었습니다…제가 아마존셀러 계정이 아닌 그냥
단순 아마존 쇼핑몰 계정이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만..
셀러계정이 아닌 쇼핑몰 계정이 여러개 있어도
셀러 자체 계정이 없다면 그냥 단순 쇼핑몰 계정이 여러개 있어도 셀러 계정 가입에는 지장이 없나요..?ㅠㅠ
넵! 아마존 고객 계정은 셀러 계정과는 무관합니다~!
저… 현재 대학생인데 신용카드를 제 명의로 만드는게 가능한가요 ??
최근 3개월 동안 50만 원 이상의 지속적인 소득이 있는 경우 혹은 은행 통장에 최근 6개월동안 잔액을 평균 600만 원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는 경우.
위 조건 중 하나에 해당 되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아르바이트나 인턴을 통해 소득이 잡혔거나, 600만 원 이상의 저축통장이 있는 경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은 했는데 통신판매업 신고는 할 필요가 없는건가요?
네 아마존만 진행 하시는 거라면 통신판매업 신고는 하실 필요 없으십니다!
저는 호주 거주자라 호주에서 사업자 등록을 하고 시작 하려 하는데 한국에 사업자 등록을 굳이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호주 사업자 등록이 가능하시다면 그렇게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카드 명세서 주소 등 모든걸 일치 시켜야 하니까요!
혹시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카드도 가능한가요?
마스터나 비자로 발급된 해외사용 가능한 체크카드라면 가능 할거라 생각됩니다만 체크카드로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꼭 신용카드여야만 하나요? 사업자통장, 체크카드가 있어서 그걸로 진행 하면 나중에 문제가 될까요?
체크카드로 해도 된다고 아마존 코리아의 자료에서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로 했을 때 가입 승인이 잘 안된다는 사례도 다수 있어서 추천드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물론 체크카드로 문제 없이 진행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저희가 아마존이 아니라서 왜 그런 현상이 생기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ㅠㅠ
여권에 성 이름 식으로 서명이 되어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서명에 이름이 두 번 들어 가있다는 말씀 이신가요? 그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름 하나는 지우시고 진행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아니요 서명란에 이름 성 순서가 아닌 성 이름 (ex. HONG GILDONG)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지우고 다시 쓰면 뭔가 더 더러워질것 같아(?) 하기전에 문의드립니다.
아하 네! 그렇다면 크게 상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안녕하세요 개인회생 중이라서 본인명의 신용카드가없으면 가입이 안되나요? ㅠㅠ
아마존 코리아의 자료에 의하면 해외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로도 가능은 하다고 하는데 셀러 가입시 체크카드로 진행 했을 때 가입승인이 잘 안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권 원본에다가 서명하고 스캔해야 하나요 아니면 여권 스캔한 것을 출력한 A4사본에 사인하고나서 다시 스캔해야하나요??
여권 원본에 서명 하셔야 합니다!
여권 파일용량 제한도 있다던데 구체적인 파일용량제한 알려주실수있나요?
10MB이하 파일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유학하다가 들어와서 BB&T 미국현지계좌가 있는데, WorldFirst를 따로 만들 필요가 있는 지 알고 싶습니다.
미국 현지 계좌의 계좌명세서를 업로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국 현지 계좌 명세서에 표시된 주소와 가입시 입력하시는 주소들을 일치 시키셔야 하는 부분만 신경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저는 현재 무직상태이고 원래부터 신용카드를 사용하지않았습니다.또한 소득이 없는관계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렵구요.농협체크카드는 소지하고있는데 체크카드에 visa라고 써있습니다. 이것으로 대체가능한가요?
2.제가 거주하고있는집은 아버지소유입니다.임대차계약서가 없는데 사업자발급어떻게해여?
안녕하세요! 두번째:월급 입니다!
1. 아마존 에서는 체크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로 가입 신청을 했을 때 반려가 될 가능성이 좀 높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신용카드를 통해서 가입신청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2. 본인이 세대주로 명시되어있는 주거지가 없다면 부모님께 무상임대차계약서 작성을 부탁드려서 진행 하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업자 등록을 지금하고, 예를 들어3개월 뒤부터 사업을 시작해도 사업등록하는 날부터 세금이 부과되나요?
