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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67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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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너무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기존에 문제가 조금 있는 계정을 제가 새로 조인을 해서 해결을 하고자 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답변이나 가능하면 컨설팅 도움 요청 드립니다.
현재 브랜드레지스트리를 등록 신청할 경우 거부가 되면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귀하의 계정이 아마존 스토어에서 모욕적인 행위에 연루되어 있거나 귀하가 이러한 모욕적인 행위에 사용된 계정과 관련이 있거나….’
분명 상표권은 저희가 소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정 어카운트헬스는 정상이라고 나오기는 하지만, 유일하게 판매하는 제품이 검색 시에는 전혀 노출이 되지 않고, 아마도 기존 구매자들에게만 노출이 되어서 계속 판매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상표권과 유사한 브랜드를 소지하고 있는 업체 때문이거나 혹은 아마존에서 금지하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리스팅했다가 삭제된 적이 있어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공식 이의 신청 전에, 의견 주시면 너무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케이스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저도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크게 없습니다.
일단 지금 어떤 상황 떄문에 안 되는지 정확한 원인을 먼저 셀러 서포트를 통해 정확히 확인 하신 뒤
정확한 사유에 대한 발생 이유와 예방 방지 대책등을 포함한 POA를 잘 작성 하셔서 전달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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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스토어를 개설하면 나 만의 사이트가 제작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굳이 wix로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아도요.
홈페이지랑은 다릅니다. 아마존 내의 스토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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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판매 할 상품은 발송 했지만 아직 물건은 FBA에 도착 하지는 않았는데 Brand Registry등록이 가능 할까요?
네 바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부터 준비 하셔서 등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인 해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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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등록하는게 한 브랜드만 등록할수있는건가요??? 예를들어 제가 ㄱ이라는 상호로 A브랜드 B브랜드를 만들려고하는데…. AB둘다 등록이 가능한지 아니면 하나는 포기해야되는지 그게궁금합니다…
여러 브랜들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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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
상표등록할 때 코트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있는데
IP 엑셀레이터 신청이후에 코트라 지원받는 방법이 어떻게되는가요?
해당 절차를 잘 설명 해둔 블로그 글 첨부 드립니다.
보러가기(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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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에러 5665 해결한다고 아마존에 제 제품사진 보내주고 그러고나서 등록하고 그러는 절차를 했잖아요???
여기서 나온 브랜드 레지스트리 서비스는 저것만 하면 상세페이지 사진등록도 가능하고 제품사진도 필요없는건가요???
또 연회비처럼 내년에 또 500불 내고 그러는식은 아닌지요?
아니요 에러 5665를 해결하기 위한 브랜드 등록은 브랜드 레지스트리가 아닙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은 미국 변호사를 통해서 미국 상표 등록을 한 뒤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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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국에만 등록되어있는 브랜드이름과 비슷한데 미국에서 등록이 가능할까요?
정말로 한국에만 등록이 되어있다면 미국에서 등록이 가능 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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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브랜드로고를 통해 상표권 출원은 가능한데 아마존등록시 텍스트가 없으면 브랜드등록이 불가능하다(이건 전해 들은 겁니다.)라고 하는데요. 아마존에 직접 물어보니 이미 공지한 기준만 얘기를 해서요. 가능여부에 대해 좀 더 명확히 확인하고자 브랜드로고 첨부하니
상표권등록만 되면 브랜드등록하는데 문제없는지 문의드립니다.
아쉽게도 이렇게 알파벳으로 적지 못하는 로고는 아마존에 등록이 힘들어 보입니다.
일단 알파벳으로 입력을 할 수 있어야, 신청서에도 적고 브랜드스토어 링크에 브랜드명도 들어가고 할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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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이게 DREAM HOUSE 브랜드명을 로고 이미지로 만든건데요 아마존 등록시 브랜드명을 DREAM HOUSE로 적을 경우 불일치 등의 애러가 발생할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네 브랜드 명으로 등록을 진행 하시기바랍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은 상표권 등록이 완료 되어야 등록이 되는 것이 아니고
상표권 등록 신청을 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이 완료 됩니다.
