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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두번째 월급을 운영하는 회사 그레이웨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https://www.secondjob.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계약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 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f.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g.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h.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사용 정보를 포괄적으로 저장하며, 사용정보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개인정보의 입력 및 변경]
1. “회원”은 가입 시에 안내에 따라 실명과 이메일 주소를 사실대로 기록하여야 합니다. 실명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나 소비자로서 권리행사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c.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d.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e.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a.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b.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c.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a.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b.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c.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d.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b.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서비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정보관리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1 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의사표시 기타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이메일, 서비스 내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업무방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파. 강의 등을 통해 제시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승인 없이 모방하는 등의 행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의 이와 같은 침해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j.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동영상 강좌 제공 서비스
b. 다양한 교육 관련 서비스
c.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적 문제나 운영상 문제 등이 발생하면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명백한 책임으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중단된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사용자에 대하여 중단된 시간만큼 추가이용시간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서 사전고지 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구조, 인터페이스, 디자인, 경험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지불한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때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유료 서비스 환불 규정]
1. “회사”는 서비스 대금의 환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의 경우 이미 납부한 서비스 대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b. 외부 사이트(와디즈 등)를 통해 결제/구매하신 경우, 구매하신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에 한하여 납부한 서비스 대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d. 서비스 시작 후 개인적인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수강 시작일은 학습을 시작한 시점 부터 계산됩니다.
- 수강권은 평생교육법 환불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일 수강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반환 사유 발생일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모든 강의는 강의의 길이에 관계없이 1개의 강의로 취급합니다.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강의를 클릭하거나 수업 노트를 열람한 경우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 수업 자료를 열람 혹은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해 전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외 학습을 진행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권에 클래스 강사의 피드백(코칭권)이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제 1항에서 산정한 각 반환금액에서 정가 기준 이용한 강사 피드백(코칭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수강권에 강사 피드백(코칭권) 이외에 타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3. 기간이 지정된 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소모성, 일회성 유료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할인에 의해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6.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합리적인 환불방법을 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방법에 협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에 관한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나와있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환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5일 이내에 환불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사, 카드사 등에서의 결제 취소 시간 및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은 서비스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서비스 시작 전 환불 요청 시에는 두번째 월급 웹 사이트에 마련된 ‘결제 취소’ 창구를 통해, 서비스 시작 후 환불 요청시에는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b. “회원”은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 secondjob@graywhale.co.kr로 환불 요청의사를 표시하고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해야 합니다.
8. 이벤트성, 비정규적, 특별기획 서비스 등의 경우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웹사이트에 관련사항을 고지합니다.
9. 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환불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부정이용이 확인 된 구매 건에 대해서는 이유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c.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포인트나 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 제 21 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 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23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일환으로 영구이용정지 통보를 받거나 사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와의 모든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3.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및 이용계약해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다만, 회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b.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된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23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위 서비스 제한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적립 :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환급금을 포인트로 받기로 선택하거나 포인트를 구매하는 등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를 적법하게 적립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나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24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a.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b.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d.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f. 타 회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강제 탈퇴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 부터의 제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 및 차단은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25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부칙
1.본 약관은 2020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81 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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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verified~는 있는데 trade assurance가 없는 업체가 제일 마음에 드는데
trade~가 없는 업체와 거래할때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여기 중국공장인가요? 링크 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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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쪽으로 하려면 알리바바보단 국내 업체를 찾는게 좋을까요? 단가 맞추기가 어려울 것 같은데 알리바바에서 식품쪽은 어려운거죠?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만 만약 식품 섭취 후 이상이 생겼음을 소비자가 소송을 하는 등의 상황이 생긴다면 원만하게 처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품류는 중국 업체와 진행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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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차별화할게 도저히 없는 것 같아서 아마존에는 없지만 다른 플랫폼에서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을 찾았는데요. 아마존에서 수요도 있는 것 같고요.
이런 제품이라도 차별화없이 공장제품 그대로 판매하는 건 반대하시죠?
해당 제품이 잘 팔리는 것을 보고 금방 너도 나도 진입해서 가격 경쟁을 시작하려 할 때 안 밀릴 수 있을 방법이 필요하고 그것이 차별화 입니다. 브랜드 차별화, 서비스 차별화 제품 자체의 차별화 등 하나정도는 강점이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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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차별화를 아무리 잘 해놔도 어차피 따라 베끼는 사람들 때문에 똑같은 제품으로 경쟁하게 될 꺼잖아요? 대표님은 그럴 때마다 계속해서 다른 차별화되는 것들을 찾으시나요? 아니면 다른 아이템을 찾으시나요?
