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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76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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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서트 카드에 다른 사이트로 가는 URL를 넣지말라고 하셨는데.,, 헷갈려서 그러는데 챕터6에서 설명하신 제 브랜드 홈페이지로 접속 하게끔 하는 것도 안될까요? 참고로 저의 홈페이지에는 제품을 올려놓고 클릭하면 아마존으로 넘어가서 제품을 사게끔 링크를 걸어놓을 생각입니다. 홈페이지안에서 결제를 하는것이 아니라 아마존으로 넘어가서 제품을 결제하게끔할껀데…. 인서트 카드에는 QR이나 주소를 넣어서 제 홈페이지에서 아마존으로 가게끔 생각했습니다. 이것도 위험할까요? 혹시 인스타나 주소를 꼭 남겨야한다면 어디에다 남기는것이 좋을까요?
인스타 주소는 인서트 카드에 남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사 사이트로 연결은 규정에 어긋나기 때문에 되도록 안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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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만약 펜과 펜리필심을 포장 판매할 경우 파손이 걱정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FBA측에 뽁뽁이와 같이 파손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배송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나요?
아니면 애초에 패키징을 안전하게 해야할까요?
예시1: 지퍼백에 펜과 리필심을 패키징하여 물류창고에 보낸 후 그것을 FBA에서 안전하게 포장하여 배송해준다.
예시2: 애초에 플라스틱이나 상자 등 안전한 패키징을 통하여 물류창고로 보내야한다.
안전한 패키징을 해서 보내지 않으면 받아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패키징은 항상 안전하고 튼튼하게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아마존에 안전 포장을 요청하는 서비스가 있다고는 하지만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비용이 비싸기 떄문에 차라리 패키지에서 해결 하시는 게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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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UPC 바코드는 상품 등록을 위한 바코드면 강의에서 나온대로 패키징에 FNSKU 바코드만 라벨링되면 되는거죠?
ups 바코드가 없다고 통관에 문제가 있거나 그럴 경우는 없죠?
네 맞습니다. 아마존에 보내는 제품에는 FNSKU 바코드만 프린트 되어있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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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제조업체가 패키지에 대해 이해를 잘 못해서 직접 찾아야 하는 경우
디자인 파일만 건네주고 제작을 맡겨야 하는데 중국에 있는 업체들을 어디서 찾나요?
한국에서는 ‘패키지 제작’이라고 녹색 창에 검색하면 가격 비교나 후기까지 비교하기가 쉬운데
중국에서는 어떻게 찾는지 궁금합니다.
제품 찾는 것과 똑같이 알리바바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제조업체에 연계 되어있는 업체가 없는지 물어볼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제품 업체 패키지 업체가 다른 경우 혹시 규격이 안 맞아서 제품이 잘 안 담긴다거나 하는 사고가 발생 했을 때 각 업체에서 서로에게 책임 전가를 할 수도 있기 떄문에
확인을 잘 하셔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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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질문 하나만 더 드립니다 ㅠ 제조 업체를 통해 판매할 제품에 손잡이를 달았습니다(심지어 4개씩 묶어서 팔거라 패키지도 조금 커요) 그래서 손잡이로 인해 부피가 커졌는데 패키지를 제조 업체에게 손잡이 달린 제품 크기에 맞게 제작을 요청해야할까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작은 제품을 추천해주셔서 작은 제품을 선택했지만 제가 고른 제품의 경쟁 상대들이 다 최소 4개이상으로 묶어서 팔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4개씩 팔려고 생각중인데 1개를 넣는 패키지보다 당연히 4개나 넣는 패지키가 더 클텐데 첫 제품으로서는 문제가 없을까요
우선 제품이 패키지에 들어갔을 때 무리가 없다면 패키지를 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한 번 해당 부분은 제조업체에 패키지 어떻게 되는지 문의 해보시고 제품에 맞게 변경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 사이즈에 따라서 아마존으로 보내는 배송비, 그리고 아마존이 취급하는 수수료가 높아지기 때문에 예상 판매가와 함께 모두 계산을 해보신 뒤 마진이 남을지 파악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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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패키지를 디자이너한테 맡기고 제작이 되면 그걸 제조업체에 보내면 제조업체가 대량으로 만드는건가요?
