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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05. 팔기로 정한 첫 '제품' 매력적인 '상품'으로 둔갑시키기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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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06. 미국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는 방법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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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07. 아마존에 상품 '제대로' 등록 하기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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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 민병은의 ON AIR 아마존 셀링 - 유튜브 라이브 4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58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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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의 항상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마존에서 판매 시작한지 한 10일 정도되는 셀러입니다!
저는 fba로 배송처리해두고 현재 2건정도 판매된 상태인데요~
그런데 이런 메일을 받았는데, 혹시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는걸까요???
프리미엄 배송 옵션은 아마존에서 판매한 지 90일 이상, 유효 추적률이 99%, 정시 배송 점수가 97% 이상, 취소율이 0.5% 미만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아직 관련이 없으므로 그냥 넘기셔도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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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셀러센트럴 화면이 바뀌었는지 ‘Search Term’ 입력하는 칸이 안보이네요.. 혹시 Generic Keyword으로 바뀌었나요?
리스팅 종류에 따라 나오는 게 있고 아닌 게 있는 것 같습니다.
Generic Keyword 에 키워드 입력 하셔도 효과는 비슷하게 작용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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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검수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알리바바 세금 정책 때문에 제조 업체와 지불 방법에 대해 의논하다가 알리바바를 통하지 않고 제조 공장의 은행 계좌로 직접 송금했습니다.
현재 제품 비용 50%를 먼저 지불한 상태인데 알리바바에서 검수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니 알리바바를 통해 결제를 해야 검수 서비스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혹시 알리바바에서 검수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검수는 꼭 알리바바를 통해서 하실 필요는 없고 검수를 해주는 업체를 사용 하셔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검수업체도 알리바바에 많이 올라와 있으니 한 번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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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리퍼비시 설정에서 강의내서 설명되지 않은 청산 옵션이 있던대요 청산 옵션을 선택하면 반품된걸 패기하지 않고 아마존에서 판매가에 5~10% 비용을 돌려준다는거 같은데 제가 잘 이해 한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면 패기보다는 청산이 판매자에겐 좋은게 아닌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강의 제작 당시에는 청산 메뉴가 따로 없었기 때문에 내용이 포함되지 못 했습니다. 청산 선택 하셔도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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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템플릿 대로 최종샘플 요청과 검사서비스를 사용할수도 있다고 메일을 보냈는데 답장 내용이 무슨 말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샘플을 보내준다는건 알겠고 아마존으로 보낼 화물수거를 물어보는것 같은데 자이언트와 화물수거?!;; 이게 무슨말인지요?;;
검사 기준은 AQL 2.5/4.0 이라는데 이것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두줄 밖에 안되는 답장인데 당최 무슨소린지를 모르겠어서 대표님께 도움을 요청합니다ㅠ
Well noted, I will send you the final sample with pink color when I got it. Will use GIANT and the freight collect in yourside, it’s ok?
It’s no problem for the inspection service, please noted our inspection standard is AQL2.5/4.0.
AQL은 생산물의 품질을 일정범위의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기준이라 할수 있습니다. Acceptable Quality Level (합격품질수준)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오더가 3000장이라고 가정하면, 1201장 ~3200장까지는 “K”가 기준이 되며, 여기는 125장을 검사해서 AQL 2.5일 경우 7장 이하 불량이면 pass, 8장 이상 불량이면 fail 이 됩니다.
아마존으로 배송은 어떻게 할거냐고 물어보는 겁니다. DDP 방식으로 맡기고 싶은데 너네가 가능하냐고 한 번 물어보세요.
아… 이제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QL에 대해 잘 설명된 블로그가 있어 다른 분들도 필요하실까봐 링크 남깁니다. 문제가 되면 삭제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pnplinekorea/222665869264
배송은 DDP로 하기로 했는데 얘네가 깜박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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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질문에 이어 FBA세팅 질문 드립니다 ㅠ;
강의 내용과 좀 바뀐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1. FBA 상품 바코드 기본설정은 아마존 바코드로 바꿔야 될까요?(패키지에 아마존 바코드 프린팅 했습니다)
2. 자동주문처리 불가 설정 에서 리퍼비시 체크를 풀었습니다.(자동주문처리 불가 설정에 활성화만 체크 가능하고 비활성화는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맞게 한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네 그리고 배송계획 작성때 라벨 처리를 누가 할지 선택 하는 게 나오는데 그 때 또 한 번 확인 하세요.