그렇기에 이 강의에서 브랜드를 키우라고 말씀을 드리고 강조하는 것 입니다.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 보여야 가격 경쟁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고 한 가지 제품이 어느정도 판매가 되는 상황에서 브랜드의 힘을 얹어서 다음 제품을 론칭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빈토리오의 제품에는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것들을 그대로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은 한 개도 없습니다. 차별화를 위해 오래 고민을 하면서 제품을 출시하기 때문에 신제품 발매도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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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88은 별로인가용?
사용이 편리하게 되어있는 게 알리바바이고 내가 제조하고 싶은 제조업체를 찾을 수만 있다면 1688이나 알리바바나 구글 검색이나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알리바바에 가장 많은 제조업체가 입정되어 있기에 시간을 아낄 수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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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럼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가입하면
월 39.99 달러와 FBA fee 그리고 상품 판매 수수료를 결제하면 되는걸까요?
거기에 광고를 돌리게 되면 광고비까지 지출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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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체를 한국에서 찾으면 안좋은점이 무엇인가요?
단가가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셀링 경험이 없는 제조업체라면 아마존에 상품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작업들을 다 설명을 해주면서 진행 해야 한다는 점 정도입니다
그 외에는 거의 다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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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제조업체에서 최소 주문이 5000개라고하는데 줄일 수 있다고 하면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더 올라간다고하는데 이게 맞는건지도 모르겠고 5000개나 주문을하면 아마존 fba에서 그 많은 양을 해줄까요?…개수는 최대가 몇개인가요?
5000개 너무 많습니다. 혹시 가격이 엄청 싼 제품인가요? 처음에는 보통 500개 정도 추천 드립니다. MOQ 숫자가 낮아지면 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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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개는 괜찮을까요?ㅠ
네 아마존이 1000개 까지는 받아줍니다. 한 번 본인 재고 인벤토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셀러센트럴에서 재고 > FBA 배송관리 페이지 가셔서 맨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재고보충제한이 몇 개인지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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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소소한 질문일 수도 있는데요… 알리바바에 들어가면 여러 제조사에게 한꺼번에 견적을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그걸 이용해서 견적을 알아봐도 되는 걸까요, 아님 하나씩 이메일로 보내서 알아보는 게 좋은가요?
일단 나와있는 것으로 알아보시고 괜찮아 보이는 업체에는 일일히 견적을 물어보세요. 실제 금액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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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이번엔 오랜만에 사소한 걱정거리 섞인 우려성 질문인데요, 밑에서도 비슷한 질문의 댓글과 답변까지 봤지만
그럼에도 마음 한 군데 미결 된 구석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현재 저는 알리바바를 통해 업체와 연락 중인 상태이며, 제가 생각하는 상품의 차별화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개 하기 전 입니다.
“만약 이 차별화가 ‘가치’가 있다고 업체도 판단 할 시,
본인들의 고객인 현업 셀러들한테 아이디어를 유출하거나 본인들도 은밀하게 카피 해서 진행해버릴 경우 아이디어를 뺏겼지만
아예 손을 쓸 수 없는 건지, 그래서 결국 이 우려에 대한 안전장치는 없는 건지
결국 빨리 시작하는 것 밖에는 없는지 업체를 한번 믿었으니까 끝까지 믿고 맡길 수 밖에 없는 건지”가 궁금합니다
이 우려를 지우려면 상표권, 특허 둘다 내야 되는 건지 그렇다면 어느 타이밍에 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해당 우려를 지우기 위해서는 결국 특허 상표권 등을 내서 보호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카피를 하려는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든 우회해서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만큼 판매가 잘 되고 가치가 있는 상품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중국 공장과 계약 전에 NNN 계약을 하고 진행 하면 조금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중국 공장이 계약을 한다고 해서 꼭 지키라는 보장은 없기 떄문에 이 역시 완벽히 안전한 방법이라 생각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효력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보세요
https://sellerkingdom.com/topic/20455-nnn-agre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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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세하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특허관련해서 아마존아바타에서 특허는 사실상 내더라도 아마존내에서 효력을 발휘하기 힘들다는 내용으로
(어차피 카피가 난무하고 인터넷상에서 딱 잡을수없는 애매한영역) 강의내용을 봤는데 그럼 상표는 브랜드를 보호하기위해 필수더라도 특허 부분은 선택사항 정도로 알고 있어도 괜찮을까요??