제조업체에 박스 도면 처첨 생긴 패키지 디자인용 시안 파일을 받아서 그것을 디자이너에게 주면 그 시안 위에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입힙니다. 그리고 디자인 된 디자인 파일을 제조업체에 보내면 제조업체에서 해당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프린트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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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궁금한게 양말이나 작은 물품같은거 살떄는 인서트카드가 안들어가자나요 꼭 들어가야하나요?
필수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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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에게 넘길 치수를 포함한 패키지 템플릿 요청할때요.
주문오더를 넣기전에 업체에 요청하는게 맞는걸까요?
패키지옵션과 금액을 전부확인후 진행하기로 결정한 업체에 주문 결재후 패키지템플릿을 요청하는게 맞을꺼같은데..
순서가 헷깔립니다.
업체를 선정한 후 패키지를 어떤 것으로 할지 조율을 합니다. 그 후 해당 패키지의 템플릿을 요청 하셔서 디자이너에게 맡깁니다.
이 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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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업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용기 얻어 중국업체 연락도 해보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처음에 너무 많은 재고를 가지고 갈 생각이 없는데 제품 패키징은 1000피스 이상해야 한다고 합니다.
1000피스 이하는 얇은 박스인데 깨지는 물건은 아니지만, 충격에 의해 흠이 갈수 있는거라 패키징에 신경이 쓰입니다.
이럴경우 한국으로 받아서 패키징하여 다시 아마존으로 보내야하는건지 배송비가 만만치 않을 것 같아 의견 구해봅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품 제조 업체도 패키지 제조업체를 끼고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MOQ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일단 패키지는 1000개를 제작해 놓고
첫 제품 생산 분량 만큼만 먼저 사용하고 나머지는 제조업체에 보관을 해달라고 요청을 한 뒤
두 번째 제품 생산 할 때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후 제작을 안 하게 되어서 버리게 된다 하더라도
한국으로 들어왔다 나가는 것 보다는 그게 더 싸게 먹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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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품 수량을 네고해서 예산 내에 들어오게끔 이야기는 되었습니다만 제조업체에서는 패키지를 커스텀하려면 수량이 훨씬 많아야된다 하더라고요.
아마존 내 경쟁자 상품을 보니 패키지에 로고는 기본이고, 예쁘게 이미지 프린팅과 코팅 처리도 되어있어서 꽤 있어보이는데
그냥 종이박스에 로고만 까만 글자로 넣어도 괜찮을까요?
패키지를 위해 물건을 예산 오버해서 오더하는 건 좀 아닌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고객이 제품을 받았을 때 패키지가 좀 별로더라도 경쟁 제품 대비 상당히 만족을 할 수 있는 차별점이 있다면 패키지가 좀 별로여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혹은 제품이 패키지 등을 전혀 신경 안 쓰이는 제품군 이라면 패키지 자체는 깔끔한 단상자여도 괜찮을 것 같고요.
그런데 기본으로 제공하는 패키지가 너무 허름하거나 별로여서 제품을 받았을 때 제품 자체가 싸구려처럼 느껴지고
고객의 기분이 별로라면 아무래도 좋은 리뷰가 달리기 어렵겠죠.
결국 좋은 리뷰를 잘 쌓아야 판매가 잘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달리는 리뷰가 3점짜리 5개 라면 아무리 광고 천재가 와서 광고를 돌려도 제품이 잘 팔리기는 힘들 것입니다.
제품을 받았을 때 고객이 어떻게 느낄지에 따라서 한 번 고민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냥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갈색 상자에 검은색으로 브랜드 명만 프린트 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검은색 잉크만 쓰더라도 디자인 변경이 조금은 가능한지도 알아보세요.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다면 기본 상자에 로고 만으로도 심플하고 괜찮아 보이게 디자인은 충분히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제품 자체는 포장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은 물건인데 경쟁사 제품 박스가 너무 오버스펙인거 같아서 상대적으로 없어보일까봐서요..
