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셀링할 때 영문 사업자등록증 필수인가요?
아마존 셀링은 준비 중이시라면 구비해야 할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아직이신가요?
이 글에 나와 있는 순서를 차례대로 진행하시다 보면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손에 쥐고 계실 거예요.
우선,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아마존에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따로 제출하는 과정은 없습니다.
다만, 사업자등록증에 적혀 있는 주소를 토대로 셀러 가입 및 가상 계좌 발급을 진행하기 때문에 꼭 준비해 주세요.
아마존에 가입하실 때는 대소문자와 콤마 등 전부 일치시켜서 적어주셔야 합니다.
사업자를 내고, 가상 계좌도 개설하고, 가입을 동시에 진행하다 보면 실수를 굉장히 많이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사업자를 낸 김에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미리 준비하셔서, 등록된 내용을 토대로 가입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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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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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세청 홈택스 접속
2.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명’
3. 사업자등록증명 발급 신청 페이지 > 기존에 낸 사업자 선택 > 기본적인 인적 사항 입력
4. 신청 내용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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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내용 : 영문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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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용도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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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처 : 거래처
5. 수령방법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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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 비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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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령방법 : 인터넷 발급 (프린터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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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 희망 수량 : 1매 (필요한 경우 추가 선택)
6. 영문 사업자에 표시할 내용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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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는 아마존에 입력할 상호와 동일하게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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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성명은 이용할 여권의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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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의 순서와 철자 모두 확인하기
7. 마지막으로 오타 및 띄어쓰기 확인 후 신청
위의 과정만 잘 마무리하시면 국문/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모두 완료됩니다.
추후 셀러 가입 과정에서 해당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옆에 두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해주세요!
필요한 정보를 잘 적어서 제출하신 뒤, 등록된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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