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사업에 사업자등록증은 필수인가요?
일반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때, 머리에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사업자등록증입니다.
사업자를 내야 뭔가 진짜 사업을 시작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죠.
아마존셀링을 결심하시기 전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사업자를 꼭 내야 하나요?’ 입니다.
특히나 사이드 잡으로 아마존셀링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사업자가 없어서 시작을 못하거나, 사업자 내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
아마존셀링에
사업자는 필수가 아닙니다.
───
사업자는 필수가 아니지만 제대로 시작하실 계획이라면 내시는 걸 꼭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미국 아마존 입장에서는 다른 나라의 사람이 아마존이라는 플랫폼에서 판매를 하는 것이다 보니 깐깐하게 셀러를 받습니다.
이때, 개인 셀러로 하는 것보다 사업자가 있는 경우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아마존 셀러 수가 급증하는 동시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개인 셀러들이 증가하면서 아마존에서 한바탕 난리가 난 적이 있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 이후, 더욱 깐깐하게 보고 셀러 승인을 하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셀러 가입을 완료한 후 사업자가 있으신 분들은 별도로 세금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때 사업자로 등록하는 경우 부가세 환급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쉽게 사업자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진행해보세요!
업종 코드 : 52101 (도매 및 소매업)
그리고 영문 사업자등록증도 가능하시다면 발급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받는 방법
[참고하면 좋은 글]
▶ 셀러 가입 반려 이메일을 받았다면?
▶ 무조건 알아야 하는 FBA와 FBM의 차이!
▶ 아마존셀링이 정확하게 뭔가요?
▶ RA or PL! 여러분의 선택은?
▶ 아마존의 일반 구매 계정과 셀러 계정의 차이?
▶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받는 방법
▶ 아마존 셀러가 가입 단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 아마존 셀러 서포트 문의하는 방법
댓글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1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