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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편] 판매할 제품을 찾고 경쟁력 확인하기 (with 판다랭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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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초보자들을 위한 데이터로 좁히는 제품 발굴법
《판다랭크 활용 – 특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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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 리서치하는 방법
- 내가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상품들을 찾아보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다
- 볼펜->필기구->문구류-> 이런 식으로 시장을 확장한다
- 우리나라의 4계절을 지내 보면서 인기 상품과 비인기 상품을 알아본다
상품 키워드 찾는 방법
- 네이버 데이터랩
-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도구
- 네이버쇼핑 쇼핑베스트
- 하지만 판매자의 관점으로 데이터가 보여지지는 않는다.
판다랭크
: 데이터가 판매자의 관점에서 보여진다
- 일단 상품군을 포괄적으로 잡고
- 그 안에서 유의미한 상품 키워드를 발굴한다
판다랭크 – 키워드찾기 – 카테고리로 찾기
- 1차 대분류 2차 중분류 3차 소분류 순으로 선택할 수 있다
- 그런데 처음부터 카테고리로 찾기를 하려면 막막할 수 있다
판다랭크 – 키워드찾기 – 키워드로 찾기
-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그 상품의 데이터와 해당 카테고리를 알 수 있다
키워드 데이터 읽는 방법
1. 경쟁률
검색량 대비 상품 수.
검색량 대비 상품 수가 많으면 안 좋고, 적으면 좋다.
2. 쇼핑전환
검색량 대비 쇼핑으로 전환량.
전환량이 많을수록 좋다.
3. 광고비
키워드별 평균 광고 입찰 비용.
4. 황금키워드
각 키워드마다 최적, 좋음, 중간, 나쁨 최악 5등급으로 매겨져 있음.
그 중 ‘최적’과 ‘좋음’이 많은 키워드.
5. 검색 필터
검색 필터를 통해 최소한의 검색량을 설정해 황금 키워드를 볼 수 있다.
6. 시즌성 키워드
계절감을 타는 아이템이나 ‘발렌타인데이’처럼 특정 기간에만 검색량이 많아지는 키워드는 피한다.
7.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명을 포함하는 키워드는 상품 소싱과 상품 수급이 어려우므로 피한다.
‘브랜드제거’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를 제외하고 볼 수 있다.
[요약]
- 키워드찾기에서 1단계, 2단계 카테고리를 설정한다.
- 경쟁률, 쇼핑전환, 광고비가 ‘좋음’, ‘최적’인 상품 키워드를 살펴본다.
- 검색량이 최소 3천 이상인 키워드를 본다.
- 브랜드나 시즌성 키워드는 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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