하지만 아직 디자인 상표권을 통해서는 등록이 안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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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많이 고민하다가 질문 드립니다
제가 현재 약 한달 동안 아마존 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제품 가격 약 $40 이상 인 제품을 113개 팔았습니다. BSR 은 38,800위 입니다. 광고비용 지출 $4220 판매는 $4093 입니다. 제가 처음하는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한 2천만원 이상 아마존 사업에 투자 했습니다 (광고비용 포함), 현재 판매는 잘되고 있는거 같지만 아직까지는 적자 입니다. 아직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되려면 한 1주 정도 남았구요. 아마존에 남은 재고는 487개 입니다, 하루 약 10개 이상 팔립니다 할인쿠폰과 광고비용 $300 이상 지출시. 제 생각에는, 제 제품이 가능성이 있고 마켓팅과 리스팅만 잘만들어도 꾸준히 성장을 이어 나갈거 같습니다 (Fitness equipment).
하지만, 현재 크게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제품이 생산 되는 기간이 약 20일 정도이며, 배로 운송 해야하는데 부피가 좀 커서요 (항공배송은 너무 비싸서 못해요). 생산 기간 플러스 배송기간이 약 2달 정도여서, 지금쯤, 제품을 주문해야하는데 제조업체가 곧 있으면 연휴 이기도 하고 그래서 미리 주문을 해야할거 같은데 현재 제 상황에서 재주문을 대량으로 하기가 좀 꺼려집니다. 제조업체에서 약 $10000 이상 어치의 MOQ 를 요구해서요.
맘 같아선, 판매추이를 좀더 보고 리스팅 전환율과 Profit 을 좀 더 올리고 재주문 하고 싶은데요, 중국이 곧 연휴 여서 만약 제품이 다 팔려버리고, 다시 재고를 아마존에 도착할때쯤이면 지금까지 쌓아올린 BSR 랭킹이 떨어 질거같아서 그것이 고민입니다. 현재 리뷰도 하나도 안달렸어요.
제 질문은, 대표님은 어떻게 하실거 같으신지 그리고 제품 재고가 떨어지고 다시 판매를 하면 BSR 랭킹이 떨어져서 타격이 매우 크지 않나요? 대표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일단 리뷰가 없는데도 BSR이 38,800위 정도면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검색 1페이지에 제품이 노출 되고 있으시죠? 리뷰를 빨리 늘리는 게 일단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럼 organic 판매가 더 늘어날 것 입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이 되신다면 바인 프로그램을 신청 하셔서 리뷰를 쌓으시거나
그 전에 미국에 사는 지인 등에게 구매를 시켜서 일단 2~3개라도 먼저 리뷰를 남기세요.
계속 리뷰 요청 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지금 판매 하시는 가격이 적정 가격이라고 했을 때 (경쟁 제품에 비해 낮은 가격이 아니라면) 리뷰가 없음에도
일 10개 정도 꾸준히 판매가 된다는 것은 상당히 좋은 신호입니다.
제품 차별화가 잘 되어있고 리스팅 이미지나 제품 설명을 잘 작성 하셨다면 아마 가격을 조금 높이더라도 판매가 잘 된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격은 한 번 조금씩 수정 해보시면서 적정 가격을 찾아 나가 보세요.
다만 부피가 조금 있다고 하셨는데
$40 – (제품 원가 + 미국으로 보내는 배송비 + 아마존 수수료)
계산하면 개당 가져가시는 수익이 어느정도 일까요?
냉정하게 계산해보세요.
1개 판매할 때 광고비가 얼마나 사용 됐는지,
그 비용이 위에서 계산한 수익과 같거나 혹은 그보다 낮게 유지가 가능할지 가늠해 보셔야 합니다.