기본 상자에 로고는 프린팅해준다고 하니 깔끔하게 가는 방향으로 해보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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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국내 업체에서 제품만 먼저 만든 상태입니다.
알리바바를 통해 단상자, opp비닐, 라벨스티커를 주문해야하는데 배송비가 각각 들어 혹시 배송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업체에 부탁해야 할까요?
잘 찾아보시면 지금 필요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줄 수 있는 업체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그게 가장 쉬운 방법일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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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인서트 카드 관련 질문 있습니다.
(좋은 리뷰 남겨달라고 카드에 썼다가 대표님 강의 다시듣기 하면서 보니 이런 중요한 팁이!!!! 있었네요! 큰일날뻔했어요ㅋㅋ 감사합니다)
이정도의 문구도 중립적일지 한번 점검 부탁드려도 될까요? This helps us a lot to continue providing great products and helps potential buyers to make confident decisions.
문장에서 Great 이랑 Help potential buyers … 이런 단어들이 중립적이지 않지 않을까 생각들어서요
그리고 혹시 ?이런 이모티콘도 넣으면 안될까요?
감사합니다 🙂
위험해 보이네요. 리뷰 요청 관련해서는 간결하게 작성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네! 그렇게 할께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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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패키징의 종류 잘 보았습니다.
다만 궁금한점에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고객에게 배송되는 상품은 패키징을 아마존 박스나 봉투에 넣어서 배송이 될 텐데요,
그러니까 아마존 로고가 찍힌 박스 안에 제품 패키징 안에 제품이 있을 텐데요
아마존 로고가 찍힌 박스나 봉투에 상품을 넣는 작업은 언제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중국 제조업체에서 하는 건가요? 아니면 미국 아마존 창고 내에서 이루어지는 건가요?
미국 아마존 창고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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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문의 드리고 싶은 내용이 있는데 저희는 현재 국내에서 OEM으로 제조한 상품을 자체 브랜드로 판매 중이고, 이 상품을 그대로 아마존에 판매하기를 원합니다.
한국에서 유통되던 제품의 패키지 그대로 판매가 가능한가요?
영문으로 변경해야 한다면 외부 종이 패키지와 내부의 내용물의 라벨까지 모두 변경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카테고리는 화장품으로 법적인 절차대로 패키지 및 내용물을 판매하려고 하는데 세부적인 내용에서 어디까지 만들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가이드를 알려주시면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패키지 변경 없이 진행 하시려면 각 패키지에 영어로 된 라벨을 부착 하시면 됩니다.
외부 패키지에만 부착을 하셔도 됩니다.
다만 화장품의 경우 제품의 성분과 기능에 따라서 받아야 할 인증도 많고 절차도 복잡합니다.
외부에 부착할 라벨에 들어가야 할 항목도 정확히 기재되지 않을 시 판매가 중단 될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코리아 SPN 업체들 중 제품 인증과 관련한 업체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곧 아마존 코리아에서 개최하는 2021 아마존 엑스포 행사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야의 세션을 신청 하셔서 들으시면 QnA등 시간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sell.amazon.co.kr/2021ex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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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패키지를 제작중인데
일반적으로 사용되고있는 골판지박스에 로고 및 브랜드 이름 , UPC & FNSKU , SNS 계정등을 프린팅하여
FBA로 배송할 계획에 있습니다.
그런데 골판지박스에 프린팅을 한 그대로 보내도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SNS계정등을 프린팅하면 안된다고하는데
그런 부분이 나와있는 규정이 없는데 이런 부분들은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골판지 박스에 프린트를 하셔서 보내셔도 됩니다. 배송 중 오염이 우려가 되신다면 패키지를 얇은 비닐로 밀봉하는 작업까지 추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확히 SNS를 프린팅 하면 안된다 고 나와 있지는 않지만 마케팅자료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SNS 계정에 해당 상품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상품들까지 진열이 되어있거나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다면 추후에 아마존이 문제를 삼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만약의 경우)
관련하여 문의를 해보았는데 셀러 서포트도 애매하게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URL정도만 표기를 하도록 추천드리지만
SNS 계정을 표기 하는 것은 선택사항입니다.