사업자등록편에 글이 하나밖에 안써져서 여기다 올렸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보통 매출이 나고서 그 다음해 봄부터 부과되는 걸로 알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관할 세무서에 직접 문의하시는 게 정확합니다. 🙂
일반과세자는 총 2분기로 나뉩니다
1분기는 1월에서 6월말일까지
2분기는 7월1일부터 12월말일까지로 분리해서
1년에 1분기는 7월에 2분기는 다음해 1월에 부가세 신고를 하고요
간이 과세자는 1년치를 다음해 1월에 한번만 신고하면 됩니다
문제는 전자상거래니까 취합만 빠지지않고 하면 되었었습니다
디테일은 차차 알아보시면 됩니다
카드는 상호명으로 만드는게 좋지 않나요? 나중에 세금환급 같은 문제도 그렇고, 나중에 상호명으로된 카드로 바꾸려고 하면 절차가 복잡하다고 들었습니다. 개인 명의 카드로 만드는거랑 상호명으로 법인 카드를 만드는것 어떤게 더 맞는 방법인가요?
안녕하세요 Rubynim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추후 계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신원을 증빙하기 위해 사용하는 카드 이름은 셀러의 이름(법인명, 대표자명)과 일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권 사본 올릴때 서명을 저렇게 크게 썼는데 옆에 부분을 침범하였습니다
괜찮을까요??
음, 네 고객님 우선 그 부분은 오히려 지우게 되면 더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한번 제출해보고 피드백을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가 꼭 있어야 하나요? 신용상의 문제로 발급이 안되는데 …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입니다. 🙂
체크카드로도 진행이 가능하나, 잔액이 항상 충분히 유지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후 아마존 셀러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들이 생기시면,
두번째 월급에서 개설한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에서 자유롭게 질문 및 정보 공유를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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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을 스캔만 가능한가요 스마트폰으로 잘찍은 파일은 안되나봐요? 스캔본만 가능한지요?
안녕하세요 욜로형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여권은 스캔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파일을 올리실 때 JPG로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이후 아마존 셀러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들이 생기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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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끊기네요…
제 여권에 서명이 되어있지 않고 빈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스캔을 한다음 스캔한 사진에 포토샵으로 정자로 제이름을 써넣어야 하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Lss6589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여권에 서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영문으로 이름을 적으신 이후, 스캔하여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재학중인 대학생인데요 고정수익이 없어 제이름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못 받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Wdy9999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 등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카드에 충분한 잔액이 항상 유지되어야 안전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이후 아마존 셀러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들이 생기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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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너무끊켜서 못보고있습니다 해결을해주세요 노력하겠습니다 말고요
신용카드 이름이 ‘성 이름’ 순서로 되어있어도 상관 없나요?
안녕하세요 갱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신용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성과 이름만 추후 기입하실 때 알맞게 기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카드 문의 드립니다~! 앞면 아래에 VISA라고 적혀있긴 한데 그 위에 BC 로고도 그려져 있습니다…이카드 사용하지 말까요??? ㅠㅠ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부탁드릴게요 ㅠㅜㅠ
안녕하세요 박치기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저희도 해당 카드 관련하여 정확한 내용은 파악하기가 어려워 말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BC 로고가 있는 이상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 정확하지는 않지만 추후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다른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게 어떠실까요? 혹은 관련 카드에서 문의하셔서 정확한 답변은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 잘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강좌 소리의 음질, 음량이 오락가락 합니다.ㅠ
안녕하세요 Jace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우선 수강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강좌 소리의 음질 및 음량 조절을 하여 다시 업로드 하였습니다!
수강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해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사업자등록증을 이전에 만들어 놓은 게 있는데, 상호명은 이대로 쓰되 아마존 가입하고 스토어 이름을 바꿀 수 있나요?? 아니면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상호명으로 쭉 가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Dong God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명과 스토어 이름(Store Name)은 항상 일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토어 이름은 이후에도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 챕터 2 – 강의 5 │ 「시작이 반! 아마존 셀러로 가입하기!」 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