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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85 개의 댓글
안녕하세요 이제 셀러 등록하고 아이템 등록 하려고 하는데요! return 주소를 업데이트 하라는 알람이 떴는데 보통 이런경우 미국내 주소를 배대지 같은곳을 찾아서 넣어야하나요?
fba로 판매를 하시는분들은 따로 입력 안 하셔도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FBM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 하신다면 미국 배대지와 계약을 한 뒤 그 쪽 주소를 입력 하시면 되겠습니다~!
FBA 이용하고 있는데, 미국 밖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어떻게 하나요?
배송비는 어떻게 되는 것이며, 배송처리는 누가 처리해주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아 그리고 이런 설정을 어디서 하는지도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ㅠ
우리가 해외직구를 할 때 별도의 배송비를 내고 관세를 소비자가 알아서 부담 하듯 구매자가 아마존이 제공하는 배송 옵션을 선택해서 구매하게 됩니다. 그 외의 것은 아마존이 처리합니다.
제조공장에서 연락이 와서 아마존 Carton규정이 변경되서 기존에 보내려고 했던 Carton(10pcs/ctn)이 너무 큰 관계로 (8 or 6pcs/ctn)으로 변경 해야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런데, 재고 보충을 할 때, 이미 케이스별 단품을 10으로 하고, 케이스 수량을 설정 해놓은 상태라 수정이 안됩니다.
이 경우에 어떻게 수정을 할 수 있는건가요??
이건 보내려고 설정한 shipment을 삭제하고 세로운 shipment을 다시 설정해서 보내야합니다. 하지만 carton 규정을 아마존 셀러 서포트에 연락해서 혹은 아마존 셀러 선트럴에서 검색하여 한번 더 확인해보세요.
아마존 FBA창고 주소는 어떻게 알수 있나요? 셀러 센트럴로 문의를 해야 하는건가요?
임시리스팅을 작성 하시면 배송 보내실 창고가 지정됩니다.
안녕하세요. Express(Fedex, UPS)로 아마존 창고로 발송할경우에, 관련 Customs 이나 Taxs는 운송업체에서 알아서 처리해주는건가요? 아니면 직접 Customs broaker를 고용해야하나요?
그쪽에서 다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 하려고 보니 재고발송에서 박스 크기/무게 기입하는 칸이 사라졌는데, 어떻게 된걸까요?
해당 부분은 아마존 셀러 서포트를 통해서 문의를 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지금 전달주신 사항만 보고는 저희가 어떤 상황인지 파악이 힘든 점 양해 부탁드려요.
패키지규격을 잘못넣으면 어떻게 수정하는지 알수있을까요??
저 헷갈려서 바코드 UPC만 붙이고 아마존 FBA로 배송되고 있습니다ㅠ 이거 어떻게 해야 되나요 ㅠㅠ
아마존의 fnsku 바코드 붙여주는 서비스를 이용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지금 상태에서도 신청이 가능 할지는 모르겠네요 아마존 셀러 서포트에 빠륵게 문의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고지 주소를 공장으로 넣으면 된다고 하셨는데요, 제품생산을 한국 공장에서 해서 직접 물건을 받아서 라벨작업을 수작업으로 한 다음 직접 발송을 하려고 한다면, 출고지 주소를 사무실 주소를 적어야 하나요?
네 아마존 창고에 들어가기 직전의 출고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출고준비가 이미 다 되었고 제품리스팅 작업까지 별문제 없었는데, 200개 제한이 있는줄 몰랐네요.. 제품을 만들때 최소주문 500개여서 주문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6:58 ‘제조업체의 원래 포장에 있는 상품 규격’이란게 팔고자 하는 제품 하나당을 말하는건가요?? 아님 보내는 큰 박스 크기를 말하는건가요??
개별 상품, 제품 하나 당의 포장 규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마존 창고 주소를 아는 방법은 없나요?
해당 라벨만 출력해서 제조업체에게 전달하면 아마존 창고까지 배송 되는부분인가요??
강의 09:00 부분을 보시면, 배송 라벨을 인쇄하셔서 제조업체에게 전달 하시면 됩니다 🙂
어느 창고로 보내질 지는 배송라벨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제조업체에서 CIF비용을 알려주기 위해 정확한 배송 창고주소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주소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아마존 리스팅 작업 진행 단계에서 주소가 뜨실 텐데요!
해당 단계까지 한 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재고발송 진행 중인데, 배송방법을 SPD, LTL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조업체에서도 이 내용은 잘 모르는 것 같아요)
Carton 사이즈는 72.5*53.5*46.5cm 라서 inch로 변환하면 한 변이 25 inch가 넘는 부분이 있는데 이러면 LTL을 선택해야 하는 건가요? (전체 Carton은 16개 입니다.) 아니면 Carton 사이즈를 줄이고 Carton 개수를 늘리는 게 나을까요…? 모르는 게 많아서 ㅠ 어수선한 질문이 된 점 죄송합니다.
