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승인 거절 시 신원 확인 절차
아마존에서는 셀러 승인이 나지 않고 반려 이메일을 받았을 때, 추가 신원 확인을 요구합니다.
단 번에 거절이 되어 다시 가입을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 절차도 없습니다.
하지만 제출한 여권 또는 bank statement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아마존이 이메일로 안내를 보내줍니다.
셀러 신원 확인은 영문으로 ‘Seller Identification Verification (SIV)’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은 셀러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이 됩니다.
이때, 기존에 아마존 셀러 가입 시 첨부한 파일 2가지를 다시 잘 확인하셔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메일로 추가 신원 절차 안내를 받으셨다면, 아마존이 안내한 기간 내에 제출을 완료해주세요!
위의 내용처럼 아마존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영업일 3일 이내에 ‘approved’라는 표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며칠을 기다려도 승인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셀러 센트럴 내 ‘contact us’를 통해 직접 문의해 주세요!
▶ 아마존 셀러 서포트 문의하는 방법
셀러 가입이 지체가 되면 누구보다도 본인이 제일 답답하다는 사실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다고 해서 아마존에 똑같은 문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보내시면 영영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답답하시더라도 조금 차분하게 아마존의 답변을 기다려보시고, 오지 않는다면 문제와 해결 방안을 요구하는 문의를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서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셀러 가입 반려 이메일을 받았다면?
▶ 무조건 알아야 하는 FBA와 FBM의 차이!
▶ 아마존셀러 가입 한 번에 성공하기 위한 준비물
▶ RA or PL! 여러분의 선택은?
▶ 아마존의 일반 구매 계정과 셀러 계정의 차이?
▶ 아마존 셀러가 가입 단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댓글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