네, 일단 판매를 시작 해보시고 이게 정말 너무 기회가 확실하고 좋은 것 같다고 생각 되신다면 특허 신청을 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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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질문에 사진두개가 안들어가는거같아서 여기하나더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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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하나있습니다.
조건이 딱맞는 공장을 찾긴한거같은데요…
근데 저기 RA방식강의나 PL방식강의에서나 나온거처럼
거래보증 verified supplier 을 안누르고 메일을 몇군데 보낸게 있어서요
답장온 업체에 어딜보면 거래보증과 verified supplier 이부분이 확인된업체면 바로 샘플 메일보낼려고하는데. 어딜봐야되나요???
혹시
제품판매란? 에들어갔을떄 첨부한 사진처럼 저런문구가있으면 검증된업체인건가요??
네~! 맞습니다! 결제를 알리바바 통해서 하셔야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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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게 있는데 중국 제조업체 공장에서는 왜 자기들이 브랜드를 만들어서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지 않고 아마존 셀러들에게 판매를 하나요?
자기들이 직접 제조하고 브랜드를 만들어서 아마존에 판매하면 다른 셀러들보다 더 싸게 팔면서 마진도 더 많이 남길수 있지 않나요?
아마 이미 그렇게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제조업체도 분명히 있을 것 입니다. 여력이 된 다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하지만 제조 설비를 가지고 있고 월에 제조시설에서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의 수량이 1만 개 라고 했을 때 아마존에서 본인들이 한 달에 판매 할 수 있는 수량이 1000개 정도라면
나머지 9000개를 제작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데 가만히 놀리지는 않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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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제품 샘플을 제작할 때 제품샘플에다가 저희 회사 로고나 이름을 넣어달라고 하면 넣어 주나요?
네 넣어주는데 비용이 추가가 됩니다. 로고 인쇄를 위한 틀이나 잉크 색상이 없다면 잉크를 구매하는 비용 등이 추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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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계속 살펴보고 있는데 결국 제조사의 기존 생산품에서 로고나 색상을 바꾸고 패키징 변경하는게 맞는거죠?
민대표님의 에어레이터처럼 생산품의 디자인을 바꾸는건 어떻게 시도해야 좋을까요?
중국금형업체를 찾아봐야하는걸까요?
에어레이터 디자인을 바꿀 정도면 금형을 새로 파서 상당히 많은 자금이 들어갔을 것 같은데 맞나요?
에어레이터의 경우 제조사와 협의를 잘 했기 때문에 금형 비용을 따로 들이지 않고 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색상, 로고, 패키징만 변경 해서는 차별점을 두기 힘들 수 있습니다.
번들을 늘리거나 특정 부분의 부품을 바꾸거나 재질을 바꾸거나 등등 금형을 새로 뜨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창의적으로 아이디어를 풀어내 보시고
방법이 없고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데 금형이 필요한 상태라면 금형을 새로 떠서 진행을 하셔야 할 것 입니다.
단순히 금형 업체를 찾기 보다는 비슷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는 제조업체들에 연락을 해서 금형 작업까지 함께 믿고 진행 할 수 있는 업체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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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탬플릿에 모델명/번호 그리고 제품카테고리는 어디서 찾아서 넣는것인가요??
공급업체에 문의하려고 하는데 가로안에 하나씩 채워서 보내려고 하는데 막히네요 ㅜㅜ
알리바바내 제조사의 페이지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제품 카테고리는 아마존에서 해당 제품의 카테고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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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마존 셀링 시작하고자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혹시 나만의 브렌드를 먼저 만드는게 중요하다 했는데 이런 제조업체들에 연락할 때 내 브렌드 로고를 넣을려고 한다 하는데 제가 지금까지 판매한 상품도 없는 상태에서 제 브랜드 로고를 넣게 해주는게 제조업체측에서 꺼려하지는 않나요?? 그리고 제품을 올리기 전 내 브랜드에 대한 개인 사이트가 있지않아도 상품을 판매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나요?