네 carton size를 줄이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ltl은 제고를 많이 주문하여 팔렛트로 (트럭/항공화물/해상화물) 운송하면 써야하는거구요 팔렛없이 소량만보네면 spd로 보내시면 됩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아마존 입고 시에 최소 수량은 어떻게 되어요?
공장하고 잘 이야기해서 아마존에 보내는 최소 수량까지만도 생산을 해주시겠다고 해주셔서요ㅠㅠ
네~상품 사이즈별로 다른데 보통 처음 진입하는 셀러는 200개 수량 제한이 있습니다~!
정확한 수량 확인을 위해 리스팅 초안을 먼저 진행 해보시고 쉬핑플랜을 작성 해보시면 졿을 것 같아요~!
견적을 FOB 가격으로 받았는데 이건 Sea Freight로 할 경우에만 해당되지 않나요?
FOB (물건을 생산후 수출항구 안까지 배송하는 비용(EXW + 항구까지 배송료 + 수출관세)을 포함한 가격으로 이해햐고 있습니다.) 이 경우, 미국까지 또 가져올려면 항구 안에서 물건을 인도할 freight fowarder를 또 고용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DHL, UPC 또는 항공배송으로 할 경우 견적을 FOB가격대신 EXW로 받아야 하는건가요?
제조공장에 DHL, UPC 또는 항공배송을 할꺼라고 얘기하고 EXW 견적을 달라고 해야할지 의문이네요
^^ 답변부탁드려요. 힘드네요 ㅜㅠ
네 위의 경우는 exworks 견젹이 맞습니다!
세 개의 상품을 각각 아마존 바코드를 받았고 쉬핑 라벨을 받기 위해서 세개의 제품을 한 박스에 18개씩 각2박스 기재해서 총 6박스 입니다. 세 개의 제품은 동일한 상품으로 컬러가 다른 상품입니다. 이때 쉬핑 라벨레서 구분이 되지 않는데 이건 어떻게 구분해서 박스에 붙여야 하나요?
칼러가 다른 상품들을 한 ASIN아래 등록하시면 안됩니다. 색갈 별로 asin과 리스팅을 만드시고 각 색을 위해 쉬핑라벨을 따로 만드셔야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지금 제품을 아마존으로 보내는 단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현재 1카톤 사이즈는 43x43x63 입니다. (큰 박스 안에 10개의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30카톤이 제조업체에서 준비가 완료되었으며 발송을 하려니 용량초과라는 오류가 나오며 수량을 등록하지 못합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는 제가 아직 초기라서 2카톤밖에 못보내고 그 뒤 볼륨을 키워 28카톤을 마무리 지어야한다고합니다.
제조업체에서는 연말이 다가와 보관을 해줄 수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28카톤을 제 사무실로 받고 다시 아마존으로 보내기에는 운송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30카톤을 한번에 보낼 방법이 없을까요?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200280260?language=en_US&ref=ag_200280260_cont_200978400&ref_=xx_swlang_head_^&mons_sel_locale=ko_KR&languageSwitched=1
위에 보이시는 아마존 링크에 의하면 보낼 수 있는 카톤 수 가 200~500이라고합니다. 지금 아마존이 말 하는 거는 카톤(carton box)이 아닌 pallet인것 같은데요… 제품 사이즈가 너무 커져서 이렇습니다. 한 카톤 사이즈가 파렛 규격 보다 크기 힘든데… (아마존 파렛 규격 40×48) 그래서 제가 부피가 작은 물건 부터 시작하라고 말씀드린거에요. 이정도 부피면 비행기로 보내시는 것도 너무 비싸요. 이것은 방법이…. 휴 일단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200141510?language=en_US&ref=ag_200141510_cont_200280260&ref_=xx_swlang_head_^&mons_sel_locale=ko_KR&languageSwitched=1 참고하시고 카톤 사이즈 부터 줄이셔야할 것 같아요. 카톤 사이즈 줄이시고 다시 아마존에서 shipping label을 만들어보세요. 그래도 아마존이 안된다고 하면 죄송하지만 제품을 새로운 것을 선정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제품이 너무 커요.
대표님 안녕하세요, 케이스 개수 200으로 수량을 맞추었습니다.
자꾸 크기 초과 재고라고 보관한도 미만이여야 한다는데 무슨소리인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이부분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상품의 사이즈가 혹시 너무 큰 것 아닐까요?
그게 아니라면 사이즈의 단위를 혹시 잘못 설정 하신 것은 아니신지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수량에 제한이 있어 200개가 제한걸렸습니다.
그럼 나머지는 창고에서 대기시켜야할까요?