1.4. – 일단 믿을 수 있는 제조업체를 잘찾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상품 불량, 누락 등을 걱정 하기 때문에 돈을 주고 검수 업체를 고용하는 것 입니다. 불안한 마음이 크게 드신다면 검수 업체를 고용해서 꼼꼼하게 검수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검수하는 중 영상통화 혹은 동영상 촬영까지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2.3. – 브랜드 로고는 ai 파일로 전달을 주는게 좋습니다. jpg 파일은 경우에 따라 화질이 깨질 수도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에 문의 해서 어떤 파일 형태로 줬을 때 가능한지 물어보고 전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의 어디 어디에 로고를 박을 수 있는지 컬러는 어떻게 사용이 가능한지 이런 부분들을 제조업체에게 물어봐서 확인 하세요. 패키지의 경우도 제조사가 제공해줄 수 있는 버전이 여러개가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종이 박스, 컬러박스, 사진이 포함된 박스 등등.. 기본 패키지는 중국어로 표기가 되어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패키지 종류를 정하고 패키지 디자인도 전달을 해야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조업체에게 물어보세요. 제조업체는 컴퓨터가 아니고 사업을 하는 사람들 이기 때문에 대화를 많이 주고 받아야 더 제품에 대한 의견을 함께 좁혀 갈 수 있고 신뢰도 쌓아갈 수 있습니다. 어려워하지 마세요. 궁금한게 생기면 제조업체 사람들에게 직접 문의를 해보시면서 진행하세요 그게 가장 확실 합니다. 만약 제품에 저작권, 특허가 없다면 내 브랜드로고를 박고 나만의 패키징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면 내 브랜드 상품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다른 판매자들 또한 쉽게 본인 브랜드로 바꿔서 진입을 할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제품에 차별화를 해서 진입을 하는 것 입니다.
5. 네 브랜드 성격에 따라서 제품 카테고리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아바타에서도 말씀 드렸듯 만약 꿀벌과 관련한 브랜드로 컨셉을 잡았다면 꿀벌 집, 벌꿀로 만든 화장품 등등 카테고리와 상관없이 라인업을 늘려 갈 수도 있는 것 입니다.
6. 네 처음 함께 일하는 제조업체와는 되도록이면 알리바바를 통한 결제로 진행 하세요.
(o)안녕하세요, 아직 여기까지 진행되진 않았고 강의 먼저 쭉 듣다가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인서트 카드에 쿠폰 코드를 제공하면 제가 따로 쿠폰 등록? 그런 걸 해야 하나요? 그 방법이나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패키지 디자인은 만약 제가 한다고 치면, 그냥 어떤 식으로 만들고 싶은지 결정하고 피피티나 포토샵 등으로 대략 그려서 제조업체에게 보내기만 하면 되나요??
쿠폰과 관련해서는 챕터 9-4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디자인을 해보신 경험이 없으시다면 전문가의 손을 빌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완전히 디자인 된 파일을 넘겨야 합니다.
(o)안녕하세요. 대표님 🙂
강의 1번 완강 후 필요한 부분은 계속 다시 들으며 아마존 도전에 큰 도움 받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현재 패키지 관련하여 진행 중이고, 투명비닐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1) 5-5 강의 댓글을 통해 FBA FEE에 이미 패킹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이해를 하였는데… 투명비닐이라고 추가되는 아마존 비용은 더 있을까요?
2) 셀러센트럴페이지에 폴리백 조항에 “이 비닐 백에는 백을 투과하여 스캔 가능한 바코드(UPC, EAN 등) 또는 X00 라벨이 있거나 백 외부에 X00 또는 ASIN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 라는 내용이 있던데, FNSKU 아마존용 바코드 부착해도 되는 것이지요?
바쁘신 중에 죄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 잘따라와주시고 계시는 것 같네요. 응원하겠습니다!