제조업체는 본인들도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꺼리거나 그런 것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 것을 해주는 업체입니다.
그리고 일단은 사이트가 없어도 큰 영향은 없습니다.
(o)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구상중인 아이디어가 제품A와 제품 B를 같이 판매하는 방식인데요. A와 B의 카테고리가 전혀 겹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A : 요가휠, B : 티슈. 단, 제가 마케팅할때는 소비자들이 제품 A, B를 동시에 사도록 하려고 합니다. (주력은 제품A지만, B를 A 사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 경우 제조업체를 각각 찾고, 각각의 업체에서 FBA에 보내도록 해야할까요? (+ 만약 이렇게 한다면, FBA에서 두개의 제품을 묶어서 배송해주는 역할도 해주나요..?)
아니면 A가 더욱 주력 제품이니, A의 제조사에게 B 물건을 구해다가 아마존FBA에 보내달라는 식으로 진행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푹목이 다른 제품을 베레이션으로 묶어서 팔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구매자들이 자주 함께 사는 상품으로 엮인다면 리스팅 상단에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표시가 되겠지만 그 것은 임의로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 제작을 할 당시부터 세트상품으로 묶어서 한 개의 패키지에 동봉하여 아마존에 보내서 세트상품으로 판매를 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했을 시 둘 중 한개의 제조사에게 ‘이쪽에서 제작한 이 상품을 너네한테 보낼테니 함께 하나의 패키지에 동봉을 해달라’ 하고 요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몸에 넣는것 약 같은제품은 어디서 찾는게 좋을까요?
똑같이 알리바바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강의내용 정말 알차네요. 아마존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국내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키트를 판매하고 싶습니다. 국내 해당 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알리바바에 있는 중국의 제조사에 있는 제품들을 가져와 부품을 추가하여 판매하는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 업체는 다른 업체에도 납품 형식으로 주고 다른 업체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어요. (대신 해당 업체 제품 이름을 그대로 명시하고, 패킹도 그대로 나가고 관련 자료를 그대로 쓰고 있는 것 같았어요. 납품 받아 대리 판매하는 것 같네요.) 따로 업체 브랜드의 패키징을 예쁘게 하여 판매하는 건 아닌 것 같고 패킹도 일반 지퍼백에 담아 인서트 카드만 동봉, 주의 스티커만 붙여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해당 제품을 리패키징하여 판매하고 싶은데(포장과 리서트 카드 등 새롭게 제작) 단순하게 해당 업체와 컨택을 하여 해당 업체는 제조사 개념으로 저만의 브랜드를 입혀 리패키징하여 판매할 수 있냐고 문의해보면 될까요?
알리바바에서 Verified supplier가 있고 Gold Supplier가 있던데, Gold supplier 와 거래해도 괜찮을까요?
네, 거래시 알리바바를 통해 대금 정산을 하신다면 금전적으로 사기를 당할 걱정은없으실 것 같고요,
생산 완료 후 제품 품질이 걱정이 되신다면 강의 7-8에서 설명하는 제품 검증 서비스를 이용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국내 제조업체에서 제품을 맞췄는데, FBA에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요?
강의 7-9에 ‘상품을 아마존으로 보내기’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제품을 아마존 FBA Warehouse에 보내게 되면, 아마존에서 박스를 넣어서 포장을 해주는건가요? 지금 제조 업체와 inner box 관련해서 얘기하고 있는데, 아마존에서 박스를 넣어서 보내줄거같으면 제조사에서 부터 박스를 넣으면 추가로 비용만 더 부분인게 아닌가 싶어서요?
네, 아마존에서 아마존 박스에 포장 되어 나갑니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에 상품성이 있다고 생각돼서 해당 제조사에 컨택하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동일 제품을 Amazon에 판매를 하겠다고 하면 안되나요? 강의에서는 제조사에 연락해보되 절대 카피하면 안된다고 하셔서요. 전 카피가 아니라 동일 제품을 판매하고 싶어서요. 제조사는 같아도 판매처는 다를 수 있지 않나요?
