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아무 이유 없이 계정 비활성화를 하나요?
아마존이 많은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만큼 아마존에 대한 루머가 굉장히 많습니다.
RA 셀러들의 계정은 정지 위험이 커서 하지 않는 게 좋다거나, 아마존에서 이유 없이 계정 정지를 시킨다 등 시작하기 전부터 초보 셀러들에게 겁을 주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아마존이 괜히 이유 없이 셀러들의 계정을 막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유 없이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
계정이 이유 없이
비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
아마존에서 이유 없이 계정을 차단하지 않고, 여러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내가 알아보지 못한 부분에 대한 것이거나, 누군가의 신고 또는 아마존 정책의 변화 때문일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나 차단이 되었다고 해서 절망할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우선, 아마존에서는 셀러 계정 가입은 물론 운영에 있어서 매우 엄격한 정책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책을 잘 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셀링을 하면 분명 문제에 처하게 될 겁니다.
그래서 본인이 판매하려는 상품 카테고리 또는 판매 규정에 대해서는 자주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들어가 보시는 게 좋습니다.
아무도 정책이 변경되어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시간을 내서 공부하거나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제품을 판매하는 단계에서 계정 정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올리고 고객이 제품을 받았는데, 사이트에 있는 제품과 받은 제품이 다를 경우 고객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마존에서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셀러의 계정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겠죠.
또는 실제로 작성된 description(상세 설명)과 제품 스펙이 너무 차이가 난다든지, 금지 항목 판매, 특정 브랜드에서 따로 허가/승인 없이 판매하면 안 되는 제품을 올리는 등 모두 계정 정지 위험이 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간과하지 마시고, 꼭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셀러 가입 반려 이메일을 받았다면?
▶ 무조건 알아야 하는 FBA와 FBM의 차이!
▶ 아마존셀러 가입 한 번에 성공하기 위한 준비물
▶ RA or PL! 여러분의 선택은?
▶ 아마존의 일반 구매 계정과 셀러 계정의 차이?
▶ 아마존 셀러가 가입 단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 아마존 셀러 서포트 문의하는 방법
댓글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