보낼 수 있는 수량 제한이 걸린 경우 제조업체에 보관을 부탁하거나 혹은 미국의 3PL 업체로 보내서 보관을 맡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민병은 대표님, 두번째수업 관계자분들 좋은 강의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 제조업체에서 200개 정도 되는 물건을 제 한국 사무실로 물건을 받아서 전부 검수하고,
여기서 패킹작업과 라벨작업을 전부 준비해서 미국 아마존 창고로 보내고싶은데, 그렇게 하는 경우도 있나요?
안하시는 이유는 배송비가 이중으로 들어서 그런건가요? 🙂
네 보통 배송비가 비싸기 때문에 그렇게 하면 마진이 줄기 때문에 하지 않습니다. 중국의 제조업체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인데 만약 그렇게 해서 배송 비용이 더 들거라면 한국에서 제조했을 때의 단가와 비교해서 더 저렴한 쪽으로 하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마진을 고려해서 진행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칼라가 여러개이고 사이즈가 2개(더 여러개인데 줄임)인 제품을 판매하려는데 초보셀러가 하기에는 고생이될까요? 그런데 제품 특성상 그럴수 밖에 없습니다.리스팅 할때도 복잡하고 배송할때도 많이 복잡할까요?
MOQ도 크고 그만큼 초기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어서 초보자 분들께는 베레이션이 많은 상품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베레이션이 필요하다면 리스팅이나 배송에서 살짝 더 복잡한 부분이 있더라도 진행 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리스팅이나 배송 보내기가 까다로워서 추천을 안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혹시 첫 상품 입고할때 개수가 200개 제한이 있다고 하는데 맞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첫 상품 입고 시 따로 제한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수량 제한이 걸려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존으로 보내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고, [선택한 1개 항목에 대한 조치] – [재고 발송 / 보충]을 선택
에서요, 제 물품은 하나의 parent SKU 아래 (색상variation) 5개의 child SKU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5개를 선택하고 “재고 발송” 하며 진행하면 될까요? 아니면 대표 parent SKU를 써야하는걸까요..?ㅠㅠ제품마다 다르니까 child SKU로 해야할것 같은데.. 헷갈리네요
child sku로 해야합니다. 판매 전 부터 color variation을 만든다는것은… 음 조금 걱정 되네요.
판매 전에 color variation 이 없다면 색상이 다른 경우 물건을 팔 수없지 않나요..?
위 댓글은 민병은 대표님이 직접 작성하신 댓글인데 첫 판매부터 여러 색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시니 고생할까 우려 된다고 말씀 주신 것 같습니다.
제조업체에서 amazon warehouse address를 주문시에 같이 달라고 하는데 말씀하신대로 shipping label 프린트 하는 과정에서 알 수 있는 부분인가요?
네 맞습니다. 영상 8분 정도에 보시면 배송지가 뜨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같은 초보 셀러가 처음 아마존 FBA 센터로 입고 시킬시에 필요한 관세 서류 같은 강의도 보충해주세요. 보내기에서 막혔습니다 ㅎㅎㅎ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⑫ 배송 라벨을 저장해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박스 라벨 부착 지침대로 상자에 부착해달라고 제조업체에 전달
-> 라벨을 carton 마다 부착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이번 배송에 3개의 carton이 배송될 예정, 3개 모두 동일한 라벨 붙이기)
carton 마다 부착하는게 맞는데, carton이 3개면 아마존이 라벨을 3게 줄꺼에요.. (1/3) (2/3) (3/3) 이룬식으로 나눠서 라벨이 나올꺼에요. 같은 라밸을 3변 출력해서 붙이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지막으로 상품 FBA로 보내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려요.
LTL 배송을 할 예정인데. FNSKU 바코트 라벨, BOX 라벨 , 팔렛트 라벨 이렇게 세 개가 있습니다.
상품 하나당 큰 상자 하나에 넣어서 보내는데. FNSKU 바코드 라벨은 박스에 붙이고, 팔렛트 라벨은 팔렛트에 붙이는 걸로 이해했는데. 그러면 BOX 라벨은 어디에 어디에 붙여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보통 개별상품에 FNSKU바코드를 부착하고 그 제품들을 예를 들면 40개 혹은 60개 들이로 한 BOX에 넣어서 그 BOX를 모아 팔렛트를 만들게 됩니다. 생수 500ml 를 예로 들어보면 1페트당 FNSKU 바코드, 보통 쿠팡등 에서 500ml를 20개 들이 혹은 30개들이로 묶어서 파는데 그 30개 들이 묶음이 box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궁금한것이 있어서 하나만 질문 드려요. 사진에서와 같이 빈칸에 적은 숫자가 무엇을 말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저는 LTL로 배송해서 팔레트 갯수가 하나만 필요한데.
