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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08. 아마존에서 본격적으로 내 상품을 팔아보자!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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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09. 상품을 더욱 더 잘 팔게 도와주는 아마존 Tool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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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10. 상품 판매 그 후... 이제는 '브랜드'를 성장시키자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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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 민병은의 ON AIR 아마존 셀링 - 유튜브 라이브 4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45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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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업체가 한 것으로 추정되는 반품 제품 파손같은 악의적인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지금 반품된 제품을 사무실에서 받아보며 확인한 결과 10개 넘는 제품을 절단기나 도구로 짤라놓은 상태로 제품이 반품됐고, 미세한 바늘로 패키지와 제품을 콕콕 찔러 파손한 제품들 아스팔트와 같은 표면에 제품을 박박 긁어 반품된 제품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제품 특성상 이러한 경로로 사용될 수가 없는 제품들이며 제품이 단단하여 사람이 의도적으로 도구를 사용해 자르지 않으면 자를 수 없는 제품입니다.
반품을 한 두개 받고 확인했을 때 그럴수도 있지 이해하자라고 지나갔지만, 10개가 넘게 이런식으로 오는걸 짐작했을 때 이건 경쟁업체에서 악의적으로 한 짓이라고 판단됩니다. 별점 테러를 당한 시기에 반품률도 급격하게 상승했더라구요. 별점 테러에 제품파손까지 정말 악한 경쟁업체 때문에 정말 난감하네요. 파손된 제품들은 아마존에서 보상해주지도 않아 이것도 추가로 손해를 보고 있는 부분입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 종류가 12가지이지만 그중에 경쟁업체 베셀제품군들과 경쟁하는 5가지 제품들만 이러한 공격들을 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이 경쟁사보다 2배정도 비싸지만 판매는 오히려 더 많이 되고, 전환율도 높은편입니다. 그래서 가르쳐주시 PPC전략을 적용해 경쟁사보다 훨씬 높게 입찰을 해 공격적으로 잘 진행중이며 좋은 ACOS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주간은 경쟁업체에서 오기로 경쟁입찰가를 올려 경쟁하려해도 제품 마진률, 전환율 차이가 심하다 보니 손해를 보기 때문에 도중에 입찰가를 내리더라구요. 그시가 갑자기 심한 별점 테러가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구요.
이런 경우는 따로 법적조치를 취해야하는지 아마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지 정말 고민입니다. 아마존을 통해 문의를하면 자동답변이 대부분이며 해결이 되지 않더라구요.
저도 같이 진흙탕 싸움을 해야하는건지 정말 난감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현재 악성 경쟁업체로부터 피해를 받고 계신 부분에 대해 유감입니다. 어떤 방법을 취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리뷰 테러
만약 경쟁업체에서 리뷰를 남겼다면 아마존 정책을 위반하는것입니다. 아마존 리뷰에는 정책이 있어서 해당 정책을 어긋나게 리뷰를 남기면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부분을 꼼꼼히 챙겨보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onthlybopyo.stibee.com/p/40/
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2) 별점 테러
리뷰를 남기지 않고 별점만 계속 낮은 평점으로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특별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근거가 없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리뷰 글 or 사진이 남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다른 방식으로 이겨내야합니다. 긍정적인 리뷰를 많이 쌓아서 방어해야합니다.
3) 반복되는 제품 파손 리턴
반복되는 제품 파손을 하고 리턴하는 악성 고객의 경우 아마존에 어필할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 즉각적인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므로 이미 어필하셨을때 별다른 해결책을 받지 못한것입니다. 만약 경쟁업체에서 구매를 했다는 것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이 부분을 문제삼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이 부분 정확히 해당 고객이 경쟁업체인지 확신할 수 있는 증거를 확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공격하는 입장에서도 같은 제품을 계속 구매해서 리턴하기에는 아마존 바이어 계정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그전까지는 역시 방어를 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경쟁업체의 제품을 함께 공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경쟁업체의 행위가 분명하다면 변호사와 상담 후 변호사 레터를 보내는것도 방법입니다.