2. 네 잘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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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알리바바에서 메일이 왔는데 물어볼 곳이 없습니다. ㅜ 그래서 대표님께 좀 여쭤보려고 합니다;
알리바바가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물건에 대한 면세 해택을 준다는것 같은데 이걸 가입하는게 도움이 되는지요?
다른분들도 메일이 갔을거라 봅니다.
Dear Buyer,
You may have noticed that US sales tax is included in your order total when you purchase on Alibaba.com. Under US marketplace facilitator laws, e-commerce platforms (known as “Marketplace Facilitators”) are required to calculate, collect, and remit sales tax to state authorities for sales made by third-party sellers to buyers in the US. Click here to learn more about US sales tax.
However, you may be exempt from sales tax on Alibaba.com if you are a retailer, wholesaler, or manufacturer purchasing goods for resale or production purposes. To get verified as a tax-exempt buyer, you can sign up for our tax exemption program, Alibaba US Sales Tax Exemption Program (ASTEP), by submitting information such as your tax ID number, sales tax permit, or resale/reseller certificate (which may vary by state). Once your details have been confirmed, you will no longer be charged US sales tax on your business purchases on our platform.
To sign up, click here or log in to your Alibaba.com account and visit My Alibaba > Orders > Tax Information.
세금 정보 입력으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당연히 좋을 것 같은데요, 한국 사업자도 포함일지는 모르겠습니다 한 번 입력 해보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은 안돼는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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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의 7-8에서 보면 고객이 반품한 판매 불가 상품 리퍼비시를 비활성화됨으로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강의때의 Amazon page 와 지금의 해당 설정 페이지가 다릅니다. 현재 셀러센트럴에서 언급하신 리퍼비시 비활성화됨을 설정하려면 어떤 루트를 거쳐서 해야 하는지 아실까요? 비슷한 거를 찾기가 어렵네요…^^;;;
네 똑같이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설정 로 가셔서
자동 주문 처리 불가 설정 부분에서 편집을 누르시면 해당 기능에 대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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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껏 아마존내에서 타셀러들 판매페이지를 봤을때 구매옵션을 하나가 아닌 다양하게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해놓은걸 봤는데 이게 번들링이 맞을까요??
맞다면 이 번들링 옵션은 상품 리스팅시 적용할수 있는 옵션인가요?
5-10 강의의 수업노트에 업로드 되어있는 PDF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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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현전 2022년 4월 21일응답
안녕하세요 저는 재고와 관련하여 리스팅도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저는 건강보조식품으로 가르시니아제품을 판매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계정이 갑자기 비활성화되면서 상세페이지가 삭제되었다고합니다.
그러나 현재 저는 정책위한반 사실이 없어 의의를 제기하였지만
똑같은 이메일만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인 서류를 보내라고 하지만 정확한 추가적인 어떤 서류를 보내라는 것도 명시되어 있지않아 답답합니다 ㅠ
이메일 내용을 보면 ————–>>>>————————————————————————————————————————————————————————————————
재고와 연재 리스팅이 연결은 되어있지만 계정이 활성과가 되지않고 같은것만 반복되어 이메일을 받고있고
정책위반으로
이 ASIN이 복원 대상이 되도록 하려면 금지된 콘텐츠를 모두 제거 하거나 규정 준수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 하고 세부 정보 페이지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이 이메일에 회신 하십시오.만들어진.
복구 여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
“이 제품은 건강 및 개인 관리 카테고리 외부에 리스팅된 식이 보조제 또는 의약품으로 식별되었습니다. 건강 및 개인 관리 카테고리 외부에 이러한 제품을 리스팅하는 것은 아마존 정책에 위배됩니다. 이러한 제품을 올바르게 리스팅하려면, 사전 승인이 필요합니다. 판매자 지원과 협력하여 ASIN에 대한 GL을 변경한 다음 복원을 신청하십시오.”
————————————————————————————————————————————————————————————————————————————
저는 카테코리를 가르시니아에 정확하게 기입이 되어있으며 외부에 리스팅이 안되어 있고
ASIN GL 을 변경이라는 뜻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ㅠ
도움 부탁드려요…너무 답답합니다…
주언 부탁드립니다.
글쎄요 이런 문제는 너무 각양각색이라
아마존에 문의해서 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글 내용 봐서는 아마존에 POA 가이드라인을 안 따르신 것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반복적으로 동일한 메시지를 보낸다던지요.