1. 우리는 투명 비닐에 상품을 아마존에 보내지만 아마존은 그것을 아마존 박스에 한 번 더 포장해서 고객에게 보냅니다. 이 때 드는 비용이겠죠. 쿠팡을 생각해 보시면 로켓배송 박스에 상품을 재포장 해서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2. 비닐 백에 스티커로 fnsku 바코드를 부착 하신 뒤 아마존에 보내세요~!
(o)답변 감사드립니다 🙂
1번 답변의 경우, 투명 비닐이어도 추가비용은 없다는 말씀으로 이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아기 가방을 준비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
강의였는지, 아마존 다마고치, 아마존 아바타였는지 긴가민가 합니다만,
포장 패키지를 비닐에 담을 경우, 질식 위험이 있음을 비닐에 표기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
셀러센트럴 규정을 하나씩 찾아보고 있습니다만,
서툴러서 그런지 제가 해당 내용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관련 규정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질식 위험 외 별도로 표기할 고지 내용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
포장 및 준비 요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링크 클릭
안녕하세요 악세사리제조회사입니다 인서트카드에 정품보증서,취급시주의사항,as규정 반품 규정 등의 내용을 넣을려고합니다. 혹시 아마존 자체 반품 as규정이 따로 있는지요? 그리고 as 와 반품관련 문의 로 저희회사 연락처나 홈페이지 주소를 적으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아마존에 문의 관련 url이 존재하는지요?
일단 반품 관련해서는 FBA를 이용하신다면 따로 문의를 받으실 일이 없으시고 고객지원용 이메일이나 홈페이지 주소를 표기하는 것 까지는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확실히 규정에 맞는 표기를 하시기 위해서는 아마존 셀러서포트에 꼭 문의 하신 뒤 회신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적으셔서 나중에 불이익이 없도록 진행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제조업체에서 이렇게 물어보는데 해석은 되는데 어떤식으로 말할지를 모르겠어서요! 이 강의에서 나온 그 다섯가지 종류 중에 하나를 대답하라는 의미일까요??
We can customize the packaging, what are your packaging requirements?
2) 아마존 베스트 셀러를 보다가 해당 상품이 어디 제조업체에서 만들어진 건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생각하고 계신 패키지의 사진 등을 보내주면서 이런 식으로 제작하고 싶다고 말씀하세요.
2. 따로 알 수 없습니다.
인서트카드 동봉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일반적으로 인서트카드를 국내에서 디자인만 완성해놨다면, 해당 디자인 파일을 제조업체에 보내서
같이 출력 및 동봉해달라고 요청하는 건지, 아니면 인서트카드를 국내에서 제가 출력 한 다음, 출력물을 중국공장으로 보내서 제조업체에서 동봉해주는 프로세스인가요?
이때, 인서트 카드 동봉 작업에 대한 추가 비용을 받는 편일까요?
보통은 제조업체들이 협업 관계에 있는 인쇄 업체가 있습니다. 그래서 종이 재지로가 사이즈를 골라서 제조업체 쪽에 디자인을 전달 하면 프린트 해서 동봉해 줍니다. 그럼 제조업체는 인서트 카드 인쇄 비용에 대해 추가 요금을 받습니다.
대표님. 패키지 디자인 완료 후에는 중국 제조업체를 통해서 패키지 출력 및 포장이 진행하면 되는 건가요? 이 경우에도 패키지 출력 MOQ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품 제조업체 MOQ와 패키지 제작 MOQ를 맞춰야 하는 건가 싶어 문의 드립니다.
저는 제작을 저희가 직접하는데요. 패키지내에 인서트카드를 꼭 동봉해야하나요?
인서트 카드를 넣고 안 넣고는 판매자의 선택이지만 우리가 고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도 없어지고 사실상 리뷰를 요청 할 수단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인서트 카드에서 리뷰를 남겨달라는 내용의 메세지를 전달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단, 이후 강의에서도 나오지만 좋은 리뷰를 남겨달라는 것은 절대 절대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제가 판매한 제품의 패키지가 안좋다는 리뷰가 달려서 새로 제작을 했는데 리뷰를 쓴 고객에게 새로운 패키지(한번 쓰고 버리는 패키지라기 보단 계속 두고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류입니다)를 보내주면 아마존 정책에 위반될까요?