위와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마존에서 문제있는 바이어에 대한 리포트를 할 수 있고 즉각적인 조치가 취해지지 않지만 역시 신고가 쌓이면 해당 바이어 계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신고를 꾸준히 해보는것을 잊지 않으셔야합니다.
오늘 아마존 행사중에 악셀레이터 행사가 있는데 여기에서 문제있는 바이어로부터 보호받는 방법이라는 주제의 세션이 열리게 됩니다. 제가 이 세션을 버추얼로 참석하는데 세션을 들어보고 방법이 있다면 셀러킹덤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셀러킹덤 커뮤니티를 주목해주세요.
모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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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주신 해결책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히 설명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현재 제 상황이 아마존 답변만을 기다리기엔 너무 극심한 손해로 인한 적자가 지속될 수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악의적 영상 및 사진 리뷰등으로 전환율이 높게는 200% 적게는 130% 가량 하락했고 그로 인해 높은 Acos또한 20~27%였던 비율이 55~65%까지 되버렸고, 전반적인 판매량 하락으로 인해 손해를 지속적으로 보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위에 주신 해결책들은 계속해서 증거를 모으고 진행해나가겠지만 단기적으로 살아 남기 위해선 새로운 asin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방어 하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밑에 설명드린 계획대로 asin을 반복해서 여러개 만들어 방어할 계획인데 이럴 경우 위험 리스크가 있는지 이렇게 자문을 구합니다.
해당 경우에 대한 케이스가 없어서 딱 어떻다고 말씀 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리스크는 당연히 있을 수 있지만 제품을 조금씩 변형 해서 새로 생성을 한다면 그래도 이후에 아마존이 계저에 의문을 제기했을 때
다른 제품이기 떄문에 asin 이 달라질 수 밖에 없었다고 소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 계정 리스크 보다는 새로 asin을 팔 때마다 매번 바뀌는 asin이 판매가 잘 될 수 있게 유지하는 게 가능할지 그 부분이 조금 더 우려가 되네요.
당장은 말씀주신 방법으로 진행 하시는 게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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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 한달간 추가로 아마존에 어필하고 항의하고 시도했지만 문제가 해결되고 있지 않아 이 문제를 헤처나가고자 새로운 전략을 계획했습니다. 하지만 위험 리스크가 있을지몰라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같은 제품을 2개의 ASIN을 생성하여 FBA센터로 보낸 후 한가지의 ASIN만 PPC 돌린 후 경쟁사 악평 테러가 시작될 경우 별점테러당한 ASIN을 삭제하고 새로 대기하고 있는 ASIN으로 교체하여 판매를하고, 또 다시 새로운 ASIN을 만들어 FBA센터로 보내 대기하는 방식의 계획입니다.(제품 제목과, 바코드번호, 제품 스펙들은 살짝 변경 후 ASIN 생성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전략의 경우 아마존 계정에 블락 또는 위험 리스크가 존재할까요?
정말 좋은 강의 팁들을 잘 적용하여 평점이 없을 떄도 상당히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점 5점짜리가 여러개 있을 때나 없을 때나 전환율차이가 미세하기 때문에 새로운 ASIN으로 판매를 진행해도 여러 평점이 있을 때와 판매량 차이는 크지 않더라구요.
보표님꼐 질문을 전달 드렸고 그것에 대한 답변을 아래 달아 놓았으니 사업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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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바코드,제품 이름, 제품 스펙들을 살짝 변경하여 재생성 진행하는 행위를 계속해야 할 것 같은데 이럴 경우 아마존에서 계정 블락 시킬 위험이 있을까요?
