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지금 뉴스레터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1
-
[2] 뉴스레터의 매력을 알아보자 5
-
[3] MZ세대를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법 5
-
[4] 뉴스레터 구독자 떡상 하려면 바로 이렇게! 5
-
[5] 뉴스레터 구독자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4
-
[6] 뉴스레터의 미래 2
1-1. 반년 만에 구독자 15,000명! 대학생이 만든 뉴스레터 BYTE!
《1-1. 수업노트》
[BYTE 소개]
– BYTE팀이 2020년 11월 처음 발행하기 시작한 데일리바이트DailyByte 뉴스레터
– 서울대생들이 대학교 창업 수업에서 처음 만나 뉴스를 열심히 본다는 사실을 깨달음
–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찾아보기 시작하다가 네이버 같은 포털에서 검색하는 뉴스들의 문제점 발견
“똑같은 주제의 뉴스 기사가 너무 많이 올라오고”,
“기사가 정리가 안 되어 있으며”,
“궁금한 내용을 찾기 위해서는 열심히 검색해야 한다”는 것이고 이를 해결해보고자 함
– 좋은 뉴스 기사라고 생각되면 해당 기사를 요약해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올리는 일종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
– 다행히 오픈 채팅방 내에서 링크들이 점점 퍼져나가면서 채팅방 인원이 늘기 시작했지만, 카카오톡의 채팅방 내에서는 글을 가독성 있게 편집이 불가하여 ‘뉴스레터’를 시작
– 2020년 10월에 시험 삼아 지인들에게만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여 11월에 처음으로 대중에게 발행하기 시작! 그리고 현재는 구독자 2만 명을 달성 (21.11월 기준)
– 해당 클래스에서는 그동안 경험했던 것들과 노하우들을 빠짐없이 공유 예정
– 특히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법 중 하나로 굉장히 매력적인 게 바로 뉴스레터이고 페이스북이나 유뷰트, 인스타그램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