물론 광고 효율이 점점 더 좋아지도록 계속 키워드와 제외 키워드, 입찰액 등을 수정을 해주시면
판매당 사용되는 광고비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2달 정도라고 예상 하시더라도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판단은 되도록 빨리 하셔야 하는데요
재고가 없는 상태가 되면 검색 순위가 떨어지게 되고
다시 회복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고들 합니다.
계손 판매를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재고가 모두 소진이 되는 것은 최대한 조심하는게 맞고
혼자서 판단이 힘드시다면
컨설팅등의 서비스를 받으셔서
지금 제품의 가능성이나, 광고, 가격 리스팅 등등 구체적인
정보를 함께 보면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지금 댓글 주시는 정보들로
오픈된 공간에서 드릴 수 있는 조언은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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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R 이 최대 38800위 였고 오늘은 쿠폰을 활성화 시키지 않아서 판매가 3개로 떨어져서 오늘은 BSR이 63000이네요, 평균 40000~60000사이 인거 같습니다. 쿠폰 15% 로 거의 8~10개는 팔리더라고요. 현재 116개 팔렸음에도, 리뷰가 하나도 달리지 않네요. 리뷰 요청 했음에도 불구하고요.
제품 판매후 남기는 Profit 은, 약 $5.53 입니다 (광고 비용 제외). 광고비용 까지 포함 했을때는 크게 적자입니다,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이 높지 않아서요.
제품 평균가격이 $40 인데 ACOS가 현재 98% 정도 임으로 현재는 광고비 때문에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품 판매가격은, 다른 판매자 대비해서 가격이 높은편입니다.그리고 제가 광고비를 하루에 평균 $300 이상 쓰고 있었는데 공격적으로 키워드 수집및 판매를 일으키기 위해서, 현재는 적자를 많이 본 상황이라 광고비를 하루에 약 $200 정도 쓰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제가 현재 공격적 광고비용을 늘리고 쿠폰을 써서 판매를 하면서 거의 손해를 보면서 판매를 했는데.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이 1주면 되므로, 그때부터 리뷰수도 늘리고 최대한 광고 비용 적게 쓰면서 conversion rate 과 listing optimize 해서 profit margin 을 최대한 올리면서 그 이후에 성과가 어느정도 보이면 제품 주문을 할까 생각중 입니다. 현재 483 units 가 남았고, 3주 좀 넘게 판매하는데 116개가 팔렸습니다.
대표님 컨설팅 서비스 하시나요?
감사합니다!
컨설팅은 따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일단 개당 수익이 너무 적게 남는 상황으로 보이네요.
적어주신대로 앞으로 한 2주 정도 광고 효율 잡으면서 판매 추이를 지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쿠폰은 5% 3% 정도로 작은 숫자의 쿠폰을 등록 해놓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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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에 브랜드 등록을 위해 미특허청에 (https://www.uspto.gov/)에 이메일 연락한 적이 있는데 등록비가 $275이란 답변을 들었습니다. 직접 미특허청을 통해 진행하면 저렴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계속 한 미국 로펌에서 등록 권유 메일이 오고 이 강의에서도 ip accelerator를 통해서도 미국 로펌을 통해서 해야 한다고 하니, 결국 브랜드는 직접 등록은 불가하고 로펌을 통해서만 해야 하는 건가요?
네. 로펌을 통해서 진행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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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제가 아마존 에서 곧 상품을 판매를 합니다. 혹시 다른사람이 제 브랜드 네임을 가로채서 먼저 등록해버릴까봐 걱정이 되네요. 전에 언제 강의에서 얘기해주셨는데, 미국 아마존에서 먼저 상품을 판매한 기록이 있으면 다른 사람이trademark 등록을 해도, 제가 브랜드를 판매한걸 보여주면 제가 trademark를 가질수 있다고 하셨었고 굳이 먼저 상품을 판매전 trademark 를 할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설명해주셨는데요.