비정상 적인 판매라고 아마존이 판단 한다면 블락을 시킬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제품 스팩이 변경이 된다면 큰 위험은 없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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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마존 판매 진행중 또 다시 경쟁사 악평 테러로 인한 어려움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꾸준히 좋은 리뷰 50개 넘게 모으고, 아마존 뱃지도 받고, 배셀 랭킹 10위권안에 들어 좋은 판매를 진행중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뱃지와 배셀 랭킹 10권 으로 진입된 ASIN들만 8월 초부터 또 다시 사진 첨부된 1점 악평들이 수도록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글로된 1점 악평만 나열 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셀 랭킹, 판매 하락이 되지 않자 경쟁사에서 사진과 영상을 찍은 도를 넘은 거짓 평을 테러하기 시작했고, 그후론 10위권 밖으로 밀려나게 됐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경쟁업체에서 도를 넘은 거짓 사진과 악평을 나열해 공격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존을 통해 신고를 하고 문의를 해도 돌아오는 답변은 리뷰관리 부서에서 조사 진행중이다라는 말 뿐이며 해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별점 테러를 진행한 의심되는 업체가 있습니다. 이 업체가 판매하고 있는 배셀 제품군들이 포함된 ASIN만 악평 테러를 받고 있고, 이 업체가 판매하지 않는 다른 제품군의 ASIN들은 이런 테러를 받고 있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아마존에게 이 업체를 언급하여 조사를 진행 부탁드린다고 해야할까요?
빈토리오 민대표님 께서도 이전에 경쟁사에서 1점 악평 테러를 많이 받아 아마존 서포트를 통해 해결했다고 말하셨는데 아마존에게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나요?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새로운 ASIN을 계속 생성해 이어나가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다시 이렇게 할 경우 경쟁사에서 새로 ASIN을 키울때마다 절대 가만히 나두지 않을 것 같습니다;; 50개가 넘는 좋은 리뷰들은 지인을 통해 만든 리뷰가 단 하나도 없는 실소비자들이 남겨준 좋은 리뷰들입니다.
판매가 잘 진행 되도 정말 걱정이 많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안녕하세요. 솔직히 말씀 드리면 그리 희망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지금 아마존이 인력을 많이 줄여서 이런 부분에 관리가 많이 소흘해진 상황이고
그 틈을 노려서 몇몇 중국 셀러들이 이런식으로 판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 증거를 확실히 만들어서 아마존에 제출 하지 않으면 아마존 측에서는 대응 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백한 증거를 직접 찾아야 하는 실정입니다.
만약 증거가 없다면 이런 쪽으로 어필을 해볼 수 있습니다.
내가 좋은 리뷰가 잘 쌓이고 있었는데 나는 바꾼 것도 없는데 갑자기 어느 시점 기준으로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1점 댓글이 엄청나게 달리기 시작했다.
이런 부분은 정상적인 활동이 아닌 조작의 정황임을 짐작 할 수 있다.
이런 내용에 대한 자료들을 수집하고 만들어서 아마존에 제출 해보시는 방법이 일단은 최선일 것 같습니다.
아마존이 인력 부족으로 이런 부분에 대응이 이전보다 확실이 느립니다.
아마존 대신 이런 증거 수집 등의 일을 판매자가 해줘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급한 사항들은 보표 대표님이 운영하는 아마존 셀러 모임과 단톡방등애 질문 하셔서 지금 현업 셀러 분들의
다양한 경험과 의견을 빠르게 청취 하시고 참고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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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등록때 바코드를 입력했는데 새 리스팅 생성시 동일한 바코드 사용시 전에달린 평점들은 사라지나요?
편법이겠지만 제품을 아주 조금 수정해서 바코드도 바꾸고 진행을 하셔야 새 리스팅으로 진입이 가능 하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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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이미 완판되서 FBA 재고가 없는 상태입니다. 지금 추가로 재고를 보내야하는지 아니면 리스팅을 새로 만들어야 할지 참 고민되네요;; 3주안에 bsr랭킹 27위가 되니 경쟁사에서 별점 테러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까지 박제해놓고 프로필 비설정까지 해놔 어떻게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셀러 서포트에 해당 리뷰의 부당함이 의심 된다고 한 번 문의를 넣어 보시고 (아마 해결이 안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리스팅을 새로 생성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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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별점 1점이 여러개 달리는 상황인데 경쟁사 별점 테러가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관련해서는 보너스챕터의 보표님이 운영하는 단톡방에서 자문을 구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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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팅 초반에 20개 미만 리뷰가 있는 상황에서 1점짜리 평점을 여럿 받아 평점이 4점 미만인 경우 기존 리스팅을 삭제하고 새로운 리스팅을 제작하는게 좋을까요?(아마존 외 플랫폼에선 좋은 평점을 받아 이미 검증된 제품이지만 아마존에서 신규로 리스팅 제작 후 판매 과정에서 운없게도 불량품에서 나올 수 있는 문제점들과 극소수의 고객들이 말하는 단점들을 나열한 1점짜리 평점들을 받은 상황입니다;; 더불어 전환율도 절반이 되었습니다.)
