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강의 영상 버퍼링 관련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두번째 월급 입니다.
일부 시간대와 장소 및 회선에서 영상에 버퍼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부 수강생분들도 관련하여 의견을 주셨는데요..!
일단 쾌적하고 원활한 수강 환경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원인은 저희가 동영상 제공을 위해 사용하는 세계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Vimeo 측의 서버 장애 때문인데요.
해외의 대다수 스트리밍 서비스가 코로나 사태 이후 집에 머물기 운동, 원격 교육 등 급격히 늘어난 영상 시청 인구로 서버 과부하가 걸려서 여러가지 조치를 취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한국의 대다수 동영상 컨텐츠 제공 업체들이 Vimeo를 통해 영상을 제공하고 있는데, 위와 같은 이유로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골머리를 앓고 있는 상황으로 파악이 됐습니다.
저희 두번째:월급은 최대한 빠르게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스트리밍 서버 이전 등 쾌적한 강의 환경 제공을 위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강의 버퍼링 문제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버퍼링이 심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임시방편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① 해당 링크에 접속 https://player.vimeo.com/
→ ‘Disabled’ 로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
→ ‘fastly’ 로 변경 해주세요.
② 강력 새로고침을 통해 쌓여있는 캐시를 삭제함과 동시에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줍니다.
다음 키를 입력하면 강력 새로고침이 실행됩니다.
→ Window PC │ Shift + Control + R
→ MAC │ Shift + Command + R)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댓글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개의 댓글
네…웬만해서 그러려니 하려는데 정말 너무 심해요.. 10분 짜리 강의 들으려고 2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네요..
너무 심합니다 버퍼링, 위의 방법대로 해도 동일합니다.
유료 온라인 강의 서비스에서 버퍼링이 말이 되는 일인가요?