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입점으로 동남아에 진출하자!
[ 쇼피 입점 방법 총 정리 ]
가장 현실적인 글로벌 셀링 투잡,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쇼피 입점 에 도전해보세요 !
아마존, 라자다, 큐텐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오늘은 쇼피를 통한 쇼피셀러 신청 방법 및 입점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피(Shopee)는 2015년부터 동남아시아 6개국과 대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인데요!
미국의 아마존이나 한국의 쿠팡등과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남아시아의 다소 열악한 인터넷 환경과 최근 급증하는 SNS 이용자들을 고려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제작되었답니다.
현재 쇼피는 동남아시아의 또다른 플랫폼 ‘라자다’와 1, 2위를 겨루는 플랫폼 중 하나에요. 쇼피는 장기간 쇼핑 카테고리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 중이며 동남아시아 및 대만 지역에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쇼피에서의 셀링이 특히 매력적인 이유는 앞으로의 동남아시아 지역이 매우 유망한 시장이라는 점!
바로 동남아시아는 인구의 50%가 30세 이하이고 00년대에 태어난 세대가 계속해서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에서 젊은 세대 비중이 가장 높은나라는 인도네시아인데요. 젊은 층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의 e커머스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특히나 최근엔 동남아시아에서 우리나라의 K-POP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이므로 아이돌 및 한류스타 관련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답니다!
쇼피에서는 글로벌 셀링을 처음 하는 셀러분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각종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해외로 물건을 배송하는 물류서비스를 시작으로 초반 사업 운영을 위한 결제 시스템 및 현지의 언어를 통한 CS(고객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셀러분들이 특히 궁금하실 내용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는데요!
<언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각기 전부 다른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CS해결에 난감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쇼피에서는 현지어 번역 기반의 CS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특히나 가장 큰 시장인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의 경우는 현지 언어의 고객지원팀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상품설명>
나의 물건을 판매하기위해 사이트에 상품 설명을 기입할때도 동일합니다!
쇼피 자체적으로 비영어권 지역의 언어로의 번역 시스템을 제공하여 언어 걱정 없이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류센터>
판매할 상품은 전부 준비되었는데, 동남아시아까지 어떻게 배송하지? 이 또한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쇼피는 한국에 2곳의 물류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두라 로지스틱스’라는 이름으로 김포와 동탄에 각각 위치하는데요.
▷김포센터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태리로 179번길 65
▷동탄센터 –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397-1 동탄 SK V1 센터 B141 ~ B143
그러므로, 주문 건을 처리하실 때 한국에 있는 집하 센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해외 배송 문제로 골치아픈 걱정을 하실 필요가 전혀 없어요!
<운영과 셀링 프로세스>
쇼피에서는 입점 후 교육을 시작으로, 물류 지원, 판매 지원, CS, 외부 마케팅 등 여러 방면의 전담 팀을 구성해서 셀러분들의 해외 e커머스 진출을 도와드립니다!
[쇼피 입점 조건 및 수수료]
<입접 조건>
쇼피셀러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만족하셔야 합니다.
▷ 1. 국내 사업자 보유: 가입 단계에서부터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하셔야 진행 가능합니다.
▷ 2. 국내 재고 보유: 국외로 배송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3. 수입법 준수
<수수료>
아마 많은 셀러분들이 궁금하실 부분일텐데요.
수수료의 경우 현지 PG 수수료(2%) + 판매 수수료(3%) + 페이오니아 인출 수수료(1%) 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페이오니아란, 미국의 가상 해외 계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판매 시작까지의 과정>
입접 및 판매까지의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 1. 입접 준비
▷ 2. 입점 신청
▷ 3. 판매자 정보 및 사업자등록증 제출
▷ 4. 계정 생성 (이메일을 통한 셀프 계정 오픈)
▷ 5. 판매 준비/제품 등록 및 기본 설정
▷ 6. 판매 시작/10개 이상 제품 등록시, 정착까지 쇼피에서 지원
[입점 신청]
◆ 1. 신청을 위해 ‘Shopee Korea’ 사이트에 먼저 접속해 주세요.
◆2. 사이트 내의 ‘입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사업자등록번호 및 담당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4. 신청 후 1~2 영업일 내로 이메일 답변이 도착합니다.
◆5. 쇼피코리아에서 발송한 이메일 답변에서 ‘최종 입점 신청’을 클릭하시면 입점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실텐데요.
해당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추후 셀러분들이 궁금해하실 점을 많이 포함하므로 반드시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6. 그 후에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부분에서 놓치거나 실수 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때, 비즈니스 모델을 선택하는 항목이 있는데요. 상품을 소싱하여 판매하는 셀러라면 ‘리셀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샵/스토어 이름도 바로 기입할 수 있도록 사전에 결정해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하고 제출 완료하시면 수일내로 또 한번 쇼피코리아로부터 이메일 답변이 도착합니다.
◆7. 쇼피에서 오는 이메일들을 잘 확인하셔서 순차적으로 따라하시고 마지막에 받은 이메일에 적힌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셀러 입점 완료입니다!
이제 로그인 하시고 셀러샵을 오픈해서 판매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대금 정산 과정>
판매로 발생한 대금의 정산은 구매 확정일 기준 한 달에 2번 진행됩니다.
오늘은 쇼피가 어떤 e커머스 플랫폼인지, 그리고 어떻게 입점하여 판매까지 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국내의 스마트 스토어도 많은분들이 시작하시지만 해외 고객을 타겟으로 해외 마켓 플레이스 판매에 도전하는 것 또한 좋은 선택지입니다.
쇼피 입점 과 함께 글로벌 셀링에 도전하여 넉넉한 수익 창출을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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