이미 제품을 보내 놓은 상황이기 때문에 리스팅을 삭제하는 방법은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는 보너스챕터의 보표님이 운영하는 단톡방에서 자문을 구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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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상품이 FBA에 입고 됬고 판매는 아직 되지 않았습니다. 판매가 안되니 리뷰도 모을수 없는 상황이구요 ㅎㅎ 미국에 지인도 없어요^^;
PPC광고를 돌리지 않으니 판매가 이루어 지지 않는것 같던데요.. 그래서 PPC광고를 언제 돌려야 할지 모르겟습니다 ㅎㅎ
브랜드레지스트리 등록을 진행하려고 어제 로펌에서 보내준 문서를 작성 해서 보낸 상태인데 브랜드레지스트리 등록이 완료되면 리뷰가 없어도 그때 PPC 광고를 돌리는게 효율적인지 아니면, 지금부터 리뷰가 없어도 PPC광고를 돌려서 판매를 성사 시킨 후 리뷰를 모아가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입고 완료가 되었다면 리뷰가 없어도 일단 PPC 광고를 돌려서 판매를 늘리세요. 아마존 시스템이 해당 상품이 판매가 잘 일어나는 상품이구나 학습 할 수 있도록 쿠폰 등 발행 하셔서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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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리뷰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프로모션10%, 쿠폰10% 해서 20%할인 받은 사람들도 리뷰를 달 수 없나요?
아마존 자체 프로모션 등을 이용해서 구매한 고객은 리뷰를 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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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제품이 입고되어 판매를 해보려 했고, ERP프로그램 가입하려고 하니,
현재는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메뉴가 사라졌어요.
네 강의 노트에도 업데이트 되어 있듯 ERP프로그램은 종료되었습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후 vine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고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을 안 하셨다면 일단 지인 찬스를 이용해서 초기 리뷰를 모아보세요.
20프로 할인하는경우(쿠폰) 리뷰를 받을수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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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한국에 있는 지인한테 부탁하면 블락 당할까요??
이제 판매를 시작한지 5일인데, 리뷰없이 광고를 돌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리뷰가 없어서 인지, 지출액이 판매액보다 높은 상태입니다. 현재 10개정도 팔았어요.
한국에 있는 지인 찬스를 쓰고 싶은데.. 해도 될까요??
한국은 아무래도 아마존이 블락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미국에 지인은 없으실까요? 미국에 지인이 있다면 몇 분께 부탁 해보는 것은 괜찮을 것도 같네요.
일단 판매 2주 후 부터 주문에서 고객에게 리뷰 요청을 할 수 있으니 그 부분 잊지 마시고 요청하세요. 요청 해도 리뷰를 잘 안 달아주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 키워드와 지출액은 강의를 기본으로 하되 본인에 맞게 꾸준히 조절하셔야 합니다.
판매를 좀 늘려보고 싶다면 아마존 광고의 쿠폰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인통해서 리뷰 등록했을때, 바로 게시물에 표현되나요? 게시물에 리뷰가 안보인다면, 무슨 이유일까요?
이제 ERP도 안되는데, 최근 1년동안 구매내역이 50불이 안되면 리뷰를 작성할 수도 없고, 20%이상 할인으로 구매한 사람도 리뷰를 작성할 수 없으면 왠만한 tool은 다 사용이 불가능한거네요.
특히나 한국에 거주하는 판매자들은 지인찬스도 어렵겠네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아마존이 점점 리뷰를 깐깐하게 제한 하고 있어서 인서트카드에 리뷰를 요청하는 방법 외에는 아직 마땅한 방법이 없습니다.
와…이거 리뷰 모으기 너무 어렵네요…ERP도 안되고…
지인찬스 한다고 해도 그 지인이 아마존에서 최근 1년동안 구매내역이 50불 안되면 리뷰를 작성할 자격이 없다고 나옵니다.