브랜드 상품 인가요? 해당 상품의 브랜드 오너에게 너네 아마존에서 판매할 계획 없으면 내가 아마존에 판매를 하려고 하니 아마존에 관한 판매권을 달라고 해서 도매가에 가져와서 판매를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브랜드가 있는 제품을 말 없이 가져가서 판매를 할 수도 있지만 해당 브랜드에서 아마존 쪽에 이이를 제기하면 아마존에 더이상 판매가 불가하게 되고 재고가 묶여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브랜드 상품이 아니라면 제조업체 쪽에 이야기해서 본인의 브랜드를 붙여서 제조를 한 뒤 판매를 시작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에 일일이 응답해 주셔서 큰 도움 받고 있네요!!
아마존에서 1,2,3위 먹고있는 제품이 그대로 올라와있어 황당했는데요, 실제로 아마존에 올라온 제품을 만든 제조업체가 맞는지 아니면 그런 제품을 만들수 있다고 올린건지 알수 없나요,
전자라면 이미 상위권을 먹고있고 잘팔고있기에 셀러와 돈독할텐데 제가 조금 다르게 해달라고 이야길 하면 그 차별성을 협력하고있는 상위셀러에게 알려주거나 하지 않을지도 또한 염려스럽네요 ~~
우려하시는 일이 분명히 생길 수도 있는 일입니다. 일단 제조업체를 여러군데 찾아 보시기를 추천 드리고요, 만약 해당 업체가 아니더라도 언제라도 카피는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강의에서는 브랜딩을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것이고 일단 차별점을 두고 시장에 진입 했을 때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 하신다면 빠르게 진입하셔서 사업을 키워보시는게 좋을 것 입니다~!
제조 업체를 선정 할 때 거래확약, verified supplier 되어 있는 회사들은 년도수와 다이아 갯수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1년된 회사, 다이아 반개짜리 회사들도 거래해도 괜찮나요?
그 부분은 확답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품질이 걱정이라고 하신다면 샘픙을 확실히 받아 보시고 생산 후에 검수를 꼼꼼히 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만약 사기를 당할까 걱정이 되신다면 모든 결제는 알리바바를 통해서 안전하게 진행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아마존으로 제품을 많이 보내본 제조사들은 경험을 통해 ‘너 아마존에 보낼거면 이거 이런식으로 해야해.’ 하고 조언을 해주기도 하는데 경험이 없는 제조사일 경우는 그런 부분에 대한 조언을 얻기 힘들고 아마존 창고로 배송을 보낼 때도 ddp 방식으로 진행을 못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을 통해서 제조업체를 찾는 방법에서 해당 제조업체가 신뢰성이 있는지, 제품이 어떤지는 어떤 기준으로 잡아야하나요?
구글링으로 제조업체 찾는 법 외에 제품을 찾는 구글링 방법이 있을까요? 관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를 판매하는 사이트나 이미지 같은걸로만 제품을 판단하는건지
어떤 사람들은 구글링을 통해서 제품을 찾는다고 들어본거 같아서요.
검색하고자 하는 제품의 메인 키워드를 구글에 똑같이 입력 하시면 관련 제품들을 확인 하실 수 있을 텐데요,
그 외의 어떤 검색 방법에 대한 문의를 주신 건지 정확히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자료가 하나도 안열리는데 왜그런거죠? 크롬으로 하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둰째 월급입니다 🙂
현재 링크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혹시 어떻게 안 열리실까요?
템플릿도 정삭적으로 오픈되고 있습니다!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마존에서 제조업체가 물건을 직접 등록하고 판매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상표 등록부터 진행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알고있는게 맞는지요;;; 일단 상표등록을 진행하고있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기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제조업체를 운영하고 계신데 직접 아마존에 물건을 판매 하신다는 말씀이실까요~?! 상표등록을 등록하기 전에 판매를 먼저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어떤 상표 등록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브랜드 등록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남은 강의를 조금 더 들어보시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조금 해소가 되실 것 같습니다~
네~! 직접 아마존에 물건을 판매하고 싶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원두 커피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식품이라 FDA 승인을 받고 판매해되되는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먼저 판매가 가능하다면 상표권 등록 전에 강의를 진행하면서 공부하고 판매를 시작해보고 싶어요
상표권을 꼭 먼저 등록하고 판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표권 등록 이전에도 판매는 가능 합니다!
