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라또팩토리’ 일본 아마존 진출로 6개월 만에 매출 100배 성장!
두번째:월급
사람들이 유일하게 끝까지 본다는 젤라또팩토리 X 태연의 유튜브 광고, 다들 보신 적 있나요?
소녀시대 태연이 광고 모델로 인지도가 높아진 젤라또팩토리는, 붙이는 네일 제품 제작 업체로 유명해졌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를 빠르게 분석하고 반영하여, 2주에 한 번씩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2018년에는 무려 130억의 매출을 냈고 3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팔았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유명한 젤라또팩토리는 국내의 성장에 이어 해외 시장까지 욕심 내고 도전했는데, 어떤 플랫폼의 어떤 나라를 노렸을까요?
│나라는 일본, 무대는 아마존
젤라또팩토리가 어느 나라로 진출할 지 정할 때, 아래의 포인트들을 고민했다고 합니다.
▶ K-뷰티에 관심이 높은 시장
▶ 모바일 보급률이 높은 시장
▶ 배송 문제 없이 쉽게 보낼 수 있는 시장
▶ 구글/페이스북이 가능하여 마케팅이 가능한 시장
▶ 해당 시장의 네일샵 대비 가격 경쟁력이 가능한 시장
이 모든 기준에서 제일 부합했던 곳이 바로 일본이었습니다.
비슷하게 홍콩, 대만, 싱가폴에도 파일럿 형태로 시도를 해 보았으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일본 시장이 제일 잘 맞았다고 하네요.
│뱀의 머리냐 용의 꼬리냐 그것이 문제로다
일본에서도 판매가 가능한 플랫폼들은 많지만, 젤라또팩토리는 아마존을 선택했습니다.
국내와는 달리, 일본에서 젤라또팩토리는 인지도가 전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심지어 듣도 보도 못한 제품을 온라인에서 사게끔 하는 건 더욱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젤라또팩토리는 기존의 3억 명 고객의 높은 신뢰도를 쌓아온 아마존을 통해 훨씬 빠른 성장이 가능했습니다.
무턱대고 아무 플랫폼을 선택해서 일본 시장에 뛰어 들었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엄청난 리소스가 필요했을 겁니다.
하지만 아마존의 브랜드 네임을 내걸고, 처음 보는 브랜드여도 부담 없이 구매하는 고객들이 있었기에 오히려 다른 곳에 리소스를 쓸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가지고 다른 나라 시장에 입점을 시도할 경우에는 이미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을 선택하는 게 당연히 좋겠죠?
│일본어 하는 직원 없어도 가능하다고?
아무래도 다른 나라에 제품을 팔면 배송과 언어가 제일 큰 장벽입니다.
배송비부터 시작해서 배송이 잘 가고 있는지, 고객이 받았는지 등 배송 문제들이 신경이 쓰이죠.
심지어 이런 문제들은 다른 언어로 소통해야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벌써 스트레스가 쌓이는데요.
젤라또팩토리는 이 문제들을 전부 책임져주는 아마존 FBA 시스템 덕분에 판매가 수월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마존 FBA 시스템에서 각종 물류 시스템과 배송 및 그 이외의 CS 관련 문제를 처리해주기 때문인데요.
젤라또팩토리는 아마존에서 판매하면서 CS에 대해 전달 받은 적이 한 번도 없고, 심지어 진출 후 첫 3개월 동안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직원 없이도 판매하는 데 문제가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6개월 만에 매출 100배 UP
FBA 시스템을 사용한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아마존 프라임 회원을 공략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아마존에는 프라임 회원으로 등록 시, 연회비를 내고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으로 치면 로켓와우 회원이겠죠?)
그 중에서도 제일 좋은 혜택은 아마도 이틀 내 무료배송이 무조건 보장이 되는 것과 프라임데이 특가 행사입니다!
젤라또팩토리는 이런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을 공략하기 위해 FBA를 활용했고, 거의 모든 매출이 여기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처음 1월에 입점 했을 때보다, 6개월 뒤 매출이 100배가 뛰고 지금은 계속 유지 중이라고 하네요.
│아마존을 타고 세계로
젤라또팩토리의 서인건 본부장은, 일본에서 아마존 1등을 찍고 아마존이 있는 모든 국가에 진출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셀러를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생각보다 셀러 등록 및 판매 준비 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우선 시작부터 해보는 걸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물론 국내든 해외든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우선 시작을 해봐야 내가 잘 할 수 있을 지 알 수 있을 거에요.
특히 해외 판매를 하고 싶으나, 언어 장벽 때문에 머뭇거리신다면, 걱정은 넣어두시고 한 번 시도해보는 게 어떨까요?
[참고하면 좋은 글]
▶ 셀러 가입 반려 이메일을 받았다면?
▶ 무조건 알아야 하는 FBA와 FBM의 차이!
▶ 아마존셀러 가입 한 번에 성공하기 위한 준비물
▶ RA or PL! 여러분의 선택은?
▶ 아마존의 일반 구매 계정과 셀러 계정의 차이?
▶ 아마존 셀러가 가입 단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댓글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