그리고 지금은 기존의 패키지와 새로 만든 패키지가 FBA 창고에 혼재되어 있습니다.
상품 설명에 이를 명시하고 기존의 패키지를 받으면 새로 줄 테니 연락 달라고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책에 위반되지 않습니다.
연락은 안 하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투명 비닐 패키징으로 하는 경우, 제품 정보가 인서트 카드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도 인서트 카드에 자신의 웹사이트를 기재하면 안 되나요? 인서트 카드를 양면으로 해서 뒷면에라도 기재하면 안 되나요?
네, 되도록이면 넣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능성이 높지는 않겠지만 아마존에서 해달 제품을 블락처리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반대로 여쭤보면 유투브와 인스타그램은 패키징에는 들어가도 상관 없단 말씀이신 거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아마존에 문의를 해보았는데요
아마존은 역시나 관련하여 정확한 규정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아마존은 마케팅 자료(예: 사전에 가격이 책정된 라벨, 팸플릿, 가격표 또는 기타 아마존 이외의 라벨)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위의 규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추천하지는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주소를 넣으시더라고 로고는 사용하지 말고 텍스트로만 기입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대표님
그러면 패키징에는 아래 여섯가지가 들어가면 되는 건가요?
1. 브랜드 웹사이트
2. 인스타그램
3. 유투브
4. 서포트이메일
5. FNSKU 바코드
6. Made in China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꼭 들어가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나머지는 꼭 넣어 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드렸습니다.
현재 크몽에 패키지 제작의뢰를 요청하였으며 제작중에 있습니다.
업체측에서 바코드를 어떻게 할거냐는 말에 혼동이 와서 질문드립니다.
Fnsku바코드를 현재 패키지를 만들고 계신 작가님에게 보내드려 디자인까지 모두 끝내야 할지,
아니면 제조업체에 맡겨야할지 궁금합니다.
패키징 인쇄 할 때 함께 하면 되는 일이니 디자이너분께 미리 드려서 넣어두어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추후에 별도로 부착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도 미리 인쇄 해놓는게 문제가 될 일은 없으니까요.
안녕하세요~ 인서트카드에 인스타그램 주소를 넣고 방문하라는 것도 문제가 될까요? 브랜드 공식 sns입니당~ 물건을 팔거나 하지는 않아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마음입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상품 중 인서트 카드에 정책 위반을 하고 있는 판매자들도 많이 있지만 전부 잡아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추후에 언제라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고 하루 아침에 계정을 차단을 당할 수도 있는 일이기 때문에 되도록 정책을 지키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이트링크를 패키징에는 넣어도 되는데 인서트카드에는 넣으면 안 되는 이유가 뭔가요?
아마존의 애매한 정책 때문입니다. 인서트 카드의 URL을 아마존이 더 위험하다 판단을 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제품 리서칭할때 30% 이윤남기는 제품을 선택해야한다고 하셨는데 혹시나 지금 패키지비용은 별도로 보고 30%이윤을 봐야하나요? 그렇게 될경우에 30%보다 더 많은 이윤을 남겨야할 것 같아서요. 지금 한번도 해보지 않은 셀링 작업이여서 패키지를 하는데 비용이 얼마들지도 몰라서 예산이 오바될까봐 걱정입니다. 특히나 싼제품(최소 14.99)로 팔려고 생각하면 이윤은 거의 안남을 거라 생각이 들어서요.
정리하자면 마진 30% 계산할때 패키지 비용도 포함인건지, 아니면 별도로 보고 계산을 해야하는지 여쭤봅니다.
특히나 14.99 달러일 경우 (배송비, 패키지, FBA 비용 등) 다하면 오히려 오버될까봐 걱정이 되네요.
제품 원가에 패키지 비용도 포함해서 계산 하셔야 합니다!