만약, 미국에서 먼저 판매한 기록은 있으나, 예를들면 독일 영국 이런 다른나라에서도 제가 이미 판매한 브랜드 네임과 로고면 trademark 를 해당나라에 등록할시에도 다른사람이 제 브랜드 trademark 를 가로채지 못하게 할수 있나요?
trademark 관련 성명은 미국 기준으로 말씀을 드린 것이고 다른 나라 까지는 모릅니다.
판매를 시작 해보신 뒤 추이가 좋다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을 하시게 될 텐데
그때 상표권 등록을 신청 하실 것이기 때문에 미국 상표권 관련 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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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리스팅 타이틀에 Hula hoop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피트니스 제품 판매중 입니다. Uspto 검색을 하면, Hula-hoop 라는 trademark 가 등록되어 있는데, 피트니스 회사입니다. 그리고 Hula hoop 라는 trademark 를 등록한 회사는 식기구 업체 이고요.
이 경우에 제가 “Hula hoop” 를 아마존 타이틀에 쓰게되면 고소를 당할수 있나요? 걱정이 되서 질문합니다
해당 상품을 지칭하는 명사로 사용 되었기 때문에 고소를 당할 일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수많은 업체가 그렇게 리스팅을 해서 판매를 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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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의 문의할때 한국어로 문의해도될까요? 아니면 전부 미국변호사들이라 영어로만 해야될까요?
아마존 SPN 업체 중 한국인이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그 쪽이라면 한국어로 하시면될 것이고 한국인이 없는 곳이라면 영어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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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상표등록을 진행하고 있고 미국 측으로 부터 시리얼 넘버(일련번호) 또한 전달받았습니다.
이후 브랜드 등록을 위해 시리얼 넘버를 입력했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이 뜨면 진행이 불가 하고 있습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ip accelerator 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 특허업체에 진행하였습니다.
The number you entered cannot be found for the trademark office you selected. Please ensure you are entering the correct trademark serial or filing number and selecting the correct trademark office before trying again. If your trademark application was recently submitted, it may require up to 48 hours for the change to be reflected on this site. If you believe this is an error, please click here and reference Error Code # 217000 in the last question of the form.
해당 문제는 저희가 도움을 드리기 힘듭니다. 아마존 셀러 서포트 혹은 시리얼 넘버를 받은 외주사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브랜드 네임으로 등록 하시고 제품은 추후에 필요에 따라서 따로 진행을 하세요.
네 영어로 된 상표를 미국에 새로 등록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캠페인 관련 문의 드립니다.
키워드 광고의 경우 exact/phrase/broad 광고가 서로 경쟁하지 않도록 제외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브랜드 광고의 경우 키워드 광고에서 추출한 동일한 키워드를 넣으면 된다고 하셨는데.. 제외 키워드는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요?
또 이 경우 키워드 광고와 브랜드 광고가 서로 경쟁해서 더 높은 비딩값을 가진 광고가 먼저 노출 될 텐데.. 브랜드 광고의 경우 비딩값을 얼마나 책정해주나요? (키워드 광고의 exact/phrase/broad 과 비교했을 때 말이죠)
강의가 너무 재밌고 알찬 정보로 설명을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 보면서 조금씩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강의 넘 잘 들었습니다.
(o)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과정중에 메일 답변을 이렇게 받았는데 어떤 자료를 원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로고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법인 유형(예: Corporation, Limited Company 등)을 포함한 전체 회사 이름 은 아직 보류 중이며 이는 상표 출원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정보 없이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어떤걸 원하는걸까요?
저희가 답변 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함께 진행중인 변호사에게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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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펌이 준 견적에 Office Action이 발생시 추가비용이 발생한다고 해서, Office Action을 견적에 이미 포함해놓은 다른로펌들과 비용부분에서 비교중인데요,
브랜드레지스트리 과정중에 Office Action(Refusal)은 항상 발생하는건가요?