아래 링크와 유사한 내용들 구글링해서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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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FBA 설정 중에 “청산”이라는 것이 있는데, 읽어보니 장기 보관 재고를 도매 청산인에게 평균 판매 금액의 10~15%로 넘기는 것인데 이렇게 하면 재고 비용의 일부를 회수 할 수 있고 장기 보관 수수료도 방지할 수 있는 것으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대충 이해는 가지만 도움말을 읽어봐도 정확히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이 부분은 활성화 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네 이해하신대로가 맞고 지금 당장 안 하셔도 추후에 변경이 가능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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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 처음에는 fba를 이용하지 않고 국내에서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물건을 보내려고 합니다. 이 때 개별등록을 한 제품을 판매하다가 나중에 주문이 꾸준히 들어와서 fba로 보내어 판매를 하기로 결정한 경우, 기존에 개별등록하여 팔던 건은 그냥 판매하고 fba 상품을 다시 등록해야하나요?
2. 만약 다시 등록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같은 물건이기 때문에 개별등록건과 fba건이 중복등록으로 올라갈텐데 괜찮은가요?
네, 추후에 FBA이용 옵션을 변경 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을 FBA 창고에 입고 시켜서 판매를 시작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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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제품 대량 생산중 인스펙션을 시행하려고 제조업체와 이야기한 결과
제조업체가 나중에 제품이 완성되면 우리가 사진을 찍어줄 테니 인스펙션 할지 안할지 그때가서 결정해도 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1. 만약에 제조업체 세일즈맨이 제품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는데 제품이 괜찮아 보인다 싶으면 인스펙션 안하고 그냥 넘어가는건 위험하겠죠? 제조업체가 좋은 상품과 불량이 있는 상품이 섞여있다면 좋은 상품만 찍어서 보여주겠죠?
2. 어차피 인스펙션 할거면 제조 완료 일주일 전 쯤에는 인스펙션 회사를 고용해 제품이 완성되고 바로 인스펙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율하는게 효율적인 편이겠죠?
1. 네, 제조사 입장에서는 본인들 유리한 정보를 제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2. 네 맞습니다. 제조 완료되는 날짜에 인스펙션 업체를 현장에 보내려 하니 준비를 해달라고 요청 해놓고 (제품을 검수 할 수 있도록 잘 배치를 해 놓는 등)
인스펙션 업체에도 해당 날짜에 방문해서 어떻게 어떻게 검수를 해달라고 구체적으로 부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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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end 키워드의 기능은 뭔가요?
소비자가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에 영향을 주는 키워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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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동영상 8분보면, MWS 라벨 서비스가 있는데 아무리 구글로 찾아도 정보를 찾기 어려워서 여쭤봅니다. 대표님은 활성화 되어있고 제가 설정하려니까 비활성화되어있는데
이거를 하면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나요? 저는 대표님이 하시는 방식대로 해보고있습니다. 샘플이랑 사진도 다 완료되었고 ㅎㅎ 이제 항공배송만 남은 상태이네요! 꼭 두번째월급에서 산 증인 될수있도록 열심히 할게요^^ ETH To the Moon!!!
비활성화 되어있는게 맞습니다. 저것은 아마존이 FNSKU바코드를 부착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우린 제품 패키지에 직접 프린팅을 할 것이기 때문에 비용을 또 들여서 라벨링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ETH To the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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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 안녕하세요
동영상에 나온 Refurbish option 이 사라지고 Automated Unfulfillable Setting 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거기에서 Liquidation option 이 있는데, “Recover value from eligible inventory by liquidating it through a wholesale liquidator, who will purchase your products for typically 5% to 10% of its average selling price.”
이것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못파는 제품은 그냥 버리는게 나을까요?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내에서 다시 재판매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폐기를 하는 것 보다는 나을 수 있겠습니다.
(o)
안녕하세요. FBA세팅 항목중 [FBA상품바코드 기본설정] 부분은 ‘제조업체바코드’가 아닌 ‘아마존바코드’로 설정해야하나요? 공장에서 FNSKU바코드 출력후 스티커로 패키지에 부착하는 형태로 제조했습니다!
네 그렇게 진행 하시면 됩니다~!
(O)안녕하세요! 알리바바로 주문한것이 아닌 경우에는 어떤 방법으로 제품검증 서비스를 신청 하는것이 가장좋을까요?
