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상품 상세 페이지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까?
아마존 셀링을 준비하고 계신 셀러라면 상품 상세 페이지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마존에서 고객이 내 상품을 구입하게 끔 하려면
다른 셀러와는 차별화된 상세 페이지로 구매를 유도해야 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상세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를 아셔야 합니다.
국내 이커머스 쇼핑몰들의 경우 자세한 상세 페이지로 많은 이미지와 설명들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아마존의 경우 동일 상품은 한 개의 상품 상세 페이지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상품을 처음 등록하거나 상품의 브랜드 소유자만 상품 상세 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마존 PL 방식으로 셀링을 하시는 아마존 셀러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직접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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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고객이 상품을 볼 때는 상품명을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만큼 신중하게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품명을 작성하실 때는 브랜드 이름, 짧은 설명, 상품 라인업, 재질, 주요 원료, 색상, 사이즈, 수량 정보 등이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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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이미지
고객이 아마존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상품의 이미지부터 확인하기 마련인데요.
상품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구매 여부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 주의할 점 >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는 몇 가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1> 이미지는 최대 8장 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2> 가장 처음에 보이는 기본 이미지의 경우 반드시 흰색 배경에 실제 상품 이미지를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3> 이미지 확대를 위해서는 1,000픽셀 이상의 이미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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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et point
블릿 포인트에서는 상품의 특징을 작성하여 제품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장점이나 어필해 볼 수 있는 장점들을 조리있게 작성하여 고객에게 제품을 매력있게 소개해 보세요!
< 주의할 점 >
1) 최대 5개까지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적인 홍보 문구나 가격 할인 등의 내용은 기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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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상세 설명
블릿 포인트에서 특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상세 설명 영역에서는
기능적인 특성이나 디자인, 사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상품 상세 설명 작성시에는
1) 제품에 관련된 알맞은 키워드를 적는 것이 좋습니다.
2) 영문 번역기에만 의존할 경우 자칫 전문성, 신뢰성이 부족해 보일 수 있으니
현지인 관점에서 어색한 표현이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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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같은 상품 구매시 소비자의 입장에서 살펴본다면 가격적인 혜택이 큰 상품이 잘 팔릴 기 마련이죠!
따라서 가격적인 혜택을 제공해야 구매자의 유입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남들과의 경쟁에서 내 상품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마존 FBA를 통한 무료 배송 서비스등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요소들도 고려해 보세요~
좋은 상품을 구매자에게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좋은 매출 스코어를 올리는 첫걸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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