항상 발생 하는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발생할 수도 있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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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더 궁금한데요. 제 상품브랜드명을 USPTO에서 검색후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것을 확인하고 제품에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만 검색해도 충분한건지 아니면 브랜드레지스트리 Process중 Knockout Search가 있던데, 이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민병은 대표님은 어떻게 하셨나 궁금하네요.
아마존과 구글에서도 검색을 해보고 같은 브랜드 명을 사용중인 상품 브랜드가 없다고 판단하여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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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등록후 비디오를 넣고싶은데, 비디오에 들어가는 음악의 출처를 영상내에 포함시켜야 할경우 아마존정책에 위반되는건가요?
무료음악을 사용가능한데 출처를 밝혀야된다고 하네요.
안된다면 음악을commercial용으로 사용하시는 웹사이트 하나 알려주실수있나요?
무료음원은 아니지만 굉장히 적은 금액으로 음원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한 개추천해 드리자면 오디오정글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https://audiojungle.net/
음원의 퀄리티가 매우 훌륭하지는 않지만 가볍게 쓰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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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구입하면 계속해서 Commercialㅇ으로 사용가능한건가요?
네 사용 가능하십니다~!
안녕하세요 민병은 대표님,
Amazon Brand registry에 등록을 하면 USPTO에도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별개로 USPTO에 상표등록을 해야하는건가요?
uspto에 등록이 되어있어야 Brand registry등록이 되기 때문에 신청을 하시면 먼저 상표 등록을 진행해 줄것 입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것이, 리스팅을 완료하고 판매를 시작해야 Brand registry진행을 할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리스팅이 안되어있어도 바로 브랜드등록이 가능한가요?
브랜드 등록은 상표등록이 완료 되어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품 실물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IP Accelerator 의 경우 아마존 내에서 바로 BR을 이용해서 판매가 가능하도록 보호하는 것이지
미국 상표 등록해주는것과는 별개여서, 상표 등록을 원할시에는 또 다르게 진행을 해야 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BR을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IP Accelerator을 사용하되 변호사 측과 문의하여 상표도 등록을 해달라고 말하면 되는 것일까요? 아무래도 비용이 더 들겠지요? (대략적인 예상 비용이 어느 정도 일지도 궁금합니다.)
아니요 둘다 진행됩니다. ip accelarator 진행할때 내는 비용이 아마존에게 내는 비용이 아니라 상표권 출원 관련 비용을 내는거에요
아마존 계정 새로 만들어서, 화장품을 미국 아마존에 판매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제조회사(자체 브랜드 보유)로부터 아마존 판매 관련 수권서 받아서 진행하는거고, 제조회사에서 일본에 상표등록증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 제가 브랜드 오너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제 신규 계정으로 해당 제조사의 화장품 브랜드를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해서 아마존에서 판매가 가능할까요? (영국, 일본 상표등록증으로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가능한 것으로는 알고 있어요^^)
브랜드 소유권 여부만 브랜드 오너 회사에서 확인 요청받으면 잘 처리해 주면 될 것 같은데, 혹시 답변 가능하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죄송합니다. 해당 케이스는 저희도 처음이어서 정확히 답변들 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통해 정확한 답변 받아보신 뒤 진행 하시기 바랍나디.
만약 해당 브랜드 래지스트리 등록이 안 될 수도 있는데 그렇다면 RA방식으로 판매해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했을 때 리스팅을 직접 해야하고 기타 다른 판매자는 판매할 수 없도록 제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 PL이라고 보셔도 무방 하실 것 입니다.
일단 아마존 측에 가능한 부분인지 먼저 확인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EBC 하나의 그림파일 사이즈 비율이 어떻게 들어가는지 알수있을까요?