주변에 지인들에게 부탁하실때 미리 확인이 필요할듯 하네요.
무턱대고 광고부터 돌리기도 애매한 상황인데…2주동안 겨우 리뷰 1개 작성됐네요…
일단 광고를 돌리셔서 초반 판매를 최대한 많이 일으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이 21년 3월 10일부로 신규 사용이 불가하네요, 이젠 초기 리뷰는 지인에게 부탁하는 방법 밖에 없는건가요?ㅜ
해당 부분 확인하여 곧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은 쇼핑 및 판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 수년간 구매자가 아마존에서 상품을 리뷰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원 탭 리뷰 및 글로벌 리뷰 공유와 같은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보다 리뷰를 생성하는 데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2021년 3월 10일부터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에 대한 신규 등록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으며, 2021년 4월 25일부터 현재 프로그램에 등록된 셀러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내 상품에 대한 리뷰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마존은 이미 아마존 및 아마존 셀러를 대신하여 리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셀러는 또한 구매자-셀러 메시지 서비스 도구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 리뷰를 남기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고 새로 업데이트 된 공지가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사람입니다. 리뷰를 모으려고 친구 5명에게 부탁을 했습니다. 그 중 2명것은 아마존 리뷰를 거친 후에 포스팅이 되었고 나머지 두명은 아래와 같이 블락 메세지가 떴습니다. 판매는 지난주 이번주에 5명이 다 구매하였고 리뷰는 이번주에 다 올렸습니다. 참고로 5명은 다 같은 주에 저와 한시간 이내의 거리에 사는 친구들입니다. 그렇다고 한들.. 대표님이 말씀하신대로 고객이 친구이고 리뷰를 적었다고 (친구라는 증거도 없고) 블락을 했을까요? 리뷰가이드에 보면 직원이나 직원가족으로 나와있지 친구라는 말은 없는데…. 설마 이대로 제 셀러 계정이 블락되거나 하는건 아니겠죠?
강의에서도 설명 드렸듯 아마존은 부정 리뷰에 대해 상당히 엄격하고 예민하게 반응을 합니다. SNS상의 친구이거나 같은 지역에서 비슷한 시기에 비슷하게 구매를 하거나 뭔가 이상하다는 조짐이 보이면 아마존이 임의로 블락시킬 수 있습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품 배송 카드에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우리 이메일로 연락을 주고 제품이 마음에 들면 아마존에 리뷰를 남겨 달라고 부탁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다른 업체의 제품 카드에 들어 있는 내용을 보고 따라 했는데요. 박스 안에 배송카드에 들어 있는 문구도 문제가 될까요? 벌써 패킹 작업은 다 끝난 상태인데 걱정입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대표님 덕분에 상품 리스팅 후 판매까지 이루어졌습니다! ^^ 아직 리뷰는 하나도 못 받았습니다. 제품에 쿠폰이 적용되어 있어서 그럴까요? 아마존 정책에서 명시하는 ‘할인’에는 쿠폰적용 상품도 포함되겠지요? 쿠폰이라는 명칭이 정확히 없어서 조금 애매하네요.
할인율이 20%이상 넘지 않으면 괜찮을거에요. ERP에 제품 신청 하시고, 리뷰요청 버트 누르는 거 잊지마세요!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분명히 리뷰가 붙을거에요. 첫 판매 축하드립니다!
ERP프로그램 사용하면 5개 리뷰를 모을 때까지가 사용유효기간이고 가격은 $60이라고 나오는데 맞나요??
네 맞습니다. $60은 세금이 별도인 점도 참고하세요. 1년 이내에 아무도 ERP를 통해 리뷰를 남기지 않으면 청구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선생님.
리뷰 모을 때 아직도 지인 찬스 가능한 것 맞나요?
지인 몇 분에게 부탁하여 상품 구매와 리뷰를 부탁하는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주변 지인에게 구매를 요청하면 시스템이 어뷰징으로 잡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ERP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뷰가 5개보다 적어야 하니까요.
버버링 너무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