제조업체를 국내에서 찾지 않고 꼭 알리바바같은 중국에서 찾아야 하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국내에서 찾을 수 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제조원가 등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중국에서 제조를 하는 것이기도 하고 또 한국 제조업체를 찾기 위해서는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하지만 중국 제조업체는 알리바바 사이트만 잘 찾아도 구핤 수 있기 때문에 중국 제조업체를 찾는 것을 추천 드리는 것 입니다. 한국 제조업체와 함께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에도 made in korea 로 표기 할 수도 있겠지요?!
알리바바에서 제가 선정한 상품을 검색해 보니, 제가 선정한 상품의 경쟁사 제품의 제조사가 뜨더라구요. 그 제조사에서 상품을 구매해도 되는건가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상품의 브래만 다를 상품인것인데.. 팔아도 괜찮을런지..
조금 이라도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시켜서 들어가야 합니다. 그냥 똑같이 들어가면 경쟁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드라마보다 더 재밌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저는 두 개의 상품을 묶어서 번들로 판매해보고 싶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두 상품을 모두 취급하는 도매처를 찾아야 하는 건가요..?
두 상품의 카테고리가 같다면 같은 제조사에서 취급하고 있을 수 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별개의 카테고리 상품이라면 각 각 업체에 제조를 맡긴 뒤 한쪽으로 보내서 재포장을 부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믿을만한 한 개의 제조업체를 컨택한 뒤 그 쪽에 다른 상품도 취급하는 제조업체를 찾고 있고 이런식으로 판매를 하고 싶은데 소개 해줄 수있는지 포장도 함께 해줄 수 있는지 물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두 개의 상품을 묶어서 번들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 번들 상품의 UPC바코드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존 창고로 보내기 전 필수로 두 개의 상품이 한 개의 번들 상품으로 포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업 진행에 참고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제조업체에 처음으로 문의 이메일을 보낼 때 회사명을 언급하는데 그 회사명과 같은 도메인으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나 그 쪽에서 확인 할 방법이 없이 그냥 보내도 될까요?
웹사이트야 미리 만들면 될 것 같은데 아직 상품을 한개도 런칭하지 않은 초보 입장에서 만든다고 해도 올릴 내용이 없어서…뭔가 움츠려드는 기분입니다.
움추러 드실 필요 전혀 없으십니다! 제조업체들도 워낙 판매를 시작하는 분들의 연락을 많이 받기 때문에 어느정도 본인들만의 프로세스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 일을 많이 하고 있어서 여력이 없는 제조업체라면 ‘일단 연락 받은 것은 알겠고 지금 당장 함께 할 수 없다’ 라고 답변이 오겠지만 대부분의 제조업체들은 돈을 벌어야 하는 회사들 이기 때문에 본인들과 함께 해보자며 여러가지 제안을 줄 것입니다. 생각보다 답변도 빨리 옵니다~! 여러 업체에 연락 돌리셔서 함께 할 업체를 잘 정하시길 바랍니다~!
자막에 EU가 유럽 연합이 아니라… 이우시장 아닌가요..?
아니면 이우시장을 EU라고 부르기도 하는건가요?
자막만든분 누군지 몰라도 자막 때문에라도 강의 신뢰성이 ….
박성준 수강생님! 피드백 감사드려요! ai가 1차로 작성 해주고 그 뒤에 검수를 하는 과정에서 놓쳤나 봐요!ㅜㅜ 지금은 수정이 되었습니다! 민대표님을 믿고! 끝까지 수강해서 꼭 두번째 월급 만드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배송비는 알리바바에 수량별로 나오는 배송비 그대로 붙는건가요~? 배송비가 물건보다 3배이상 비싸네요
안녕하세요 에이치앰글로벌, 두번째 월급입니다. 🙂
배송비 관련해서는 제조업체 직접 문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업체에 컨택할때 알리바바 상의 Contact(문의하기 창)을 통해 연락하는게 좋을까요, 따로 이메일 주소를 알아내서 그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핏빛바람님, 두번째 월급입니다. 🙂
아무래도 알리바바 상의 Contact(문의하기 창)을 이용하시는 게 공급업체 측에서도 확인하고 트래킹 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민대표님 강의에서도 알리바바 사이트에서 직접 ‘공급업체에 연락하기’를 통해 컨텍하시는 걸로 강의를 진행했으니 이 쪽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이후 강의 들으시면서 궁금하신 부분들이 있으시면,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 카페에 가입하신 후 갖고 계신 질문들과 좋은 정보들 공유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커뮤니티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2secondjob * 아마존 Q&A > 질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