중국 제조업체에 맡기신 것이라면 알리바바에서 제품 검수하는 서비스를 해주는 업체를 찾아 보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o) 라벨에 주소가 적혀있다고 하니까 답장이 이렇게 오는데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적혀 있는 정보를 그냥 다시 제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업체에 연락할 사람과 연락처 / 회사 주소를 남겨주세요.
(o)
안녕하세요 출고처 주소가 추가가 안되는데 수출설정을 활성화하고 2틀정도 이후에 가능한건가요?
아마존의 일시적 오류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뒤 다시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같은 현상이 생긴다면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통해서 답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④ 아래로 스크롤해서 [Amazon에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내 제품을 구입하도록 허용]은 우리 제품이 잘 팔리면 다른 국가 아마존 사이트에서도 판매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ㄴ 아마존 FBA 설정에서 이 창이 없는데 제가 무엇을 누락했을때 나타나지 않게 되는건가요??
배송프로그램 및 수출설정 에 들어가셔서 fba 수출 로 설정 해주시면됩니다!
검증신청하면 보통 몇일뒤에 검사가 진행되나요?
상품 제작이 완료 된 뒤 제조공장과 방문 일정을 잡고 약속 당일 하루동안 진행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FBA로 제품을 판매 하였을대 제품 반송 및 클레임은 아마존 C/S에서 다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물건의 하자에 의한 클레임이 아닌, 제품을 사용후 고객에게 피부 트러블 등이 일어나 클레임 발생시? 대처 방법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1. 제품사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을 시 이 경우도 아마존 C/S를 통해 고객이 클레임을 걸고 아마존에서 대응을 하는지? 2. 고객이 문제 발생 후 셀러에 다이렉트로 연락해서 클레임 거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느지? 이런경우 대응은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마존 FBA를 통해 제품을 판매 했는데 아마존 C/S를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연락하는 경우)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
제품 생산을 의뢰 하였고 선 입금을 결제까지 하였습니다.
하지만 선입금 결제 과정에서 인스펙션 서비스를 놓쳐서 신청하지 못하였는데
추후에 따로 인스펙션 서비스를 신청하고 결제해도 무관한가요?
그리고 인스펙션 서비스는 물건이 전부 생산 되었을 때 신청하면 될까요?
네, 제조사에 먼저 고지하시고 인스펙션 업체를 찾아서 계약 하시면 됩니다!
Inspection service는 물건 종류에 상관없이 반드시 해야 하나요?
그것은 본인의 선택이기는 합니다. 만약 크게 필요가 없을 것 같다고 판단이 되신다면 굳이 안 해도 되겠지만 아직 제조업체를 믿지 못하겠고 내 제품에 대해서 제대로 검증을 하고 싶다면 해보면 될 것 입니다. 가격에서 네고를 심하게 하지 않았고, 샘플을 제대로 잘 확인 했고 첫 발주라면 퀄리티를 일부러 샘플보다 낮춰서 생산을 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 것 역시 확신할 수 없는 일입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판매된 상품당 예상 수수료 부분이 말도안되게 비싸서 문의드렸습니다.
현재 상품판매 3.44
기타 수수료 0.99
fba 수수료 9.78
총 14.21 이 잡혀있는데 이렇게 하면 오히려 더 마이너스여서요..
제가 잘못 기입한 것일 까요..?
제품 부피확인하셨나요? 상품 크기에 따라 fba수수료가 정해집니다. $9.78 불이 나요셨으면 오바사이즈 제품인데, FBA비용이 잘못측정 된것 같으면 아마존 서포트팀에게 제측정을 부탁하셔야합니다.
아마존에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내 제품을 구입하도록 허용, 이라는 탭이 제 페이지엔 안나와있네요. 바뀐 건지 궁금합니다.
아마존은 크고작은 변화가 계속 있습니다. 아마도 지금의 경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으로 인해 항공 운송이 제한되어 아마존의 상품 배송 능력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 지역으로의 배송 옵션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마존은 전 세계 배송 옵션을 다시 사용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경고와 관련되어 아마존이 숨겨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검증서비스를 하는 타이밍은 제조사에서 제조가 다 완료 되었다고 연락이 오면 하는건가요? 정확한 검사 시점이 어떻게 되죠?
네 제작이 완료 된 시점에 검증을 맡기면 됩니다!
백엔드키워드를 작성하는건 그렇게 중요한키워드가 아닐텐데 나중에 ppc광고할때 백엔드키워드로 인해서 광고료가 더 지불될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