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링 진행 순서가 궁금하다면!
아마존 셀링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마존 셀러가 된다면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이 될까요?
[아마존 셀링 진행 순서]
1️⃣아마존 셀러 가입 ▶ 2️⃣상품 선정 ▶ 3️⃣제조업체 발굴 및 상품 제조 ▶ 4️⃣브랜딩 ▶ 5️⃣리스팅 ▶ 6️⃣마케팅
아마존 셀링 진행 순서가 중요한 이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있어야 선행 작업이 필요한 업무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을뿐더러
처리 지연 이슈 등이 발생 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1️⃣ 아마존 셀러 가입
아마존에서 상품을 팔기 위해서는 아마존 셀러 가입을 해야 되는데요.
셀러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전에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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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은행 계좌
페이오니아, 월드퍼스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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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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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결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2️⃣ 상품 선정
아마존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해야 하는데요!
국내시장이 아닌 만큼 특정국가의 성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진, 경쟁 상품, 차별성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데이터 분석시 정글스카웃, Helium10 과 같은 검색툴을 활용해 보세요!
3️⃣ 제조업체 발굴 및 상품 제조
상품을 선정했다면 제조업체를 찾아야 하는데요!
제조능력, MOQ, 포장, FBA 창고까지 운송 가능 여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업체 컨택이 되었다면 샘플 확인 후 상품 발주를 진행합니다.
제조는 어떤 국가에서 하시든 자유이지만 대부분 중국 알리바바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업체 컨택시 최대한 많은 업체에서 견적 및 부가사항들을 비교 하신 후 결정하세요!
4️⃣ 브랜딩
아마존 PL의 경우 상품에 사용할 상품명, 로고, 패키지, 홈페이지 등 브랜딩을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제품 발주 전 상품명, 로고, 패키지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 등록에 필요한 사진 촬영도 진행합니다.
5️⃣ 리스팅
상품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고객들이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아마존에 상품을 등록합니다.
리스팅시 상품, 패키지등 이미지를 준비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에 들어갈 텍스트들을 고민해야 합니다.
아마존 FBA진행 여부 등 옵션들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6️⃣ 마케팅
아마존 광고를 통해 내 상품이 고객들에게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예산을 고려한 전략을 세웁니다.
좋은 상품을 준비했다고 하더라도 소비자에게 보이지 않는다면 판매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는 필요합니다.
전반적인 아마존 셀링의 순서를 파악해 두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쉽게 아마존 셀링을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아마존 셀러 가입시 필요한 준비물 총정리
▶ 아마존 셀링 하기 전, 무조건 알아야 하는 FBA와 FBM의 차이!
▶ 셀러 가입 시 필요한 Bank Statement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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