해당 부분은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통해 자세히 문의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8월 말 직장(저는 간호사라서 대학병원 수술실에 근무했습니다.)에서 준비를 시작하여 이제 약 2주뒤면 제품이 FBA창고에 들어가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브랜드등록은 어떻게 해야하나 아직 완료못한 강의들 보고있었는데 여기 있었네요! 브랜드 등록은 언제쯤 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품판매를 시작한 후에 하는 것이 좋을까요? 판매가 정.말 시작되는 시점이 오니 세세하게 궁금한 게 많아집니다. ㅎㅎ
너무나 축하드립니다. 여기까지 오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브랜드 등록은 상품 판매를 시작한 뒤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일단 판매 추이를 지켜보고 재고를 소진 한뒤 추가 생산을 고민 할 때 함께 고민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좋은 소식 남셔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대표님 대표님도 처음에는 RA로 물건 파시다가 브랜드등록 하셨다고 들었어요.
제가 지금 4개의 디자인 제품이 있고 50여개의 RA상품을 팔고 있는데 월매출 5천만원 정도입니다. 저만의 브랜드를 등록하고 싶기고 하지만 기존 마진좋은 상품을 포기 하기도 좀 아까운데 브랜드레지스트리와 기존에 팔던 제품을 한 개의 아이디로 동시에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RA제품들은 각각 성격이 달라서요. 제가 브랜드등록하면 기존에 팔던 RA 상품은 다 정리해야 하는 건가요?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하셔도 지금 판매하고 계시는 RA 상품 판매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RA상품은 상대적으로 공격받을 위험이 많기 때문에 PL상품에 지장이 갈 수 있어서 분리를 하는 것을 추천한 것 입니다. 이미 브랜드 등록만 안 하시고 PL과 RA를 병행하고 계신 것 같은데 레지스트리 등록을 하신다 해도 지금과 같이 판매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럼 셀러센트럴에서 봤을때..기존 팔던 타브랜드 제품은 그냥 똑같이 파는거고
제가 디자인한 제품과 신규 런칭할 제품만 브랜드 레지스트리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 게 맞는 거죠?
저는 브랜드등록 하는 순간 기존 RA상품을 다 포기해야하는 건줄 알고 미루고 있었는데 이분화 할 수 있다면 미룰 이유가 없었네요.
제가 브랜딩 하려는 브랜드명이 뜻은 좋은거 같은데 현지인들에게 어떤 느낌으로 받아 들여질런지 확신이 잘 안서서요.
혹시 몇개의 안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네요. 이미 아마존 입점 2년차라서 가입,배송생성등은 패스하고 제가 꼭 필요한 부분만 골라들었지만 한단계 점프업이 필요했던 제겐 정말 유익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브랜드 방향성으로 자문한번 받고 싶네요. 컨설팅에 대한 추기비용 지불할 의향도 있습니다. ^^
??전 RA판매한적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저는 상표뿐만 아니라 카피라이터또한 등록을 하고 싶은데
카피라이터또한 IP Accelerator로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후 지적재산권을 보호받을수 있는 건가요??
말씀하시는 ‘카피라이터’ 가 정확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 잘 듣고 있고 덕분에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IP Accelerator 로 trademark를 등록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상품을 주문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trademark 등록을 미리 해놓으려고 하는데요.
등록 시 어떤 것들이 필요한가요?
저는 현재 LOGO만 만든 상태인데
이것으로도 trademark 등록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세 가지 중에서 (500불 1800불 600불 )
저 같은 경우에는 제일 아래 600불 짜리를 이용하면 되는 건가요?
(제 logo는 미국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것은 이미 확인을 했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Claire님, 두번재 월급입니다. 🙂
상표 등록 시 필요한 것들은, ‘브랜드 이름/브랜드 로고/실제 PL 제품’이 있으시면 됩니다.
작성이 필요한 서류들은 로펌에 컨텍하신 이후, 회신이 올 것이기 때문에 거기에서 시키는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용의 경우, 최대 발생 비용이 각각 500, 1800불 사이이기 때문에 로펌을 선택하신 뒤 컨텍하시면서 비용 문의를 따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내용들은 저희보다는 로펌에서 더욱 자세히 안내 드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