대표님 여기까지 강의를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5-8강까지 진행과정에 대해서 헷갈려서 확인차 진행과정이맍는 검토 받을려고 댓글 남김니다. 우선 아마존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리스팅한다->
리스팅한 제품중 브랜드로 확장할 만한 제품을 중국 알리바바사이트에서 소싱한다->몇개의 회사를 컨택해서 제품 샘플을 받는다->
제품샘플을 받기전 제품을 어떻게 브랜드화할지 브랜드 로그를 만들어놓는다(크몽의뢰)->샘플을 받기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UPC바코드(아마존에리스팅하기 위해 필요한 바코드)를 구입한다->동시에 Fnsku바코드도 아마존에서 파일또는 이미지로 다운로드한다.->UPc바코드는 제품을 아마존에서 리스팅하기 위해 필요한 바코드이고 Fnsku바코드는 제품패키징에 붙혀서 아마존 창고에서 구분하기 위한 바코드임을 인지한다.->회사로부터 샘플을 받으면 최종적으로 제조사를 선택해서 제조사에게 샘플 개선점에대해서 알려주고 개선한다.->제품주문을 함과 동시에 패키징박스 디자인을 디자인에게 의뢰하고 제조사에게 Fnsku바코드를 제품 패키징에 붙힐수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간략하게나마 진행과정에 대해서 점검해주는 추가강의도 만들어주시면 너무 감사할거 같습니다 ㅜㅜ
샘플 요청은 개선된 버전으로 먼저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poly bag에 포장하는 경우에
민병은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패키지 필수 요소는
어떻게 넣어야 하느 건가요?
비닐에 인쇄를 하는 건가요?
아니면 그런 필수 요소 정보를 인쇄한 종이를 비닐 안에 같이 넣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Claire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비닐 백 포장을 하는 경우, 질식 위험 경고 문구도 함께 넣어주셔야 합니다.
아래 페이지에 표시된 ‘비닐 백 포장 단품’ 관련한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각의 최소 인쇄 크기도 적혀 있기 때문에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닐백에 바로 인쇄하셔도 되고 라벨지에 인쇄하여 부착하셔도 됩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help.html?itemID=200141500&language=en-US&ref=mpbc_200243250_cont_200141500
어떻게 부착하는 지 궁금하신 경우에는 구글 이미지에 ‘아마존 비닐백 제품’을 검색하시면 예시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서트카드는 참고할 만한 사이트가 있을까요?? 그리고 영어가 조금 서투른편이라 작성하기 어려운데 방법이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입니다. 🙂
인서트카드의 목적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에 ‘amazon seller insert card’ 라고 검색한 후 ‘image/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누르시면 다양한 인서트 카드의 예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 제조업체를 선택하고 패키지 제조업체도 선택했다면, 양쪽 모두를 따로 따로 제가 직접 받아서 상품을 패키지 안으로 넣는 작업을 해야하나요? 아마존 FBA를 이용하는 방법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입니다. ?
전문가의 의견을 빌리자면,
FBA를 이용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제품 제조업체와 패키지 제조업체를 따로 선정하시는 것 보다
제품 제조업체에게 물어봐서 해당 업체와 제휴를 맺은 패키지 제조업체를 찾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로 선정하시면, 제품 생산 시간과 단가가 증가하는것을 감안하셔야합니다.
이후 강의 들으시면서 궁금하신 부분들이 있으시면,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 카페에 가입하신 후 갖고 계신 질문들과 좋은 정보들 공유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커뮤니티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2secondjob * 아마존 Q&A > 질문 게시판
안녕하세요! 아마존 셀링 전반에 대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강의 펀딩하기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4.5kg, 45X35X20cm 이하 제품 100개 정도의 카드보드 패키징을 제작하는데 얼마의 비용이 들까요? 디자인 비용 제외한 순수 패키징 제작 비용에 대한 문의 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Insoo Hg님, 두번째:월급입니다 🙂
우선 열심히 수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주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Insoo Hg님께서 찾으신 제조업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저희가 제작 비용에 대한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직접 제조업체들에 컨텍 하셔서 어떤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되고 있는 지를 파악해보신 뒤, 업체 선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