그럼 빈칸에 1만 적으면 되는건가요? 4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네요.ㅠㅠ
팔레트 4개의 면에 라벨을 부착해야 하기 때문에 x4로 표기되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shipping plan 작성하는 과정에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려요.
1.물건이 크긴 한데, 여러 FA 창고로 잡히면 배송료가 비싸서, 가장 저렴한 {WEST COAST}로 한군데로 몰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2. FBA 신청하는 과정에서 사진처럼 저렇게 뜨는데 상관없을까요? 어차피 LTL로 보내는겁니다
shipping plan 작성후 총 10개의 carton에 대해 총 세 곳의 아마존 창고 주소를 받았습니다. 한 곳으로 보내려면, 두 곳의 주소를 무시하고 한 곳의 주소로만 보내라는 말씀이신지요?
이전에는 한 곳으로 몰아서 보내는게 가능했는데 이제는 모든 방법이 막혀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 수수료를 내고 한 곳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제품 개당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배송비를 아끼기 위한 목적과는 맞지 않는다고 하네요.
Case-packed 옵션으로 해보면 한 곳으로 묶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서는 아마존 셀러 서포트에 문의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네이쳐리님과 비슷한 질문입니다. 제 제품은 총 4개, 혹은 6개 묶음 -> 패키징하여 판매할 예정인데 상품 리스팅을 할 때, 묶음 상품당 1개라고 적어야하나요? (예시, 총 200개의 제품이 있으나 4개 묶음으로 묶어 총 50개 포장된 상품이 있음 -> 이 때 200으로 적나요 50으로 적나요?)
관련하여 아마존 셀러 센트럴의 도움말 항목 링크 전달드립니다!
링크(클릭)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그러면 미국에 여러개의 FBA 센터가 있는데, 어느 FBA센터로 가는지는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자동으로 선택되는 건가요? 제조사와 이야기할때 배송비를 미리 계산해 보고 싶은데, 물건 도착지를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배송비 견적을 받아볼 수가 없어서요.
이전에는 한 곳으로 몰아서 보내는게 가능했는데 이제는 모든 방법이 막혀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리스팅 작성을 완료하고 쉬핑플랜을 작성해야지 어떤 창고로 보내야 하는지 표시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문의사항이있습니다. 혹시 상품을 보내고 판매가 시작되서 혹시 상품구매자가 반품을 하거나 환불을 요청하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랑 반품된 상품은 어떻게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해당 내용은 FBA 고객 반품 정책
에서 확인 가능 하십니다!
안녕하세요. 상품 리스팅 할때 수량을 적어야하는데 3개 1묶음으로 판매할 경우. 수량을 어떻게 적어야 하나요?
1묶음이 1개가 되는건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판매 예정 방식을 적어주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세 개씩 묶어서 포장이 되어 있는 걸까요? 아니면 각 각의 색상이 따로 따로 있는데 구매자가 세 개 선택해서
세 개씩만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걸 원하시는 걸까요?
한 색상으로 Large,Medium 사이즈로 3개씩 묶어서ㅓ 포장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통관때 발생할수있는 세금에 관련된 강의는 없나요?
FBA에 제품을 보낼 때, 통관 관련해서 대행할 수 있는 미국업체가 있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직접 아마존 FBA물품을 보내는 것이 더 나을까요? 참고로 저는 식품입니다.
안녕하세요 짝수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강의를 보시면, 아마존 FBA에 물건을 보내실 때 참고하실 수 있는 업체들이 나와 있습니다.
강의 내용을 다시 봐주시기 바랍니다.
06:58 패키지 규격은 카튼 규격 입력 인가요 아니면 개별 상품별 규격을 입력해야되나요?
네, 에이치앰글로벌님, 개별 상품별 규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매번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한국에 있는 공장에서 아마존으로 보낼때 혹시 제조업체에서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하는지 모를시에는 제가 다 처리를 해야하는데 제조업체 정보만 넣고 제가 따로 보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룰루랄라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발송 주소만 기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 없습니다. 🙂
shipping label과 아마존FBA에 보내는것은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불가능한상황인것을 인지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수강료를 결제하고선 수강을 계속하고 있으니깐, 7-9 강은 그때까지 계속 유효한것이 맞겠지요?^^ 아무쪼록 이런상황이 빨리 종결되어서 아마존에 보내는방법을 알수있게되길 기다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윤성이아빠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해당 강의 업로드 되었으니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22일이 지난 것 같은데.. 강의가 언제 올라올 예정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Claire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저희도 지속적으로 아마존에서 공지하는 내용들을 살펴보고 있지만,
아직까지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 해당 부분에 대한 제한을 풀고 있지 않아서 확실히 며칠이다! 라고 말씀 드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저희도 빨리 데모 강의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고 싶은데, 현재 코로나19로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Claire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해당 강의 업로드 되었으니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